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5-10-21
​스페인 대표 축제_카니발(Carnaval) in 말라가
유럽 > 스페인
2015-02-07~2015-02-21
자유여행
0 0 691
Lovelysun

 

 

스페인 대표 축제_카니발(Carnaval) in 말라가

 

 

스페인은 1년 내내 축제가 없는 날이 없다고 할 정도로 전국 각지에서 다양한 축제가 이어진다.

플라멩코, 투우 축제, 부뇰의 토마토 축제 등은 우리에게도 매우 잘 알려져있다.

올해 2월, 유럽 여행을 하면서 운이 좋게 만난 스페인의 카니발 축제!!!!!!

축제는 2월과 3월 사이에 열리는데, 부활절 45일 전을 기준으로 하기 때문에 해마다 날짜가 달라진다고 한다.

축제 기간은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고 보통 1주일 정도씩 이어지기 때문에 스페인 어느 곳을 가든 축제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아무런 계획없이 말라가에 도착한 첫날,

숙소를 찾느라 1시간 넘게 고생한 나를 위로해 주려던 것인지....구시가 광장은 축제의 열기로 가득채워졌다.

2월에 열리는 스페인의 축제라???!!!

사실 당시에는 정보가 전혀 없었던 터라 어떤 축제인지, 어떤 분위기일지 전혀 가늠할 수 없었기에.....한번 지켜보기로 했다.

 

 


▲ 기대했던 것 이상으로 도시가 깔끔하게 정비되어 있었고, 매력 넘쳤던 말라가

안딸루시아 여행을 시작하는 출발점이 되었다.

마침 내가 도착한 날, 말라가에선 카니발 축제가 시작되었기 때문에 축제의 열기를 제대로 느껴볼 수 있었다.






▲ 축제가 시작되기를 기다리면서 말라가 구시가지를 한바퀴 둘러보기로 했다.

메인 로드에 사람들이 많이 몰려 있어서 그런지 다른 곳들은 대체로 한산했다.

아무런 기대를 하지 않고 갔던 말라가였는데, 예쁜 상점이나 분위기 좋은 레스토랑들이 참 많았다.


▲ 말라가에서 4박5일간 지내면서 두번이나 찾았던 Los Gatos

 






▲ 축제의 현장에서 조금 떨어진 곳은 한산했고, 왠지모를 낭만이 느껴졌다.



▲ 축제의 현장, 본격적인 축제는 오후 9시가 넘어서야 시작되었다.

부활절 45일 전을 기준으로 열리는 스페인의 카니발은 전 지역에 걸쳐서 진행되며 그 기간은 조금씩 차이가 난다.

그래서 약 2주간 스페인 여행을 하면서 ​많은 지역에서 카니발의 분위기를 느껴볼 수 있었다.





▲ 축제가 열리는 메인 스트릿에는 화려한 루미나리에가 장식되어 있었고,

삼삼오오, 가족들과 함께 축제의 분위기를 느끼러 나온 사람들이 많았다.

카니발의 역사는 오천년 고대 이집트시대부터 이어져 왔다고 전해지는데,

그래서인지 자연스럽게 축제를 즐기는 현지인들의 모습이 인상깊었다.

▲ 축제에 빠질 수 없는 캐릭터 풍성, 이건 전 세계 어딜가나 똑같구만!!!!!

 








▲ 카니발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기 때문에 개성 넘치는 의상을 착용하고 거리를 활보하는 사람들을 볼 수 있다.

춤과 노래, 가장행렬을 비롯한 다양한 퍼포먼스가 축제의 분위기를 더한다.

​아마추어같은 공연이었지만, 공연을 하는 사람도... 구경하는 사람들도 함께 즐겁다.







▲ 축제 분위기에도 아랑곳하지 않고 자신의 일을 하고 있는 사람들

손가락에 물감을 묻혀 그림을 그리는 아주머니의 예술 세계도 잠시 들여다본다.

 

 

 




▲ 예쁜 꼬마아가씨는 아빠를 졸라 풍선을 득템하는데 성공하고....!!!!!!

혼자 여행을 다니다보면 확실히 주변을 좀 더 돌아보게 되고, 현지인들의 소소한 일상을 엿보게 된다.

​그렇게 나홀로 여행의 매력에 빠지면, 헤어나올 수가 없다는 점;;;;;;;



▲ 귀여운 버섯 모자, 탐나는걸?



▲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특별한 의상을 입고 나와 춤과 노래를 즐긴다.

흥이 넘치는 스페인 사람들이 한 자리에 모였으니, 나까지 어깨춤이 덩실덩실......!!!





▲ 꽤 오랫동안 무대를 점검하고 축제를 준비한다.

이 곳에서 무한반복으로 울려퍼지던 음악 소리가 지금도 귓가에 들리는 듯....생생하다.

거리를 걷다보니 ​어느 순간, 나도 모르게 그 음악을 흥얼거리고 있더라는.......




▲ 귀여운 의상을 맞춰 입고 나온 여학생들

카메라를 들고 어슬렁 거리는 날 보더니, 찍어달라며 눈 인사를 한다.

어머머!!! 분명히 꼬맹이들인데, 왜 이렇게 다 예쁜겨???? ​ 

 

 


▲ 스페인의 카니발은 남녀 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인 것 같다.



▲ 선남선녀 커플, 기럭지가 역시 남다르구먼!!!쩝;;;;



▲ 드디어 기다리고 기다렸던 축제의 시작~!!!!

단체로 의상을 맞춰 입고 무대에 등장해 춤과 노래, 각종 퍼포먼스를 보여준다.




▲ 이날, 말라가 카니발의 하이라이트는 지금부터~~~~!!!!!

너무나 화려한 의상들을 짊어지고 나타난 사람들.... 특별한 의미가 담긴 의상들인 것 같았다.

스페인 및 이 축제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었던 터라 뭔지도 모르고 실컷 구경만 했다는.....ㅋㅋㅋㅋㅋㅋ




▲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스페인의 카니발 축제

말라가에서 있는 동안 카니발은 계속되었고, 여러 장소에서 다양한 퍼포먼스를 만날 수 있었다.

 




▲ 해를 거듭할수록 카니발의 의상은 더 화려해지고 기발한 아이디어로 눈길을 끌고 있다.

​축제는 이런거다!!!! 를 제대로 보여주고 있는 엄청난 의상들......

또 다음엔 어떤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등장할지 기대가 되었다.



▲ 이 화려한 퍼레이드는 사진으로 남겨야해~~~!!!!


 ▲ 퍼레이드가 끝난 뒤로도 한참동안 축제의 열기는 사그라지지 않았다.

​말라가에서 묵었던 숙소도 바로 근처였기 때문에 늦은 시간까지 부담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었다.

아무런 정보없이, 저가항공 노선때문에 찾게 된 말라가!

마침 도착한 날, 스페인의 대표 축제인 카니발이 시작되어 뜨거운 축제의 열기를 느껴볼 수 있었다.

다음날에도 퍼레이드는 계속 이어졌고, 가는 곳마다 개성넘치는 의상들을 입은 사람들을 볼 수 있었다.

스페인 전역에서 이뤄지는 축제기 때문에 스페인 여행을 하는 2주동안 많은 지역에서 카니발을 즐겼다.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현지인들이 직접 참여하고 만들어가는 축제라 더욱 큰 의미가 있는 것 같다.

 

 

이웃추가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말라가 공항 - 호텔 전용차량 32,6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