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5-07-28
프롤로그/규슈올레를 걷고 규슈를 재발견하다
일본 > 규슈
2015-05-30~2015-06-02
자유여행
0 0 384
테리아



여행지 : 일본 규슈 오이타현

여행컨셉 규슈올레걷기(벳부코스, 고코노에 야마나미코스)

여행기간  2015년 5월 30일 ~ 6월 2일(3박 4일)

협조 : 일본관광청, 일본정부관광국 (JNTO)
주관 : (주)여행가는길, 재팬투어리스트


이번에 간 여행은 큐슈에 조성되어 있는 올레길 중에 두 곳을 다녀온 여행였습니다. 여행기간이 4일였지만 이틀은 부관훼리라는 배편에서 보내는 일정이였기에 실제적으로는 이틀 동안 올레길을 다닌 여행였답니다.


일본 시모노세키항에서 입국수속을 하고 나와서 버스로 규슈 오이타현의 벳푸코스를 첫날에 걷고 둘째날에 고코노에 야마나미코스를 돌아본 일정였습니다.


첫날 걸었던 벳푸코스는 거리 11km, 소요시간 3~4시간, 난이도 중상의 코스로 만들어진 길이랍니다. 중상의 코스라고 해서 조금은 힘들지 않을까 하고 걱정을 했는데 중반 오르막 코스(개인차에 따라 상당히 힘들 수도 있음)외에는 그늘진 숲길이라 재밌게 걸었답니다.


그리고 이날 비가 내리는 날씨로 알고 갔는데 여행신의 도움였는지 날씨도 너무 좋아서 좋았답니다. 그리고 점심은 현지에서 배달시켜서 먹었기에 도시락 무게를 빼고 걸을 수 있어서 더 좋았답니다. 


시작과 종점이 동일한 벳푸코스는 그 유명한 시다카호수를 중심으로 만들어진 코스라서 도착과 함께 호수에서 편하게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곳이였답니다. 특히 여기 휴게소에서 파는 아이스크림은 꼭 드셔 보라고 권하고 싶네요..맛과 양이 굿이랍니다. ㅎㅎ




벳푸코스를 완주하고 시다카호수에서 잠시 여유를 가지고 쉬다가 버스를 타고 벳푸시내로 이동했습니다. 가는 도중에 지옥순례중에 한 곳인 가마도지옥을 잠시 구경을 했습니다. 구경 후에 족욕도 잠시 한 후에 벳푸에 있는 에루호텔로 이동해서 숙박을 했습니다. 저녁은 호텔에서 제공한 닭고기 스테이크(?)가 나왔는데 생맥주가 간절하게 생각나는 그런 저녁밥이였네요 ㅎㅎ..


저녁 식사 후에는 개인시간이라 벳푸시내와 호텔근처에서 뒷풀이 술을 마셨답니다. 고인돌 형님의 술 제조로 더 화기애애한 분위기가 되어서 술에 취하는 지도 모르게 마셨던 것 같네요. 그리고보니 여행내내 일등공신은 그 물통였던 것 같네요 ㅋㅋ(다음에는 양은 주전자를 준비할까나? ㅋㅋ)


하여간 호텔 노천온천에서 시원한 바람을 맞으면서 하루의 피로를 날려보내고 다음 코스인 고코노에 야마나시코스로 이동했습니다. 이 코스에는 그 유명한 인도교인 "고코노에 유메 오츠리바시(九重“夢”大吊橋)"가 있어서 잠시 들렸다 갔습니다.


이 근처에 와서 이 것을 못보고 간다면 정말 후회하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이 절로 드는 그런 장소였답니다. 반드시 들려 보시기를 강추..




두번째로 걸은 고코노에 야마나미코스는 거리 12.2km, 소요시간 4~5시간, 난이도 중상의 코스로 만들어진 길이랍니다.
 

이 코스는 초반에 15분 정도 오르막으로 올라가고 나머지는 다 평지길이라고 해서 초반 오르막을 걱정하면서 갔는데 지그재그 형태로 올라가는 길이라 그리 크게 어렵지 않게 올라갔답니다. 그 이후로는 평지길이라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하면서 룰루랄라 콧노래를 부르면서 걸어 갔습니다.


그리고보니 여기가 예전에 봤던 홋카이도의 비에이 풍경처럼 멋진 모습을 보여주는 고코노에 야마나미코스였답니다. 자연 풍경이 멋져서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곳이라고 하네요. 


종점을 대략 1시간 남겨 둔 거리에서 점심은 고코노에 야마나미목장의 식당에서 야마나미동으로 해결 했습니다. 일종에 고기덮밥인데 고기가 좋아서 그런지 꽤 맛이 좋았답니다. 그리고 이런 날씨에 생맥주 안마실 수 없기에 다같이 한잔 마셨습니다. 


점심을 먹고 다시 종점을 향해 이동, 오늘은 시모노세키항에서 배를 타고 귀국을 해야 하기에 서둘러 남은 거리를 걸었습니다. 

맛있는 점심도 슬슬 소화될 무렵 종점에 도착, 기념 스탬프를 찍고 버스를 타고 시모노세키항으로 이동해서 귀국을 했습니다.

 




이렇게 해서 큐슈올레길 두코스를 이틀에 걸쳐 완주했답니다. 개인적으로는 저번에 갔던 다케오코스와 가라쓰코스를 합쳐서 총 4개의 코스를 완주한 셈이네요. 규슈올레 다 돌아서 완주증과 기념품을 받고 싶지만 쉽지는 않겠죠..ㅎㅎ


하여간 이번에 같이 간 재투리 회원님들과 같이 걷고 같이 느끼고 같이 먹고 같이 즐기고 같이 공감할 수 있어서 영광였습니다.^^

다들 행복하시고 건강하시고 부자되세요 ^^


더 자세한 후기는 나중에 찾아 뵙기로..ㅎㅎ 



J-ROUTE 홈페이지 : www.jroute.or.kr 
J-ROUTE 페이스북 : www.facebook.com/joinjroute.

재팬투어리스트 http://cafe.naver.com/japantourist

(주)여행가는길 http://goontravel.kr/


이번 여행은 일본관광청, 일본정부관광국 (JNTO), (주)여행가는길, 재팬투어리스트 협찬으로 다녀왔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