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수다톡 쿠카   |   2015-04-13 0 223 목록
예상은 했었지만

오늘로서 원투고 여행신 18기 첫번째 특채 발표가 있었습니다.

바뀌어진 룰에 의해 열흘 간격으로 특채 미션이 진행되고 그 결과가 발표된 것인데 이번이 첫번째 결과 발표였던 거죠.

신입이자 처음으로 여행신이 되신 장세현님 축하드립니다.

이미 아시다시피 특채에 관련해서 지난번에 하늘이햐님이 제기하셨던 화두가 있었고

그에 관해서 달광님이 답변을 하셨기에 저로서도 다시 언급을 하고 싶은 마음은 없습니다.

장세현님이 미션을 잘 수행하셨기에 특채 결과에 대해서도 별다른 의의도 없습니다.




다만 지난 번 하늘이햐님 글에 동의했던 부분이 특채의 기준이었고 이번에 저도 특채에 도전했던 입장으로 한말씀만 드리자면

기준이 명확하지 않은 채로 특채에 도전한다는 것은 무의미하지 않은가 싶은 생각입니다.

이번 여행신 특채... 결과는 미리 예상하기는 했었어요.

세계 축제 미션에 관련해서 특채로 선별 되신 분이 작성하신 글 수는 총 5개 입니다.

그에 반해 저는 세계축제 관련 베스트 글을 포함하여 총 19개의 글을 작성하였습니다.

특채는 보통의 여행기를 쓰는 것과 미션에 맞추어서 글을 쓰다 보니 복사해서 붙여넣기가 아닌 글과 사진을 재구성하고 그만큼 시간도 소요됩니다.

물론 이번 특채로 선별된 장세현님께는 어떠한 유감도 없습니다. 아니 오히려 그분의 사진이나 여행기 모두 좋아합니다.

이미 유명한 블로거인지라 원투고에서 뵙기 전부터 그 이름은 익히 알고 있었습니다.

원투고 심의 결과 제 글이 여행신 특채로 선별하기에는 다소 부족하다고 판단이 되었거나

이번에 특채로 선별되신 분의 글이 월등히 우수했다고 생각되어 선택했을 수도 있을 겁니다.


 


특채는 공채에 아깝게 탈락하신 분이 도전했을때 선발 과정에 있어서 참고하겠다고 했지만

이번 특채는 아직 초반이다 보니 이번달 여행신 공채의 여부는 알 수 없는 상황이고

제 사진이 어떤지는 모르겠으나 적어도 부실글이나 사진 퀄러티가 부족한 여행기였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아요.

그리고 글 갯수는 전혀 상관이 없는 것 같고요.




그렇다면 앞으로 특채의 선별 과정에 있어서 기존의 여행신은

신입과의 특채 경쟁을 할 경우에는 선별되긴 힘들거라는 생각이 드는 것은 너무 지나친 생각일까요?

원투고라는 사이트가 기본적으로 여행사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곳이고

이곳에서도 필요한 인재와 진행하고자 하는 부분이 있을테니 거기에 부합하는 결정을 할것이 그 부분을 잊어서는 안되겠죠.

제가 여행신이 했던 이유는 이곳에서 좋은 사람들을 만나고 함께 이야기 할 수 있었기에 선택했던 부분입니다.

원투고에 깊은 애정을 갖고 있었기 때문에 이번 결과에 대해서 심히 유감스럽습니다.

그것은 이번에 제가 특채로 뽑히지 않은 것을 이야기 하는 것이 아닌 기존 여행신이 앞으로 특채에 도전하는 것이 과연 의미가 있는가 하는 부분이에요. 



아무튼 긴 글 남겨보았는데요. 이번을 마지막으로 다음달은 여행신 시스템을 재정비한다고 했으니 이만 줄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대부분의 특채 참여자와는 달리 미션에 맞추어 글과 사진을 재구성하여 작성해주셨다고 하시니 감사드립니다.
특채 선발의 경우 항상 신입과 기존 여행신에게 동등한 기회를 부여하려고 했고 그렇게 진행해왔지만 그럼에도 신입과의 특채 경쟁 시 선별되기 힘들거라고 느끼셨다면 죄송합니다.
여행신 특채는 지금껏 여러 사람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변해왔고, 최근 특채 발표가 너무 늦어 공채와 특채에 참여하기 힘들다는 의견들을 수렴하여 기간을 나눠 발표하는 것으로 변경되었는데요,
이번 특채 심사의 경우 글의 우수성, 글의 최신도, 글 갯수, 애정도(활동지수) 등을 합산하여 최종 3인으로 압축하였고
최종 3인의 축제여행기 모두 매우 우수하였기 때문에 내부 회의를 통해 뽑기로 결정을 내리는 것이 가장 무난하겠다고 판단되어 뽑기로 최종 결정되었습니다.
개선안의 경우 지난번 하늘이햐님 글에 대한 답변 글에서 언급하였듯이 내부회의를 통해 4월 23일에 발표할 예정이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쿠카님.. 주총때 심도있는 ^^ 대화 나누시죠...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