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숙박 /
2015-08-11
먹거리, 놀거리 걱정없는 강원도 홍천 모둘자리 힐링체험마을
대한민국 > 강원도
2015-08-02~2015-08-02
자유여행
0 0 2305
청춘SwitchOn

일반 펜션이나 리조트를 가게 되면 식사 준비 때문에 고기 사러 마트를 가야하고 마트를 다녀오면 짐은 더더욱 많아 진다. 하지만 강원도 홍천 모둘자리에 간다면 식사 걱정은 NONONO!!

삼시세끼가 다 제공되고 내가 좋아하는 계곡물이 숙소 바로 앞에 콸콸콸 흐르고 각종 즐길거리가 많아 지루할 틈이 전혀 없던 강원도 홍천 모둘자리 1박 2일 여행이었다. 

 

 

강원도 홍천의 모둘자리는 모두 올 자리의 줄임말로 주인장이 직접 꾸민 호수와 한옥을 이용한 황토 찜질방 등이 조화롭게 배치돼 산골의 정취를 그대로 살리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었다. 콘도나 리조트 등에서 느껴지는 `인공의 만들어진 편안함보다는 삼신산 계곡의 물줄기가 모둘자리를 직접 통과하는 자연 그대로의 풍경에서 여유를 느낄 수 있었다.


 

 

신랑과 나는 바다보다는 계곡을 선호해서 여름이 되면 근처 계곡으로 자주 놀러다녔었다. 강원도 홍천에 있는 모둘자리는 패키지로 운영이 되는데 당일패키지, 1박 2일 패키지, 2박 3일 패키지가 있고 패키지 가격은 계절에 따라 가격차이가 있다.

 

 

우리가 예약한 여름 패키지는 4인 기준 1박 2일 여름 패키지(392,00D원)였다. 1박 2일 패키지(4인 기준) 포함사항은 다음과 같다.

 

- 숙박

 

- 식사3끼(아침-묵은지김치찌개, 백반/ 점심-산채비빔밥/ 저녁-삼겹살 숯불구이 무한리필. 백반)

 

- 즐길거리(맨손송어잡기,짚라인,에코어드벤처,호수쪽배,자전거타기,계곡과 수영장)

 

 

모둘자리는 예약제로 이루어지는데 예약은 홈페이지상으로는 안되고 전화로 가예약을 먼저 한 후 입금을 하면 예약확인 문자가 온다.

 

 

언니네와 우리식구 총 6인으로 예약해서 배정 받은 객실은 소정자 . 소정자는 10인기준 객실이고 계곡이 내려다보이는 전망 좋은 원룸형 독채다. 예약객실은 인원에 따라 임의로 배정이 된다.

 

 

<강원도 홍천 모둘자리 입퇴실 시간>

 


입실은 오후 3시 이후, 퇴실시간은 오전 11시. 모둘자리에 일찍 도착을 하면 객실 입실은 안되지만 다른 시설들은 이용할수 있다고 한다. 퇴실시간 역시 정해져있지만 늦게까지 놀다가도 된다.

 

 

 

<강원도 홍천 모둘자리 소정자 숙박시설>

 

 

강원도 홍천 모둘자리는 4인실과 7인실, 10인실, 25인실, 30인실 등 각각의 규모에 맞춘 숙박시설을 갖추고 있고 가족단위 뿐만 아니라 대학생 및 기업체의 MT장소로도 손색없어 보였다.


 
 
 
 
 
 

 

모둘자리 소정자는 원룸형으로 큰 방 하나, 화장실겸 샤워실이 있다. 객실에는 티비와 냉장고, 싱크대가 있지만 객실내 취사가 불가능해 취사도구와 조리시설을 갖추고 있지 않다. 개인세면도구나 드라이기, 수건 등은 준비되어 있지 않으므로 개인준비물로 챙겨와야 한다. (수건은 사무실에 말하면 빌려줌)

 

 

소정자 객실 바로 앞에 테이블과 의자가 있어 계곡의 시원한 물줄기를 내려다보며 담소를 나누기에 더없이 좋았다.

 

 

모둘자리 숙소의 치명적인 단점은...창틀과 창틀 아래에 죽은 날벌레들이 좀 있었다.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펜션이나 콘도 같은 청결하고 깔끔한 시설을 기대했다면 기대에는 못 미칠수도 있다.

 

 

<강원도 홍천 모둘자리 삼시세끼>

 

 

​우리는 점심과 저녁 그리고 다음날 아침까지 먹고 왔는데 점심식사는 12시 ~ 오후 2시, 아침식사는 8시 30분~9시 30분, 저녁식사는 저녁 6시 30분~8시까지 제공이 된다.

 

 

모둘자리에 한시쯤 도착해 도착 직후에 먹었던 첫 점심식사.


 
 

 

점심식사는 실내식당에서 이루어지고 메뉴는 산채비빔밥이 제공됐다. 도착한 직후라 입맛이 더욱 돌았었는지 모르겠지만 허겁지겁 겁내 맛있게 먹었던 산채비빔밥.


 

 

모둘자리 식당 내부와 사무실 매점 있는 곳에 전자레인지가 있어서 하준이 이유식을 해동하는데 불편함이 없었다.

 

 

모둘자리의 저녁식사 시간. 저녁식사는 호수가 바로 앞에 있는 야외식당에서 이루어진다.


 

 

모둘자리 직원들이 한곳에서 계속 삼겹살을 굽고 다른 직원들은 고기가 없는 테이블을 계속 체크하며 삼겹살을 리필해주신다.


 
 
 
 
 

 

삼겹살이 무한 제공된다고 해서 사실 고기 퀄리티가 조금 떨어질줄 알았는데 기대 이상으로 너무너무 맛있었다. 밑반찬으로 제공되는 샐러드와 장아찌들도 완전 짱짱 맛있었다.


 

 

식당에서 내려다보이는 호수가 무대쪽에는 모둘자리 여행객이면 누구나 노래를 부를수 있는 노래방 기기가 있다. 사회자 분의 재미있는 진행으로 정말 재미있었던 저녁시간이었다.


 

 

식사를 마치게 되면 장작불이 펴 있는 곳에서 아이들이 불꽃놀이도 할수 있다. 소소한 체험까지 즐길거리 준비를 많이 해 놓은 곳이라는 생각이 절로 든다.

 

 

다음날 아침은 다시 실내 식당에서 준비되었다. 인원수에 맞게 미리 식사가 세팅되어 있고 지정된 좌석에서 식사를 하면된다.


 

 


 

 

아침식사로 제공된 메뉴는 묵은지 김치찌개와 라면사리. 밑반찬 들도 리필해서 먹을수 있게 한곳에 셋팅되어 있다.

 

 

<모둘자리의 즐길거리>

 

 

모둘자리 내에서는 다양한 즐길거리 프로그램이 있어 어디 멀리 나갈 필요가 전혀 없었다. 대표적인 즐길거리로는 안전요원들의 관리하에 이루어지는 에코어드벤쳐가 있다.

 


 

 

자세히 내용 모르고 모둘자리 에코어드벤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가 시껍했다는 ㅋㅋㅋ 장비를 갖추고 안전요원에게 교육을 받고 대략 한시간 정도 프로그램이 이루어지는데 마지막에 한 짚라인을 제외하고는 엄청 무서웠다는;;;; 그래도 마지막에 한 짚라인은 시원한 계곡 물줄기 위를 줄에 의지한채 날으는 기분이 끝내줬다.


 
 

 

아침식사가 끝난 사람들은 식당 바로 앞에 있는 호숫가에서 물놀이 체험 중에 하나인 워터롤러를 즐길수 있다. 우리 조카들은 재미있다며 워터롤러를 2번이나 탔다. 어려서 그런지 체력이 대단 ㅋㅋ

 

 

다음은 모둘자리의 야외수영장 모습이다. 계곡물을 막아 만들어놓은 수영장으로 수심이 낮아 아이들이 놀기에 적당하다.


 
 

 

여름철에는 계곡을 막아 수영장을 만드는데 청정지역 1급수 물이라 소독약 냄새도 나지 않고 아이들이 마음껏 물놀이를 즐길수 있다. 이 수영장은 다음날 오전에는 송어잡기 체험장으로 탈바꿈 된다.


 
 

 

오전 10시경부터는 맨손송어잡기 체험이 수영장에서 이루어진다. 이 수영장은 오후시간대에는 물놀이 하는 수영장으로 이용하고 다음날 오전에는 이곳에 송어를 풀어 맨손송어잡기 체험장으로 이용된다. 참여율이 꽤 높아 구경 갔을때 깜짝 놀랬다 ㅋㅋㅋ 송어 잡기에 몰입한 어른들과 꼬맹이들 ㅎ


 

 

잠자리채로 송어를 잡은 우리 조카 두녀석. 이 꼬맹이들이 열성적으로 송어를 잡으려고 하자 주변 어른들이 우리 조카들이 물고기를 잡을수 있게 몰아준 모양이다. 이녀석들에게도 올해 여름엔 잊지 못할 추억 하나가 되었을것 같다.


 
 
 

 

맨손송어잡기 체험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수영장 바깥 한켠에서는 행사 진행하시는 분이 잡은 송어를 화려한 칼솜씨로 회로 떠 주신다. 송어양이 워낙 많아 맨손송어잡기 체험 행사에 참여하지 않은 사람들까지도 먹을수 있게 현장에 있는 사람들 모두 부족함 없이 먹을수 있었고 처음 먹어보는 송어맛이 꽤 좋았다.


 
 

 

모둘자리 내에는 매점도 운영되고 있어 소소한 비품이나 음료수나 과자, 아이스크림 등의 구매도 가능하다.


 

 

모둘자리는 워낙 크고 산책할 곳도 많아 힐링하기에 더없이 좋은 곳이라는 생각이 든다. 
 

 

모둘자리 내에 정자가 있는 작은 연못


 
 

 

모둘자리에 오면 놀라는 것 중 하나가 방목 되어 있는 닭과 오골계들이다. 포스 넘치게 생긴 요녀석들이 낮에 계속 방목이 되있어 모둘자리에 차로 출입할때 조심해야 한다.


 

 

모둘자리 내에서는 요 자전거 대여도 시간제한없이 마음껏 이용할 수 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