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5-07-02
저가항공 홍콩익스프레스 타고 홍콩여행
중국 > 홍콩/타이완
2015-06-17~2015-06-20
자유여행
0 0 1220
Lovelysun

 

 

 

 

저가항공 홍콩익스프레스 타고 홍콩여행

 

지난 번, 홍콩여행에 이어 이번에도 홍콩 저가항공인 홍콩익스프레스를 이용했다.

2013년 우리나라에 취항한 홍콩 유일의 저가 항공사인 홍콩 익스프레스의

한국 노선은 A330기종으로 전 좌석을 이코노미 단일 클래스로 운영하고 있다.

3-3 좌석인데, 국내 저가 항공사의 비행기에 비해 좌석간 간격이 좀 더 넓은 편이라 예상보다 편안했다.

 

홍콩익스프레스는 현재 인천 및 부산을 출발하여 홍콩 및 기타도시로 연결이 가능하다.

이번에 홍콩-제주도 신규 노선이 취항 할 예정이었지만, 메르스의 영향으로 일정이 미뤄진 상태...

지금까지는 인천/ 부산 출발 홍콩 왕복 노선에 대한 항공권 구매만 가능했지만,

GoConnect 기능을 새롭게 선보임에 따라 홍콩을 경유해 다양한 연결도시로의 항공권 구매가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홍콩에서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로 연결이 가능하다고 하니.... 홍콩익스프레스를 이용해 다구간 여행을 계획해봐도 좋겠다.

 

 

 

 

< 홍콩익스프레스 스케쥴 >

한국(ICN)  12:55 -> 홍콩(HKG)  15:40 (운항일: 월,화,수,목,토,일)

홍콩(HKG) 07:25 -> 한국(ICN) 12:00 (운항일: 월,화,수,목,토,일)

 

 


▲ 홍콩 유일의 저가항공사인 홍콩익스프레스를 이용해 저렴한 홍콩 여행을 계획해볼 수 있겠다.



 ▲ 홍콩 익스프레스 체크인

기내에 반입 가능한 수하물은 7kg이하!

체크인을 할 경우 추가요금이 부과되며 짐의 갯수에 관계없이 20kg이하로 제한한다.

항공권을 예약할 때, 추가 수하물에 대한 금액을 함께 결제하는 것이 더욱 저렴하므로​

​저가항공사를 이용할 경우, 수하물 규정에 대해 미리 확인해보자!

 


 ▲ 좌석공간이 넓은 비상구 좌석은 추가 요금을 지불해야 한다.

비상구 좌석에 요금을 부과하는게 옳다, 옳지 않다... 이야기가 많이 나오고 있지만,

많은 저가항공사들이 비상구 좌석을 유료화하고 있다.





▲ 메르스가 최고조에 있을 때 홍콩여행을 했는데, 그래서인지 빈좌석들이 꽤 많았다.

입국이 까다로울 수도 있다라는 이야기까지 돌았지만, 간단히 이마에 열 체크만 하고 입국할 수 있었다.

이젠 메르스가 잠잠해졌으니, 맘 편히 여행을 떠나도 될 것 같다.

​그래도 항상 손을 깨끗이 씻고, 만성질환이나 호흡기가 약한 사람들은 마스크를 착용하는 등 주의를 기울이는게 좋겠다.



▲ 의자는 푹신했고, 좌석 간격은 넉넉한 편이었으며, 머리받이도 있어 잠자기도 좋았다.

저렴한 금액에 이정도 좌석이면, 홍콩까지 3시간여의 비행은 전혀 문제될 게 없을 것 같다.​

​하지만, 이런 평은 전혀 까다롭지 않은 여행에 최적화된 나의 주관적인 의견이기 때문에, 참고만 하시길!!!!





홍콩익스프레스는 LCC항공으로 수하물 체크인, 음료를 포함한 음식 등의 모든 서비스가 유료다.

항공담요도 제공되지 않기 때문에 비행기를 탑승할 때, 긴팔 옷을 하나씩 준비하는 게 좋다.

좌석마다 구비를 해 놓은 브로셔를 보고 간단한 음식을 주문해먹거나 기내쇼핑을 하면 되겠다.

 


▲ 딤섬 뿐만 아니라 홍콩 현지 느낌이 솔솔 나는 기내식이 준비되어 있으며,

컵라면 종류도 꽤 다양하다. 신라면 포함~!!!!!!

​또한 기내에서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마담투소 할인티켓 및 옥토퍼스 카드를 구입할 수 있으니

이를 잘 활용하면 더욱 저렴하고 편리하게 홍콩여행을 할 수 있겠다.

 

 



▲ 물도 한잔 안 주기 때문에, 음료수를 한잔씩 사먹기로 했다.

계산은 우리나라 원, 홍콩달러 등의 현금이나 카드, 모두 가능하다.

 

 

 

 

 

 

 

 



▲ 기내라 조금 비싸긴 했지만, 비행기 안에서 마시는 꿀맛 같은 맥주를 포기할 순 없으니깐....!!!!!!ㅋㅋㅋㅋ

칼스버그 캔맥주 40$HK(약 5800원)



▲ 홍콩 여행을 함께 한 최다의 피규어로 사진 찍기 삼매경!!! ㅋㅋㅋㅋ



▲ 해외여행을 갈 때, 기내에서 먹는 맥주는 정말 꿀맛이다.

맥주 한잔 마시며 여행에 대한 이런저런 이야기도 나누면, 어느 새 홍콩에 도착한다.

비행시간이 3시간 조금 넘기 때문에 이렇게 수다 좀 떨고 잠시 눈 좀 붙이면 금방이다.


▲ 하늘에서 먹는 맥주는 역시 꿀맛~~~ㅎㅎㅎ


▲ 홍콩에서 인천으로 돌아올 땐, 아침 7:25분 비행기라 새벽부터 서둘러야 한다.



▲ 으리으리, 깔끔했던 홍콩국제공항의 모습





▲ 돌아오는 길엔 홍콩 에어라인이 적힌 비행기를 타고 왔는데, 내부도 약간 스타일이 다르다.

시트 뿐만 아니라 요소요소에 붉은 색을 많이 사용해 중화풍의 느낌이 많이 들었다.


▲ 이 역시 좌석이 넓은 편이라 편하게 다리를 뻗고 올 수 있었다.

▲ 돌아오는 길은 언제나 피곤하고, 아쉬운 마음!!!!!

 

 

 

​홍콩익스프레스를 타고 다녀온 홍콩여행

요즘엔 LCC항공사가 많아 좀 더 저렴하게 해외여행을 계획할 수 있다.

인천뿐만 아니라 부산에서도 출발이 가능하며, 곧 제주에도 취항을 할 예정이라고 하니

지방에 사는 여행객들에게도 좋은 소식이 아닐 까 싶다.

또한 홍콩에서 다른 아시아로 연결하는 노선까지 예약이 가능하다고 하니 홍콩을 거점으로 다구간 여행을 계획할 수 있겠다.

▼ 홍콩익스프레스 바로가기​

 

이웃추가

 

▲ 원투고 IN 홍콩 원정대로 다녀온 3박4일 홍콩여행, 일정이 궁금하다면 클릭클릭!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iclub Fortress Hill 95,000 원~
홍콩 AEL (공항철도) 11,9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