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숙박 /
2015-08-04
[핀란드여행] 헬싱키 호텔추천_래디슨블루 에스포(Radison Blue Espoo)
유럽 > 핀란드
2015-01-07~2015-01-17
자유여행
0 0 577
Lovelysun

 

 

 

[핀란드여행] 헬싱키 호텔추천_래디슨블루 에스포(Radison Blue Espoo) 

 

지난 핀란드 여행때 묵었던 호텔은 래디슨블루 에스포였다.

헬싱키 시내에서 30분 정도 떨어진 곳에 위치한 호텔이었는데, ​도심과는 거리가 좀 있기 때문에 정말 한가로운 느낌이 드는 곳이었다.

헬싱키 시내까지 가는 버스편이 있기 때문에 헬싱키 여행을 하기에도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다.

하지만 짧은 일정의 헬싱키 여행을 계획한다면, 시내와 떨어져 있는 Espoo지점 말고

도심에 위치한 래디슨 블루 시사이드, 로얄, 플라자 지점을 이용하면 될 것 같다.

다른 지점들도 잠시 둘러봤는데, 객실 분위기나 시설등은 거의 비슷한 수준이다.

 

 


▲ 래디슨 블루 에스포의 더블룸

실 크기는 아담한 편이었지만 필요한 것은 딱 갖추고 있는 컴팩트한 호텔이었다.

깔끔하면서도 세련된 컬러감이 돋보이는 스타일이다. @래디슨블루 에스포

 

 

 

 

 

 



▲ 래디슨 블루는 세계적인 호텔 체인으로 각국에 지점을 두고 있다.

헬싱키에도 여러 지점이 있기 때문에, 여행 일정 및 스타일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될 것 같다.

헬싱키 시내에서 버스로 30분여쯤 걸리는 ESPOO지점......​

 



▲ 매섭게 추운 바깥 분위기와 달리 실내 분위기는 매우 아늑하고 따스해보인다.

 



▲ 복도에 캡슐 커피머신을 비롯한 각종 티와 오며 가며 먹을 수 있는 간단한 주전부리들이 준비되어 있다.

여기에 핀란드 브랜드인 파제르 초콜릿까지 있으니......​짱짱!!!!ㅎㅎㅎㅎ



▲ 래디슨블루 에스포(Radison Blue Espoo)

객실 규모가 그리 큰 편은 아니었지만, 여행자에게 필요한 모든 가구들과 용품들을 컴팩트하게 갖추고 있다.

혼자 지내기엔 너무 넓은 호텔들보다 이렇게 아늑한 느낌이 드는 곳이 딱 좋다.

 





▲ 한쪽 벽면에 전신 거울이 있어 실내가 조금 더 넓어 보인다.

폭식폭신한 매트리스에 세제 향기 폴폴 나는 하얀색 침대 시트, 포근포근한 이불 덕분에 지내는 내내 숙면을 취할 수 있었다.

 




 ▲ 실내 가운과 함께, 핀란드 관광청에서 준비한 조그마한 선물들이 세팅되어 있었다.

​@ 래디슨블루 에스포


▲ 내가 묵었던 객실은 아니었지만, 잠시 둘러볼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 미니 옷장과 물품 보관함 등도 있다.



▲ 미니 냉장고가 있으며, 냉장고엔 음료와 와인 등으로 채워져 있었다.

물론 호텔 미니바는 유료~!!!!!!



▲ 전기포트가 있기 때문에 커피나 차 등을 방안에서 마실 수 있다.

호텔에서 지내는 동안 한국에서 챙겨간 봉지라면으로 뽀글이를 한번 만들어 먹었는데, 어찌나 맛있던지~~!!!!ㅋㅋㅋㅋㅋ

 



▲ 소소하지만 세심하게 신경을 쓴 인테리어, 요소요소에서 북유럽 감성을 느낄 수 있었다.

@헬싱키호텔, 래디슨블루



▲ 호텔 등의 숙박시설에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부분 중 하나가 욕실의 청결함이다.

대부분 욕실이 깨끗하면 객실도 깔끔한 편~~~~!!!!!

래디슨블루 에스포의 경우, 욕실 역시 아담한 사이즈였지만 모던하면서도 깨끗하게 정리가 되어 있어 마음에 들었다.



▲ 좁은 공간을 참 잘 활용했다는 느낌이 드는 욕실 구조

욕조는 없었지만, 샤워부스가 잘 되어 있어 깔끔하게 욕실을 사용할 수 있었다.



▲ 샴푸와 컨디셔너 등의 어메니티가 있었으며, 샤워부스 내에 바디워시까지 갖추고 있다.​ 

여성분들의 경우, 페이스제품만 준비해 가면 될 것 같다.


▲ makta에 참석한 세계 각국의 블로거들과 함께 짧은 간담회가 이어졌다.

래디슨 BLUE 호텔에서 진행되는 만큼 BLUE빛깔이 예쁜 음료와 칵테일이 웰컴드링크로 제공되었다.



▲ 한입에 쏙쏙 넣고 먹기 좋은 핑거푸드들이 있어 간단히 요기도 할 수 있었다.



▲ 핀란드의 음식들은 종류가 다양하진 않지만, 건강하고 담백한 음식들이 주를 이룬다.



▲ 호텔의 꽃은 역시 조식!!! ㅋㅋㅋㅋㅋ

겨울의 핀란드는 오전 9시가 넘어야 밝아지기 때문에 아침 식사를 할 때도 저녁같은 느낌이 살짝 들었다. 창밖이 깜깜~

조식을 먹을 수 있는 레스토랑은 호텔 1층 로비 안쪽에 자리한다.





▲ 조식은 일반적인 유럽의 호텔들과 비슷비슷~~


 

 ▲ 아침잠이 없는 편이라 항상 일찍 일어나 아침식사를 하곤 했다.

빵과 치즈, 연어구이와 버섯, 콩 등으로 배를 채우고 디저트로 요거트와 과일등을 먹는다.

핀란드엔 정말 다양한 베리 종류가 있었는데, 새콤달콤하고 건강에 좋은 베리류를 실컷 먹을 수 있어 좋았다.

@헬싱키호텔, 래디슨블루

▲ 1월의 헬싱키, 워낙 눈이 많이 내리고 추운 편이라 호텔 밖은 눈으로 새하얗게 뒤덮혀 있다.

쎄한 공기가 나쁘지만은 않았던 어느날....아침 산책........

 

 ▲ 운치있었던 Espoo의 아침 풍경

​이번 핀란드 여행에서 묵었던 래디슨블루 에스포는 헬싱키 시내에서 버스로 30여분 정도 걸리는 곳에 위치해 있다.

대중교통편이 있기 때문에 헬싱키 여행을 하는데 크게 불편한 점은 없었지만,

짧은 일정으로 헬싱키 여행을 계획한다면, 래디슨 블루의 다른 지점을 고려해보면 좋을 것 같다.

헬싱키 시내에 래디슨블루 시사이드, 로얄, ​플라자점이 있으며 객실이나 호텔 분위기는 거의 비슷한 수준인듯~~!!

​객실이 아담한 사이즈였지만, 여행자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컴팩트하게 갖추고 있었으며,

북유럽 감성이 돋보이는 소품과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던 호텔이었다. ​

 

이웃추가
 

 

 ▼ 래디슨블루 호텔 에스푸

Otstranden 2, 02150 Esbo, 핀란드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