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5-10-20
홍콩자유여행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Hillside Escalator
중국 > 홍콩/타이완
2015-07-16~2015-07-16
자유여행
0 0 593
계란

 


홍콩자유여행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Hillside Escalator

홍콩자유여행을 떠난 사람이라면 아마도 꼭 들리게 되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에 대해서 소개하려고 합니다.
중경삼림 그리고 다크나이트에서도 나오다 보니 언젠가는 가야하겠다는 생각을 하시는 분들도 많을 텐데요 . 가보게 되면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가 이게 끝인가?! 

하면서 아쉬워하는 홍콩자유여행객들도 많이 있답니다.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1987년에 생긴 교통수단으로 언덕이 심한 거리를 약 800미터 가량 이어져 이동할 수 있게 만들어 주는 
생활속의 이동수단입니다. 매일 5만 5천명이 이용하고 출근시간에는 아래로 내려오는 형태로..
퇴근시간에는 위로 올라가는 형태로 운영이 되기 때문에 방문하실 때는 출근시간만 피해서 가시면 좋을 것 같네요.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의 경우는 기네스북에도 등재가 되어 있다고 하는데 생각보다 미드레벨 자체의 볼거리는 많으 편이 아닙니다.
오희려 홍콩자유여행을 오신 분이라면 소호를 둘러보시거나 하는데 조금더 편한 이동수단이 되는 정도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럼 홍콩자유여행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에 대해서 사진을 통해서 보도록 할까요?!





▲ 일단 밀크티부터 한잔 쭉 들이켜주고!
오후 6시정도?! 되면 문을 다는 이유로 인근 노점에서 밀크티를 드시려면 조금 일찍 움직이시는게 좋을 것 같네요.






▲ 관광객들이 많이 다니지만 그래도 현지인들이 장을 볼 수 있는 시장도 미드레벨에 있답니다.


 

 


 


▲ 홍콩자유여행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에서 사진찍기 좋은 포인트!

한 10년전에도 똑같은 곳에서 사진을 찍었는데 이번에도 같은 자리에서 사진을 찍어서 새삼 추억이 새록새록했네요~!






▲ 시장이 활기차고 조금더 사람들이 북적거릴때 찍는다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조금 아쉽기도 하네요~!






▲ 본격적으로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에 탑승..
올라가는 사람들 대부분은 퇴근후 올라가는 듯 하기도 하지만..

관광객들도 꽤나 많이 섞여 있습니다.





▲ 미드레벨을 올라가는 중간에는 보이는 카페들이 많은데 나중에 내려올때 카페 혹은 바에 들려서 시원한 음료를 한잔씩 하는 것도 괜찮으니..
올라가면서 마음에 드는 곳을 찾아보시는 것도 조금은 지루한 미드레벨을 재미있게 즐기는 방법 중 하나입니다.







▲ 사람들이 복작복작...







▲ 한국도 그렇지만 홍콩에서도 공사중인 곳은 언제나 많아서 곳곳이 공사중이네요~!





▲ 미드레벨이 좋은 점은 우천시에도 이용할 수 있고..
무엇보다 이렇게 산동네에 .. 에스컬레이터를 만들어 놓은걸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드네요.. 





▲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는 정말 나라에서 잘 관리한 덕분에 이렇게 유명해진 것이 아닌가 싶어요..

주변 관광지로 할리우드로드 와 캣스트리트 만모사원 등도 있고..
소호를 거쳐가기도 한답니다.






▲ 노천바들도 꽤 많은 편이라서 술을 마시기에도 꽤 괜찮은 곳이네요.







▲ 퇴근시간이 되면 관광객들과 더불어 현지인들로 인해서 동네 자체가 꽤나 복잡복잡 해지는게 느껴집니다.






▲ 미드레벨의 경우는 무빙워크로 이루어진 곳도 있고 중간중간 내려서 길을 돌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편집샵을 비롯해서 여러가지 브랜드의 샵들이 꽤 많은 편이라서 구경할 것이 의외로 많습니다.







▲ 홍콩자유여행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출출하거나 술을 한잔 하려면..
노천바나 인근 레스토랑도 좋지만 포장마차 골목인 다파이동을 방문하는 것도 현지인의 분위기에 흠뻑 젖어서 
홍콩여행을 즐기는 방법 중 하나랍니다. ^^





▲ 꽤 맛있기도 하고 이제 홍콩 간다면 매번 들릴 듯 하네요! 하핫!








▲ 어느정도 시간이 지나면 귀가를 위해서 쏟아져 나오는 사람들이 많아서 택시 잡기가 그리 수월한 편이 아닙니다.
되도록이면 택시보다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호텔로 이용하는게 조금편 편하게 숙소로 가는 방법이 될 것 같네요~!


홍콩자유여행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iclub Fortress Hill 95,0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