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5-06-07
[영국 런던] 키덜트들의 천국, 해리포터 스튜디오를 가다!
유럽 > 영국
2013-07-05~2013-07-05
자유여행
0 0 1952
Yuri Won

 

 

 


 

 

 

 


제가 영국에 왜 정말 오고싶었는지 이유를 묻는다면 저는 주저않고 

그 이유의 5%는 스킨스, 10%는 영국에 있는 친구, 30%는 셜록홈즈, 나머지 55%는 해리포터 때문이라고 말할거에요.

 

그렇죠, 제 유년시절을 함께한 해리포터 시리즈의 본고장 영국!!!!!!!!!!!!!!

이곳에는 해리포터 스튜디오라는 제 관심을 끄는 어마어마한 곳이 있었으니

 저희는 오늘 이곳을 향하기위해 유스턴(Euston)역에서 왓포드정션(Watford junction)으로 향하는 Overground를 타러 왔답니다.

 

열차 시간표는 www.nationalrail.co.uk 에서 확인하면 되고요, 오이스터 카드로도 요금을 낼수가 있답니다.

  

 

 

 

 






어느 역에 정차햇는데, 안에서 제가 손흔드니깐 창밖에서 절 보며 같이 손 흔들어주던 훈훈한 아빠와 아들!





 

 

 

 

그리고 제 레이더 망에 포착된 영국 훈남..♥_♥

 

  

 


 

 

 

 

왓포드 정션역에 도착하면, way out이라는 표지를 따라가면 된답니다.

역을 나와서 바로 앞에 보면 버스정류장이 있는데(워낙 사람이 바글바글해서 헤멜필요없이 그냥 그쪽으로 가면되요)

거기서 기다리면 15-2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가 옵니다. 기사님께 왕복버스표를 2파운드에 사면 끝!

 

아참, 집으로 돌아갈때 버스표를 또 보여줘야하니 꼭~ 잃어버리지말고 잘 가지고 계셔야해요.

 

  

 

 



 

 

 

 

기다리다 보면 저렇게 휘황찬란한 해리포터 스튜디오로 향하는 버스가 슝~ 한바퀴를 돌아서 온답니다.

어디 도망가는거 아니니까 그냥 그자리에서 바로 앞으로 올때까지 기다린다음에 줄 잘서서 타시면 되요!

 

해리포터스튜디오의 정식명칭Warner Bros studio tour, the making of harry potter 에요

 

 

 

 

 




 

 

 

드디어 도착한 해리포터 스튜디오, 도착하자마자 온라인에서 출력해온 예약바우처를 들고 저 멀리 보이는 티켓창구로 갔답니다.

 입장객이 워낙 많기때문에, 정말 오후 늦~게 보려는게 아니면 1-2달전에는 예약 하셔야되요!

 

 

 

 

 




 

 

 Entrance 저기가 입장시작하는 곳, 바우처로 교환한 티켓을 저기에 제시하면 입장 가능합니다!

저희 입장시간은 12시 30분이였는데 아직 입장하기에는 이른시간이었던 관계로, 기념품 샵에서 구경을 하면서 시간을 때우기로 했답니다. 

 

   

 

 

 

 

 

 

이게 바로 티켓! 왜 하필 저는 요 뱀그림일까요 나도 해그위드......

 

  





 

 


 

 

기념품 샵에 들어서니, 오마이갓....왜이렇게 사고싶은게 많냐옹!!!!!!!!!!!!!!!!!?

 

 


 


 



  

 

 

 

이게 바로, 해리포터 첫탄에 나온 기숙사배정하는 모자랍니다, 예전에 어렷을때 제가 해리포터 처음 접했을때 

어린마음에 저도 막 호그와트에서 편지가 오지 않을까 조금 기대했는데....ㅋㅋ

뭐..다크니까 허구의 세상인걸 알았어요

  

 

 

 

 

 

 

 

해리포터 광팬이라면 단번에 알아챌수있는 이 젤리들, 바로 그 여러가지 이상한 맛이 나는 젤리!

다른건 다 안사도 이거는 사가리라 다짐했다는것

왜냐면? 토맛, 귀지맛, 먼지맛, 수박맛, 솜사탕맛 등등의 요상한 맛이 있는데 진짜 그맛이 나는지 궁금했기 때문에..

 

저 궁금한건 못참아요~!  

 




 

 

  

 

그리고 한국에 있는 해리포터 덕후 내 남동생을 위한 지팡이를 사기위!

해리포터 지팡이는 그리 화려하지 않았으므로 그의 요청에 따라 저는 볼..볼드모트 지팡이를 구입하기로 했어요.

 

하지만, 이때 안사도 구경 다~하고 다시 기념품샵으로 연결되니까 그때 다시 사기로 했답니다.


 

 

 

 

 

 

 

입장을 위해 Entrance에서 줄서며 기다리고 있는데 바로 옆에, 이렇게 깨알같은 계단 밑 벽장을 전시해놓았어요.

영화에서 봤던것보다 안이 더 작다는.... 저때 왠지모를 슬픔이 밀려옵니다

두들리 가족 나빠요! 

 

 



 

 

 

이 문앞까지 오기위해선 아주 특별한 과정을 겪게 된답니다.

이건 약간의 스포일러인데....가서 깜짝놀래고 싶은분은 보지마시고, 미리 알고 싶으신분은 바로 아래에 드래그해주세요

 

→ 입장을 하고 나면, 왠 극장같은 방에 들어서며 아무렇지않게 해리포터 영상을 보여줍니다. 영상이 끝난 후  

갑자기 스크린이 위로 젖혀지며, 이 문이 딱! 등장한다는것, 그때의 기쁨과(?) 사람들의 환호성은 말로 할수가 없습니다. 

 

 

이 문앞에서 생일인사람이 있으면 이 문을 직접 열게 해줍니다. 저희같은 어른은 기회가..없어요 아이들에게 양보합시다

 

 

 

 



 

 

  


문이 열리자 좀비처럼 우르르 몰려가는 입장객들 사이로 보이는 대연회장의 웅장한 모습

이때 밀려오는 감격! 아~ 진짜 왔다, 해리포터 스튜디오

 

 

 

 

 

 

 

 

 

이렇게 깨알같이 수저, 포크, 나이프, 잔등 연회장에서 밥먹는것처럼 세팅이 쫙 되어있어요. 이런 디테일에 신기방기!

  

 



 

 


 

 연회장 앞으로 가니까 선생님이랑 교장님들 서있는 단상이 있네요, 스네이프의 올블랙 의상이 개인적으로 맘에 든다는ㅋㅋㅋㅋㅋㅋ

 

 



 

 

  


해리포터 스튜디오에서 티켓받을때, 어린이 입장객이 있으면 각 관람장소마다 이렇게 스탬프를 찍을수 있는 패스포트를 준답니다.

저도 창구에서 하나 달라고 했으나, 애들만 준다고 해서 거절당함... 쿨한척 잇츠 오케이 했지만 서운했음.. (T_T)

하지만, 포기할리 없는 수집광인 나!

 

결국 애들이 버리고 간 패스포트를 결국 하나 주워옴, 기념품으로 수집하기위해서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해리포터에서 애들이 파티갈때 입던 드레스들과 코스튬인데, 유명 디자이너들이 만든것도 있더라구요!

이뻐서 눈을 떼지 못함...

  




 

 

 

 

실례합니다, 그리핀도르 남학생들 숙소 구경좀 하실게요~

 



 

 

 

  

 

아니, 이분은 그 유명한 뚱뚱한 여인의 초상화씨ㅋㅋㅋ다들 아시죠?

1년에 한번씩 암호가 바뀐다고 하네요

 






 

 

 

  

 

영화에서만 보던 익숙한 풍경이 실제로 제 눈앞에 그려지니까, 정말 호그와트 학생이 된 기분이에요!

  







 

 

  덤블도어 교장선생님 방도 슬쩍 구경하고 

 

 



 

 

 

 

 


엄브릿지 #$^&#^* 나쁜 #%&*!@# 방도 구경하고, 근데 진짜 짜증나는데 제일 아기자기 이뻤던 이방... 


 

 



 

 

 


 

비밀의방에 나왔던, 그 유명한 비밀의 문(?) 그리고 뭐가 좋은지, 그앞에서 신난 나

 

  




 

 

 

 

잠깐 쉴려고 앉은 공간에, 저렇게 좀 약간 좀비같은 전시물이 있었음.....음 저게 뭐였는지 기억이 안납니다.

쉬다가 다음 전시장은 외부를 통해서 연결된곳으로 지나가야되기 때문에 외부로 나왔답니다.

야외에는 휴식공간 겸, 간식 사먹는곳, 버터비어 사먹는곳, 각종 전시물들이 있어요.

  

 





 

  

 


엇 여기, 두들리 집 아니에요? 두들리 집이라 그런가 애들이 문을 두들리 고있어요 

들어갈수는 없어요~

  

 

 

 




 

 

 

 

출출했던 저와 친구들은 해리포터 스튜디오에서 빼놓을수 없다는 그 명물!!!!!!!!!!!

바로 버터비어를 마시기로 했어요. 이건 그냥 말이 비어지, 맥주가 아니에요. 설명하자면 엄청 단 톡쏘는 설탕물 위에 생크림 얹은 맛?

호불호가 갈리는 맛이라 굳이 드셔보시라고는 할수없는데, 간김에 그래도 먹어볼만해요

하지만, 버터비어만 마셔서는 배를 채울수 없어요.. 핫도그까지 추가해서 냠냠냠

 

근데, 핫도그 주는 남자 잘생겼음..







 

 

 

 다 먹고 다음 전시장으로 가기위해 고고! 이 다리를 지나면 바로 다음 전시장이 나옵니다. 

 







 

 

 

 

 

다음 전시장에서는 깨알같은 해리포터 내의 특수분장 디테일에 대해서 자세히 알수 있는 공간이 나옵니다.

특히나 덤블도어는 진짜 리얼같아서 놀랐다는..... 멈춰서 한 30초는 멍하니 바라본것 같네요.

 

 

 








  

 

갑자기 분위기가 바뀌며 다이애건앨리의 거리가 나타납니다. 정말 정말 정말 진짜처럼 잘 해놓았어요!

하지만 아쉬웠던건 안에 들어가서 구경할수 있게 해놓으면 더 좋을텐데 안에는 못들어가고 거리구경만 할수있어요.

저 안에서 기념품가게에서 팔던거 팔거나 하면 좋을텐데....

 

 

 





 

 

 

 

 지팡이 파는곳도 있고, 여러 가게의 모습이 영화속 처럼 리얼하게 재현되있답니다.

  

 

 


 

 

 

 

설계도 같은건데, 진짜 세세하고 디테일하게 만들어져 있어요

이런게 영화촬영에 사용됬다는 거겠죠? 만드신분들은 누굴까..정말 대단!

  




 

 

  


조금더 가다보면 해리포터 영화 촬영에 사용된 웅장한 호그와트 모형의 나타납니다.

이 모형을 촬영영상과 합성하면!? 바로 영화가 되는것이죠!


 




 

 

 

 

이건 앞에서 소개해드린, 제가 애들버린걸로 주워온 패스포트랍니다! 여기에 스탬프을 차곡차곡 찍으면 됩니다.

이제 호그와트 모형을 지나면 다시 기념품샵으로 연결되게 됩니다.

 

이제부터 쇼핑 시작!!!!!!!!!!!

  

 


 






 

  

친구랑 지팡이로 대결하는..동작도 취해보고! 한국에서 이러면 다 쳐다볼텐데, 그러던..말던 다들 관심없음

 

 

 

 

 






 

  

셀카를 찍어도 다들 그냥 찍으나 보다 하고~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서 동생에게 사다줄 지팡이를 고르는 분주한 손길

  

 



 

 

 

 

천장에도 이렇게 디테일이 살아있네~!!!!!!!!

 




 

 

 

 

제일 쎈케 볼드모트껄로 지팡이 선택 완료!

 


 

 




 

 

 

 

 

그 유명한 스캐버스도 보입니다. 핫도그 먹고도 분이 안풀린 저는 스캐버스를...그만....

 

 

 





 

 

 

 

  

텀블러도 무지하게 가지고 싶었으나, 가격이 깡패!!!!!!!!!!! 아주 비싼 지팡이 사서 예산 초과!!!!!!!!!

그냥 결국에 지팡이랑, 이상한 맛 나는 젤리를 사가지고 나오게 되었네요~

사실 이날에 2시전에 나와서 버러마켓에 가려고 했으나, 해리포터 덕후들은 하나하나 모든 전시물을 일일히 다 관찰하는 세심함때문에

결국 마켓은 못가고, 시간으로 따지면 여기서 3시간정도 관람했네요.

 

오랜만에 동심으로 돌아간 기분도 느끼고, 나의 오랜 꿈도 실현하고 잊지못할 해리포터스튜디오!

속편 제작은 안하나...영원히 사랑해줄텐데

 





 

 

  

 

그렇죠, 궁금한거 못참는 저는 나오자마자 뜯었어요 젤리!

근데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웈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맛이 왜저래욬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먼지맛은 이상한 요상한 맛나고, 귀지맛도 우웩이고, 특히 비누맛에서 거품물뻔

 

솜사탕맛이 제일 맛있어요(분홍색)

뭐.. 나름의 재밌는 미각 체험을 했기때문에, 다 못먹게 되도 돈아깝진 않앗어요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저도 유년시절을 해리포터와 함께했던지라 정독했네여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ㅠㅠ 가고시픔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