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숙박 /
2015-08-05
아름다운 온천마을로 손꼽히는 쿠로가와의 료칸 호잔테이
일본 > 규슈
2008-11-07~2008-11-12
자유여행
0 0 1495
청춘SwitchOn

쿠로가와는 좁은 골목골목을 따라 자리 잡고 있는 다양한 료칸들이 있는 일본에서도 특히 아름다운 온천 마을로 손꼽힌다. 쿠로가와는 해발 700미터의 깊은 산속에 위치한 온천마을로 약 30개 정도의 온천여관이 있다. 마을에는 작은 상점들과 온천 료칸이 전부여서 마을을 둘러보는데 오래 걸리지는 않는다.

 


 

 

단풍이 아주 예쁠때 갔던 쿠로가와의 료칸 호잔테이는 여행을 떠나기전 쿠로가와의 많은 료칸들을 비교해보고 예약하게 된 보물같은 곳이다. 일반호텔의 숙박비에 비교하면 상대적으로 비싸지만 하루쯤 호사를 누려보고 싶다면 쿠로가와의 료칸 호잔테이를 적극 추천하고 싶다.

 

 

료칸 호잔테이 홈페이지 : http://www.hozantei.kr/

 

료칸 호잔테이 가는 방법 : 후쿠오카의 하카타 버스터미널에서 쿠로가와 온천으로 가는 버스 이용

 

료칸 호잔테이 스텐다드룸 1박 가격 : 대략 40만원 정도  


 

 

쿠로가와는 가을에 인기가 많은 지역이라 호잔테이를 가을에 가려고 계획중이라면 예약을 서두르는 것이 좋다. 호잔테이의 객실은 총 11개의 별채로 되어 있고 각 객실마다 전용노천온천이 포함되어 있다. 객실은 총 4가지 타입으로 스탠다드, 복층 실내온천포함 객실인 산보노유, 디럭스,특별실 이 있다.


 
 

 

호잔테이의 정원은 천천히 새소리와 바람에 흔들리는 나무잎 소리를 들으며 조용히 산책하기에 안성마춤이다.


 

 

어떤 인적도 느낄수 없고 료칸 자체에 정원이 잘 형성되어 있다. 특히 허니문인 사람들한테도 인기가 좋은 고가의 값어치를 하는 료칸이라고 할수 있다. 신랑이나 애인과 단둘이 오면 분위기 완전 좋을 것 같은 쿠로가와의 고급료칸 호잔테이.


 

 

료칸 호잔테이 중앙에는 아주 큰 연못이 있다. 연못 물은 안에 투명하게 다 보일정도로 깨끗하다


 

 

호잔테이의 정원에는 청둥오리가 사람을 무서워하지 않고 활보하고 다닌다. 사람을 위협하지 않고 여행객들도 청둥오리를 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연못 안에는 꽤 큰 물고기가 여러마리 들어있다. 연못위로 둥둥 떠 있는 단풍잎과 함께 예쁜 풍경을 만들어 낸다.


 
 

 

호잔테이의 식수는 약수로 쓰일만큼 흐르는 물을 바로 마실수 있을 정도로 청정지역의 료칸이다.


 
 

 

우리가 묵은 료칸 호잔테이의 스탠다드 객실. 처음에 입실을 하면 다다미방에 차와 다과가 준비되어 있다.


 

 

객실에는 2명정도가 오붓하게 온천을 즐길수 있는 개인노천탕이 딸려있다. 객실에서 맞은편으로 보이는 문을 열면 온통 초록색 자연 뿐인 곳에 이렇게 작은 탕이 있고 그 밖으로는 계곡이 흐른다. 조용한 자연속에서 친구와 나 단둘이 조용히 온천욕을 즐기고 있으니 신선이 따로 없다. 이렇게 좋을수가!! 시간이 멈춰버린듯 너무 고요하고 계곡물과 새소리만이 들릴 뿐이다.


 

 

료칸 호잔테이는 쿠로가와 온천의 최상류에 위치해 있고 주변이 온통 자연으로 둘러쌓여 있어 조용하고 공기가 매우 맑아 휴식을 취하는

여행객이라면 더없이 좋은 곳이다.


 

 

호잔테이 객실을 나와 정원쪽으로 나가면 또 다른 노천탕인 대욕탕이 있다. 양쪽으로 남탕과 여탕으로 표시 되 있으니 표지판을 잘 보고 들어가면 된다^^.


 

 

호잔테이의 모든 객실에 전용온천이 있어 대욕탕에서 온천욕을 즐기는 사람은 많지 않다.


 

 

 

온천물에 뜨거운 증기가 올라와 몽환적인 느낌마저 든다. 선녀탕도 이만큼 좋을까!? 저녁에는 숙박객이 원할때 온천의 조명을 조정할수 있도록 스위치가 있어 반짝이는 별을 보며 온천욕을 즐기기에도 좋다. 자연 속에 푹 빠져있는 호잔타이 료칸의 매력이 진가를 발휘한다.


 
 

 

대욕탕을 옆쪽에는 온천의 증기로 익힌 나무로 된 계란통이 있다. 물론 무료는 아니다^^ 계란맛은 설명 안해도 될만큼 아주 맛있다.


 

 

료칸에서 온천을 즐기고 나서 10여가지 코스로 제공되는 저녁식사인 가이세키 요리(일본식 풀코스요리)는 음식을 먹기 전에 눈을 즐겁게 해준다. 료칸에서 숙박을 한다면 1박에 아침과 저녁, 이렇게 식사 두번이 제공 된다. 대부분의 음식 재료들이 쿠로가와 지역의 신선한 재료들로 만들어진다고 한다.


 
 
 
 
 

 

구이와 회 그리고 야채찜 등으로 구성이 되어 있는데 평상시에는 맛보기 힘든 말고기 회, 고베의 소고기, 그리고 아소지역의 우유로 만든 그라탕 등을 맛볼수 있다. 음식맛은 아주 긋~~~~~~~특히 소고기맛이 아주 끝내준다.


 
 

 

료칸의 정성스러운 마음이 느껴지는 가이세키 요리 였다.

 


 
 
 
 
 

 

다음날 아침으로 제공된 호잔테이 료칸의 조식. 전날 저녁이 조금 화려했다면 아침식사는 든든하면서도 속이 편안하고 가벼운 정갈한 음식들이 제공된다.


 

 

숲으로 둘러싸인 쿠로가와의 료칸 호잔테이에서의 1박은 일본 전통의 운치를 느끼며 따뜻한 온천수에서 휴식을 하기에 부족함이 없었다. 호잔테이 료칸에서 머무는것 자체가 바로 힐링이었던 여행이었다.

 

 

쿠로가와에서는 온천을 한군데만 이용하는 것이 아깝다. 호잔테이 료칸에 머물면서 쿠로가와 마을의 다른 다양한 온천들을 경험하는 것이 좋다.

 


 
 

 

뉴토데가타(入湯手方) 라고 하는 일종의 온천 순례 패스인데 작은 나무조각으로 만들어진 이 패스를 가지고 쿠로가와 마을의 온천 료칸 가운데 3개의 온천을 골라 이용하면 된다.

 


 

 


 

 

특히 쿠로가와 온천마을에서 여성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많은 곳은 미인 온천이라고 불리는 이코이 료칸이다. 여성 노천온천으로 잘 알려져 있는 이 곳은 온천수에 탁월한 피부 미백효과가 있어 미인온천이라고 불린다. 비진유라는 브랜드를 가지고 이 온천수를 이용해 비누와 화장품 등도 판매하고 있다.

 


 

 

친구와 사전답사 했으니 다음에 올때는 신랑과 쿠로가와 지역에 꼭 다시 오고 싶다. ^^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와 여기 정말 끝내주네요~ *__*

프로필이미지

가격이 너무 비싼게 흠이지만...또 가고 싶더라구요^^;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