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2-12-05
호텔 콘래드 서울 오픈 셋째 주 투숙 후기
대한민국 > 서울
2012-12-01~2012-12-02
자유여행
0 0 2213
샘쟁이



지난 주말 콘래드 서울에서 남편과 모처럼 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내고 돌아왔습니다. 분수 넘치는 호화로운 하루를 보낸 데에는 세계적 호텔 그룹 "힐튼 월드와이드"의 최상급 브랜드 콘래드에 대한 호기심도 한몫했지만, 이런저런 스트레스로 지쳐있는 제게 "미리 크리스마스"라는 명목으로 특별한 시간을 선물하고 싶은 마음 때문이기도 했습니다. 그간 차곡차곡 모아온 여행 상품권도 있겠다, 통 크게 럭셔리한 휴식을 제게 선물한 것이죠 :-)




여의도 노른자 땅 위에 안착한 콘래드 서울. 무한도전 "말하는 대로 두 번째 편"에 등장해 대체 저긴 어딘데 버스 정류장이 저리 좋나 싶었던 왕복 12차 도로의 버스 환승센터가 코앞이고 지하철 5호선, 9호선이 교차하는 여의도역과 연결되어있을 뿐만 아니라 영화관, 레스토랑, 쇼핑몰이 밀집한 IFC몰과도 바로 연결되어 있으니 이거야말로 명당 중의 명당 아닌가요! 객실 전망은 뭐 말할 것도 없죠!



 콘래드 서울 호텔, 3509호 객실 전망







로비에 들어서자마자 제 시선을 잡아끈 것은 각종 매체에서 떠들어댄 나선형 계단이 아니라 은행나무 컨셉의 호텔 장식이었습니다. 힐튼의 럭셔리한 이미지와 한국적인 미가 적당히 잘 버무려진 느낌이랄까요. 뭐 그렇다고 로비에서 5층까지 연결된 국내 최장 길이의 나선형 계단이 별로였단 이야긴 아니에요. (^^;)















호텔의 서비스는 친절하기 이를 데 없었고, 오픈 후 한 달이 채 되지 않은 객실의 상태는 당연히 흠 잡을데 없었습니다. 객실 문을 들어서면서부터 시야에 들어오는 모든 것이 반짝반짝거리는 느낌이었지요. "이것도 좋고, 저것도 좋고.." 그런데 그것도 잠시, 곧 예상하지 못했던 문제들이 하나 둘 눈에 띄기 시작했습니다.





국내 최초로 도입했다는 애플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 TV는 제 이름까지 띄워가며 환영 인사를 던졌지만 정작 티비를 보려하니 채널을 찾을 수 없다는 메세지를 뿌려대며 티비로써의 역할을 전혀 해내지 못하더군요. 담당 기사분이 두 번이나 다녀갈 때까지 약 30여 분을 차분하게 기다려보았으나 결국 원인을 찾지 못한 채 객실을 이동해야만 했습니다. 






그렇게 문제가 해결되는 듯했으나 옮긴 객실에 또 다른 문제에 봉착하게 됩니다. 욕실의 타일이 저렇게 엉망으로 깨져있는 건 용서할 수 있었지만, 밤새도록 옷장의 불이 혼자 켜졌다 꺼지기를 반복하는 건 정말이지 짜증스럽더라고요. 자려고 불을 다 끄고서야 그 사실을 알게 됐으니 이제 와 객실을 옮겨달라기도 그렇고, 이불 뒤집어쓰고 자는 수밖에는 별도리가 없었죠.




객실까지 옮겼으니 티비라도 잘 나와주면 좋으련만 수시로 인터넷 연결이 끊기면서 저런 화면이 나타나더라고요. 아직 오픈 초기라 이런저런 문제들이 발생할 수야 있다지만, 그렇다 해도 생각보다 개선할 부분이 많아 보이죠?






호텔 예약은 인터파크를 통해 진행했는데 마침 Premium룸 예약 시 Executive룸으로 업그레이드해주는 행사가 진행중이라 룸 업그레이드를 받았고 그 덕분에 Executive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ZEST"에 가보지 못했기 때문에 비교는 어렵지만, Executive 라운지에서는 조식도 정오까지 제공되고(주말만 해당) Happy Hour(17:00~19:00)에는 와인을 마시면서 오붓하게 분위기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만족스러웠습니다.







정리하자면, 여의도 콘래드 서울은 위에서 이야기한 세 가지 문제점을 제외하고는 위치와 전망, 서비스, 주차 및 호텔 시설 등 거의 모든 부분에 있어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바로 연결되는 IFC몰도 그렇고, IFC몰과 함께 쓰는 넓은 주차 시설도 그렇고, 천창이 뚫려있어 햇살이 한가득 쏟아지는 도심 전망이 펼쳐지는 실내 수영장과 미미하지만, 크리스마스 분위기가 살짝 나는 로비도 지친 몸을 쉬어가기에 부족함이 없었지요. 하지만 문제는 그 세 가지 문제가 너무도 터무니없는 실수이자 하자라는 것! 콘래드의 명성에 흠집을 내지 않기 위해서라도 더 빨리, 더 적극적으로 이 문제들을 해결할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 콘래드 서울 호텔 : http://conradseoul.co.kr/
* 힐튼 아너스 설명 : http://www.hilton.co.kr/kr/memb/hhonors.jsp
* 힐튼 아너스 가입 : http://hhonors3.hilton.com/en/index.html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프로필이미지

우와~부럽습니다. 저도 기념일에 꼭한번 이용해봐야겟어요~^^

프로필이미지

이왕이면 Executive룸으로 예약하셔서 라운지 이용 등의 택도 누려보시고요 :-)

프로필이미지

콘래드~흥미를 갖고 있었는데 개선되어야 할 부분이 많아보이네요~~~~
여의도 콘래드~홍콩 갈 이유가 굳이 없겠더라는~^^

프로필이미지

하지만 홍콩엔 또 맛난 먹거리들과 볼거리가 많으니깐 홍콩도 또 가는 걸로~ ㅎㅎㅎ

프로필이미지

우와~ 콘래드 호텔 정말 멋지네요.
새로 지었다는 이야기는 들었는데
사진으로는 처음봐요.
정말 멋져요.

프로필이미지

아직은 오픈 초기라 그런지 아쉬운 점이 많았지만 곧 개선되겠죠? ^^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