로그인 회원가입
수다톡 Lily~☆   |   2015-01-08 0 92 목록
pc 공유기 파밍....ㅠㅠ



스미싱, 피싱, 이젠 파밍까지....


언젠가 집에서 와이파이를 잡고 스마트폰 네이버를 켰어요~


어라....... 이상하네... 다른 앱들은 안 그런데 포털 사이트만 죄다 아래처럼 저러더라구요...


(네이버,다음,구글,네이트.....)



 



첫화면은 상단에 검색창만 뜨고 기사가 나오는 부분은 그냥 백지상태에서 잠깐 1초 정도 머물다가


페이지가 넘어가면서 이런 창이 뜨더라구요...





 여기에서 "보호조치해제"를 누르면 개인정보를 입력하라는 창이 또 떠요..





아..이건 또 무슨 ...멍멍수작이더냐~


알고보니...이게 바로 파밍이라 하더라구요..


악성코드에 감염된 pc를 조작해서 개인정보를 빼간다 하더라구요...


근데 스마트폰으로만 하면 그렇고 컴퓨터는 괜찮은거 같긴 한데... 이거 영 불안하네요...


우선 한국인터넷진흥원(국번없이 118)에 전화해서 파밍 얘기를 하면 문자를 보내주더라구요..


"명의도용우려 피해예방법" 이라고 해서 취할수 있는 방법을 문자로.....



이거...불안해서 집 컴퓨터 써야 하나 고민입니다.. 그냥 이참에 다 밀어버리고 다시 깔던가 해야겠어요..


다른 분들은 이런거 당하신 분 없나용? 이거 보시고 주의하세요... 흑흑..







요즘 많이 당하더라고요! 심지어는 IT 커뮤니티에도 자주 올라왔던 내용이에요
요즘은 주민번호 입력하라고 안하니깐, 주민번호 물어보면 의심부터 하시는게 좋아요

아마 어디서 악성코드 받아진 모양이에요. 스마트폰에 - 스팸 문자 온거 잘못 눌렀거나 그런게 아닌지 의심되네요

프로필이미지

그러게요... 주민번호 물어보면 무조건 의심부터... 근데 한편으로는 어차피 다 털렸는데 모..ㅋㅋㅋㅋㅋ 이런 생각이 스믈스믈....올라오지만 찝찝한건 어쩔수 없죠~

ㅎㄷㄷㄷ 악성코드.......너무 무섭네요. 저는 하드가 문제라서 정신이 없는데..여긴 악성코드..ㅠㅠ 전 하드에 뭐가 깔렸는지 자꾸 안읽히고 뻑 나요

프로필이미지

아..저희집 컴터도 버벅댄지 오래... 이젠 버벅대는 거에 익숙해졌을 정도에요 ㅋㅋ

아놔...저두 당했는데...흠..

프로필이미지

앗....7할타자님까지? 왠일로 당하셨어요? 컴터 잘 아시는 분이~

헐 얼마전에 내가 본 화면이 어거였나? ㅜㅜ

프로필이미지

많이들 당하나봐요... 주민번호 입력 안 하셨죠?

이거이거 조심해야해요!
저도 실시간으로 당하는 사람봤는데
저도 아무 의심안했거든요 ㅜㅜ

프로필이미지

저도 처음엔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따능.....ㅜㅜ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