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5-09-10
​​​​부다페스트 여행 필수코스 중앙시장(Great Market Hall)
유럽 > 헝가리
2015-02-01~2015-02-04
자유여행
0 0 1088
Lovelysun

 

부다페스트 여행 필수코스 중앙시장(Great Market Hall)

 

유럽여행을 가면 꼭 놓치지 않고 들르는 곳이 바로 현지의 대표 시장이다.

시장에 가면 그 나라에서 즐겨먹는 식재료나 일상에서 많이 사용하는 물건들을 구경해볼 수 있고

현지에서 즐겨먹는 다양한 음식들을 저렴한 가격으로 맛볼 수 있어 참 좋다.

그러다보니 난 여행을 갈 때마다 대표 시장들을 둘러보고, 일정이 맞는다면 주말시장이나 벼룩시장등도 꼭 둘러본다.

헝가리 부다페스트에서는 도나우 강 바로 근처에 ​재래시장이라고 믿겨지지 않을 법한 멋진 건축물의 중앙시장이 있다.

​사무 페츠가 이끄는 건축가들이 설계한 이 곳은 벽돌 벽에 문양을 넣은 균형잡힌 파사드와 창문이 어우러져있다.

​1층에는 신선한 야채와 치즈, 육류, 생선 등을 파는 식자재 판매점이 있으며,

2층에는 그릇, 수공예제품, 수베니어 등을 비롯해 간단히 끼니를 떼울 수 있는 음식점들이 있다.

​부다페스트를 찾는다면, 이 곳을 놓치지 말고 꼭 둘러보자~!!!!

 


▲ 헝가리 부다페스트 가볼만한 곳, 중앙시장

벽돌 벽에 화려한 문양이 있으며, 아치형 창문과 컬러풀한 지붕이 멀리서도 눈에 확 들어온다.



▲ 겨울의 부다페스트, 쎄한 공기가 가득하지만 동유럽의 낭만을 느껴볼 수 있다.



▲ 해질무렵 날 끌고간 발걸음



▲ 철과 유리로 만든 대성당같은 느낌으로 1991~4년의 보수 공사 이후부터 소매시장으로 운영되었다.

다른 곳의 이와 비슷한 시장들은 모두 헐리거나 쇼핑몰로 재개발 되었으나 이 시장만큼은 계속 유지되고 있다.



▲ 아무래도 겨울이다보니 현지인 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이 많지 않은 편이다.

약간 썰렁한 느낌이 있긴 했지만, 여유롭게 둘러볼 수 있어 좋다.

@부다페스트 가볼만한 곳, 중앙시장​



▲ 이 곳에선 부다페스트 시민들이 즐겨먹는 신선 채소들과 다양한 식자재들을 구경할 수 있다.

여행 중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하기 위해 과일을 사먹어도 좋다는거~~~!!!



▲ 유럽의 시장들을 가보면 어찌나 세팅도 예쁘게 되어 있는지....

꼭 무언갈 사지 않더라도 눈으로 구경하고 알록달록한 사진을 카메라에 담는 재미가 쏠쏠하다.





▲ 헝가리는 우리네처럼 매운 맛을 즐기기 때문에 고춧가루, 파프리카 가루등을 판매하는 곳이 많다.

 



▲ 헝가리 음식에 빠지지 않고 들어가는 것이 고추와 파프리카 가루

그래서인지 매콤한 음식들이 참 많고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 편이다.

특히 고기와 파프리카 가루를 넣고 매콤하게 끓여낸 굴라쉬는 마치 우리네 육개장과 비슷한 맛을 낸다.



▲ 먹기 아까울 정도로 귀여운 피클


 

아시아의 유목민들, 터키 뿐만 아니라 주변 국들의 영향을 많이 받아 다양한 음식 문화로 발전했다.

몽골의 영향 때문인지 다양한 육류와 내장 등을 이용한 요리들이 많아 대체적으로 헤비한 음식들이 주를 이룬다.

그래서인지 육가공품들도 참 다양하다.



▲ 파프리카가 들어가 매콤한 맛이 나는 살라미를 하나 사봤는데

겉이 너무 딱딱해서 일반 칼로 자르는데 엄청난 힘이 들긴 했지만, 심하게 짜지 않아 와인과 함께 곁들이기 좋다.





▲ 다양한 방식으로 가공된 육류들....특이하게 지방을 통째로 훈연하거나 튀겨서 먹기도 하더라는~~!!!!



▲ 지방을 튀겨 스프 등에 곁들여 먹기도 한다. 흐윽~ 이건 내 스타일은 아니야;;;;;





▲ 시장에서 판매하는 물건들을 구경하는 것도 재미있지만,

현지인들의 소소한 일상 풍경을 살짝쿵 들여다보는 재미도 참 쏠쏠하다.





▲ 보기에도 너무 예쁘고 가격도 착했던 신선한 야채와 과일들

다른 도구 없이 쉽게 먹을 수 있는 오렌지나 귤등을 사서 먹으면 여행 중 부족한 비타민을 보충할 수 있다.

​@헝가리 부다페스트, 중앙시장







▲ 현지인들의 소소한 일상이 담긴 사진들



▲ 2층에서 내려다본 부다페스트 중앙시장의 모습

중앙시장의 1층엔 식자재들이 주를 이루며,

2층에 가면 가죽제품, 수공예제품을 비롯해 다양한 수베니어들을 구경할 수 있다.





▲ 시장 2층에는 가죽제품들도 상당히 많은데, 다양한 색색깔의 동전지갑은 선물용으로도 딱 좋다.

아무래도 가죽이고 독특한 디자인 때문에 가격이 완전 저렴하지는 않다.

하지만 여러 개 사면 디스카운트를 받을 수 있으니 ​흥정은 필수~~~!!!!



▲ 헝가리에는 직접 수를 놓은 섬유제품들이 참 많다.

식탁보, 컵받침, 카펫, 앞치마 등 다양한 제품들이 가득~~~!!!


 ▲ 마그넷을 비롯해 수베니어로 딱 좋을 법한 다양한 수공예품들이 있다.

잘 둘러보고 흥정을 하면, 시내의 상점보다는 훨씬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유럽은 시장도 하나의 예술 작품같다.

한눈에 팍 들어오는 인상깊은 건물에 다양한 식재료와 생활용품, 수베니어들을 팔고 있는 부다페스트의 중앙시장!

시장 2층에는 헝가리 음식들을 팔고 있는 작은 가게들이 있어서 간단히 요기를 하기에도 좋다.

다음편엔 시장에서 맛본 음식들을 간단히 소개하도록 하겠다.

 

이웃추가
 

▼ 헝가리 중앙시장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부다페스트 시티 순환버스 티켓 Circle Sightseeing Bus 24,9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