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2-12-08
일본 후쿠오카2박3일여행기 /후쿠오카타워
일본 > 규슈
2012-11-14~2012-11-16
자유여행
0 1 1244
초롱둘

 

일본 후쿠오카2박3일여행기

후쿠오카타워

 

 

 

 

후쿠오카는 인구 약 142만명, 겐카이 국정공원에 둘러싸인 자연환경을 가지고 있으며 대륙 문화를 빨리받아들인 국제교류도시이다.

도쿄보다도 부산이나 서울이 더 가까우며 아시아 제국을 비롯하여 태평양지역으로도 다수의 국제항공편이 취항하고 있다.

규슈의 정치, 문화, 경제의 중심지 후쿠오카이다.

 

 

 

 

 

 

 

 

1989년에 후쿠오카시제 시행 100주년을 기념하여 개최된 아시아 태평양 박람회의 조형물로 건설되어 지금은 후쿠오카의 랜드마크가 되었다.  8000장의 하프 미러로 둘러싸여 전체높이 234m 의 타워는 일본 해변타워로서는 최고의 자랑이다.

엘리베이트로 약 70초, 123m 전망대에서 내려다 보는 경관은  바다와 하늘을 잇는 360도 대 파노라마의 감동을 안겨주는 곳으로

하카다만과 세후리야마 등 후쿠오카시가지를 한눈에 조망할 수있으며 시시각각 변하는 도심의 모습과 멋진 야경, 황혼녘을 즐길수 있다.

 

 

 

 

 

 

 

 

 

 

 

 

 

▲걷다가 뒤돌아본 힐튼호텔과 야후돔

 

 

 

내가 묵었던 힐튼호텔에서 도심을 구경하면서 천천히 걸어서 후쿠오카타워로 향하였다.

10시가 조금 넘은 시간, 모두 출근을 다 한시간이라 그런가 거리에는 걸어다니는 사람들이 통 보이지 않는다.

손님을 기다리고 있는 줄지어선 택시만이 차거운 도심을 지키고 있을뿐, 거리는 조용한 만큼 휴지한장 안보일 정도로 깨끗하다.

가만히 보니 휴지통이 전혀 보이지 않는다.  일본에 자주오신 일행분 말씀이 일본은 쓰레기통도 이런 대로변에 있지 않고

골목으로 들어가야 있다고 귀뜸해주신다.  쓰레기통이 없어 버리는 사람도 없고 자연스럽게 도시는 깨끗해지는걸까.

 

 

 

 

 

 

 

 

 

 

후쿠오카타워는 9시 30분 개관하여 오후 10시에 폐관하며  대인 800엔(외국인은 20%할인) ,학생은 500엔이다.

좌측으로 들어가면 바로 엘리베이터가 있으며 안내원이 표를 검사한후 바로 탑승하게 된다.

 

 

 

 

 

 

 

 

후쿠오카타워에는 먹거리존과 하카타선물가게 하테야와 세븐 일레븐 후쿠오카타워점이 있어 표를 끊고 잠시 기다리는 동안 둘러보았다.

물하나도 은근 비싼 일본, 쉽게 손이 잘 가지 않는다.

 

 

 

 

 

 

 

 

드디어 123m 전망대까지 엘리베이트로 약 70초가 걸린다.

올라가는 동안 안내원의 일본말 설명이 있는데 알아들을 수는 없고.. 사방으로 유리로 되어 있어 일단 시각적으로 상승감이 더 느껴지고 좋다.  외벽의 반사유리는 8000장으로 덮여 샤프한 느낌의 정삼각 기둥 형태로 "미러세일" 이라는 애칭으로 사랑받고 있다.

로비에서도 올려다 볼 수있도록 뚫려 있는데 공간의 높이는 108m라고 한다.

전망실로 이어지는 이 중간의 비어있는 부분 (중공부)를 엘리베이터로 70초에 통과하는 것이다.

 

 

 

 

 

 

 

70초만에 도착한 전망대
전망대에는  후쿠초카 시가지를 바라보면서 후쿠오카의 역사, 음식, 사람의 문화 등에 대해 알수 있는 탐방가이드가 있다.

물론 일본어이지만,  사방 360도로 돌아가며 후쿠오카 시가지를 전망할 수있다.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이곳에도 소망을 적어 걸어두는 코너가 따로있다.
이곳은 5층인데 3층에는 연인들의 약속을 담은 열쇠를 걸어두는 연인의 성지가 따로 있다고 하는데 ...

저 모서리에 있는건 설명이 잊어버려 잘  모르겠지만 아마도 좋은 의미의 마음의 별이 아닐까.

 

 

 

 




 

한바퀴 빙~ 돌아본다.  전망대에 관람객은 별로 없고  조망은 상상 그이상으로 해변과 어우러진 도심이 아름답다.

도시사이에  흐르는 무로미가와강을 사이에 두고 도심의 모습이 깔끔하다.

 바로 앞에 있는 학교 옥상위 수영장이 있는 것으로 보아  근처 주택은 꽤나 부촌으로 보인다. 

 

 

 

 

 

 

 

 

 

 

 

 

 

 

 

 

 

 

 



▲마리존

 

바라 보이는 바다는 하카다만으로 멀리 시카노시마섬과 우측 길게 늘어진 곳은 우미노나카미치카이힌공원이다.

바로 아래 마리존은  고속선을 타는 곳을 비롯하여 샵이나 레스토랑이 있는 워터프론트 시설로 바다에 떠 있는 결혼식장이 인기이다.

다음에 후쿠오카를  또 온다면 그때는 마리존을 직접 둘러보고 싶다.

후쿠오카 타워의 긴 그림자가 시사이드해변공원을 가르지르고 있어 건물의 높이를 짐작하게 한다.

 

 

 

 

 

 

 

 

 

 

 

 

 



 

 

통유리로 되어 있어 건물 모서리에 서 보았는데 조금..아찔하다.

지상부 3500톤에 비해 후쿠오카타워 지하 부분의 무게는 25000톤, 밑부분이 부거운 안전된 구조이다.

진도7의 지진에도 견딜 수있는 설계인데 지금까지 후쿠오카에 있었던 최대의 지진은 진도 6이었다고 한다.

또 후쿠오카타워는 풍속 63m/초의 바람에도 끄떡없는 설계로 지금까지 순간 풍속 49m/초가 최대였다.

 

 

 

 

 



 

 

좌측 북쪽은 하카다 만이고 동쪽으로 힐튼 호텔이  야후 돔을 가리고 있다.

걸어서 올때는 몰랐는데 올라와서 보니 꽤 거리가 있어 보인다.

지금 생각하면 호텔에 머물면서 저녁에 수다떨며 밤을 지새느랴 야경사진한장 못담은게 조금 안타깝다...ㅠㅠ

후쿠오카 타워도 볼만했을텐데 왜 커텐으로 가려놓았는지....



 

 


 

 

 


 

 

 



 

 

전망대 5층에서 구경한 후 계단을 통하여 3층으로 내려오게 되어 있다.

구조는 똑같고 전망도 거의 비슷하다.

 

 

 

 


 

 

 

다만 이곳은 연인의 성지로 연인에 대한 사랑을 담아 자물쇠를 걸어두면 두 사람의 사랑이 영원히 이뤄진다는 "사랑의 열쇠 전설"로

"언약의 펜스"에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자물쇠를 걸어 사랑의 언약을 할수있게 만들어 두었다.

열쇠는 티켓 구매소에서 판매하여서 그런지 일률적으로 하트모양의 열쇠가 똑 같다. 다만 사연과 이름은 제각각 틀리겠지.

 

 

 

 

 

 

 

 

사계절 채색하는 타워 일루미네이션

후쿠오카타워 외벽은 프로포즈와 사랑고백, 기념일등 마음 속에 남는 애정연출의 아이템으로 "하트 모양의 일루미네이션"을 점등해 주는

이벤트도 있다고 하는데 야경도 여유가 된다면 꼭 챙겨보는 것도 여행을  더 알차게 만들것 같다.

7,8월이면 은하수 조명, 2,3월이면 발렌타인 조명, 11월12월이면 블루 라이트 크리스마스 조명을 켜는데 팜플렛으로보니 대단하다.

 

 

 

 

 

 

 

 

 

 

후쿠오카타워 (092-823-0234) 후쿠오카시 사와라구 모모치하마 2초메 3-26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타워에서 보는 모이치해변은 저렇게 생겼군요~
이렇게 보니까 딱 인공해변 같네요....
진짜 저기에 갔을땐 인공해변같지 안느껴졌었는데 말이에요~~
잘보고 갑니다!

프로필이미지

다음에는 모이치해변을 걸어보고싶더군요

프로필이미지

우와~ 사진 멋지네요.
해변이 아름답네요.
타워가 높아서 경치가 좋네요.

프로필이미지

그림같은 풍경이더군요
날씨가많이 좌우하겠죠

프로필이미지

후쿠오카타워!! 야경이 더 멋질것 같네요^^

프로필이미지

충분히 담을수있었는데..
외지에서 밤에 나가는게..아직은..ㅎㅎ

프로필이미지

날씨 좋은 날 다녀오셨군요! 부러워요~
제가 갔던 날엔 날씨가 살짝 흐렸었거든요 (^^)

프로필이미지

한국에는날씨가 엉망이었던 시기였는데
운이 무척 좋았지요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