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6-04-11
[유럽여행준비편/네번째_어플추천]42일간 유럽여행의 시작!
유럽 > 유럽
2015-02-23~2015-04-05
자유여행
0 0 319
김화람

 

 

 

 

 

 

 

 

안녕하세요 올리빈입니다 :)

 

 

 

 

 

 

 

 

 

 

 

 

 

 

42일간 유럽여행 준비편 step 9. ​유럽여행 어플 추천 (앱스토어기준)

 

 

 

 

 

 

 

참고로 저는 아이폰유저예요. 그래서 추천하는 앱들이 안드로이드에 있는지 모르겠어요..

 

요샌 안드로이드가 먼저 출시되니까 좋은 앱이 더 많을지도 모르겠네요 ㅎㅎ

 

아래 추천하는 앱들은 앱스토어 기준이예요~​

 

 

 

 

 

 

 

 



 

<구글맵/데이터,와이파이필요>

 

 

 

 

 

 

 

자타공인 해외여행 필수앱이죠. 만약 앱 하나만 들고가라고 하면 전 무조건 구글맵이예요!

 

​여행하면서 가장 골치아픈게 길찾기인데, 이 어플 하나면 끝납니다 ㅋㅋ

 

비록 우리나라에서는 네이버지도에 밀리지만, 해외에서는 제일 유용하죠.

 

오프라인 지도 저장해놓으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볼 수 있긴하지만 지원되는 도시가 많지는 않은거 같아요.​

 

 

 

아래 사진처럼 미리 가고싶은 곳 즐겨찾기해서 동선짜기도 쉽고, 현위치에서 내가 가고 싶은 위치도 잘 찾아주고 ㅎㅎ

 

 

 

 

 

    

 

 

 

다만, 저장 할때 내가 알아볼수 있게 이름을 바꾸거나 내용을 채울수 있는게 아니라서 가끔 헷갈릴때가 있어요.

 

​상점이나 음식점 같은 경우는 이름만 봐서는 내가 무엇을 목적으로 저장했는지 기억이 안나더라고요. 워낙 많은 곳을 저장해놔서;

 

또, 이름없이 주소로만 확인이 되는 곳이 있으면 더 헷갈려요 ㅋㅋ 그런게 초큼 아쉬운 점이예요. 욕심인지 모르겠네요 ㅋㅋ

 

 

 

그리고 유용했던 기능중에 하나가 주변탐색 이었는데요.​

 

음식점, 슈퍼마켓 등 현 위치에서 도보 몇분,시간대를 설정해서 거리,영업시간에 따라서 적합한 곳을 찾아줘요.

 

물론 데스크에 물어볼 수 있지만 영어울렁증이 도질 때가 있어서..

 

모든 도시에서 사용할 수 있는 건 아니더라고요. 정확히 어떤 기준인지는 몰라도 대도시위주로 기능이 활성화되는 거 같아요.

 

아래 사진에 주변탐색이라는 메뉴가 있으면 되고 없으면 안되고 그랬어요~

 

 

 

 

           





 

 

 

 

 

<City maps 2 go/오프라인>

 

 

 

 

 

 

 

 

 

​만약에 데이터로밍이나 유심을 사용하지 않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앱이예요.

 

이 어플은 오프라인에서도 길찾기 가능하거든요.

 

데이터/와이파이 연결 상태에서 미리 가고자 하는 도시의 지도를 다운 받으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길찾기가 되요~​

 

다만, 완전 무료는 아니예요.​

 

무료버전은 최대 5개까지 다운받을 수 있고, 유료버전은 모든 도시가 가능해요.

 

일행이 있으시다면 분배해서 다운 받는것도 하나의 방법이 되실꺼예요.

 

 

저는 유심을 사용해서 그런지 손이 잘 안 가더라고요.. 그래서 실이용정보는 좀 부족해요 ㅠㅠ

 

 

 

 

sally_special-28

 

 

 

 

 

 

 


 

<구글번역/데이터,와이파이필요>

 

 

 

 

 

​해외여행의 또 다른 장벽은 언어죠.

 

큰 관광지에서는 대부분 영어가 가능하지만, 그 외에 소도시 경우에는 영어가 안 통하는 곳도 있더라고요.

 

유럽인들이 모두 영어를 잘 하는건 아니었어요 ㅎㅎ

 

이탈리아 남부의 도시를 갔을때 식당에서 영수증 요청했는데 bill도 잘 모르시더라고요. 발음이 구렸나

 

​그래서 이탈리아어로 번역해서 보여드렸죠 ㅋㅋ

 

 

그리고 사진찍어서 번역해주는 기능도 새롭게 생겼어요. 메뉴판 볼 때 종종 사용했구요.

 

 

물론, 번역이 매끄럽지 않은 면도 있지만, 번역어플계의 원탑이잖아요. ㅋㅋ 하나 꼭 설치하고 가세요.

 

저는 영어도 잘 못해서 할 말을 미리 번역해서 즐찾해놓고 얘기하고 그랬답니다.

 

 

 

 

leonard_special-7

 

 

 

 

 

 

 

 

 

 

 

 

 

 

 

 

<말톡/데이터,와이파이필요>

 

 

 

 

 

 

 

 

 

저는 핸드폰 일시정지+해외유심이라서 통화가 전혀 안되었어요.

 

물론 가족,친구,지인들과의 연락은 카톡,라인 무료통화를 통해서 가능하지만, 혹시라도 그 외에 한국에 전화 걸 일이 있을지도 몰라서 불안했거든요.​ 그러다가 찾은 어플인데요.

 

 

말톡을 설치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도 통화를 할 수 있어요. 내 번호 그대로, 상대방의 일반전화로 전화연결이 되요!

 

그리고 전화번호부도 그대로 데이터를 가져와요.

 

 

안타깝게도 완전 무료는 아니예요.​

 

물론, 둘 다 어플이 깔려있는 상태에서 전화하면 무료예요. 그 외에는 정액제,종량제의 요금제를 선택해 이용할 수 있어요.

 

다행히 처음 가입시 한/중/미 한해서 60분 무료통화가 가능해요.​

 

 

저는 여행초반에 일행이 카드를 분실해서 이 어플을 통해서 국내카드사고객센터로 전화해 정지시켰어요.

 

전화가 아예 안되니까 막막했는데 이 어플 덕분에 금방 해결할 수 있었어요.​

 

통화품질도 한국에서 통화하는 것처럼 좋았어요. 굿굿!!

 

최초 가입시 60분 무료니까 꼭 설치해 가세요.

 

 

유료라고해도 요금제가 비싸지않고 저렴해요.

 

무제한정액제가 월 만원(한,미,일만 가능/vat별도)밖에 안하니까 이 정도면 합리적이죠 ㅎㅎ

 

한,미,일 제외한 타국가는 종량제를 이용하시면되요. (오천원/만원 요금제,vat별도)​

 

 

 

 

 

 

 

 


 

 

 

​<Xodo docs /오프라인>

 

 

 

 

 

 

PDF파일 뷰어 어플이예요. 앞 포스팅에서 추천해 드렸던 사이트에서 무료로 받은 가이드북을 넣어가기 위해 설치했어요.

 

​심플한 인터페이스에 보기에도 편하고 편집기능/메모기능이 있어서 좋았어요.

 

 

또 한가지 편리했던 점은

 

열차 티케팅 하실 때 e-ticket으로 받으시잖아요.

 

메일로 보내준 pdf파일을 아이튠즈 연결없이 바로 이 앱으로 저장해서 볼수 있어요. 아래 사진에서 Inbox로 저장이 되요.

 

물론, 사진을 찍어서 보관할 수도 있지만 원본파일 그대로 저장해놓는게 마음이 놓인달까요? ㅎㅎ

 

 

 

 

 

 

         
 

 

 

 

 

 

 

 

 

 

 

 

 

 

무료 가이드북 사이트가 궁금하시다면 ~

 

 

 

 

 

 

 

 

 

 

 

 

 

 

 

 

 

<네이버엔드라이브/데이터,와이파이필요>

 

 

 

 

 

여행가면 ​남는게 사진이잖아요 ㅋㅋ 저도 여행가서 찍은 사진만 만장정도 되더라고요 ㅋㅋㅋ

 

근데 사진이 많으면 용량이 많아지는건데, 전 아이폰5s/16GB 유저라 가뜩이나 없는 용량이 턱없이 모자르더라고요.

 

그래서 가장 많은 용량을 주는 엔드라이브를 이용했어요. 무려 30GB나 제공해줘요.

 

 

​기존에 있는 사진도 엔드라이브로 옮겨놓고 핸드폰 용량을 확보해놨어요.

 

그리고 찍은 사진은 매일 옮기고 삭제하는 작업을 했어요.

 

하지만, 올렸다고 생각하고 원본을 삭제했는데 ​안 올려져 있는 경우가 있었어요 ㅠㅠ

 

제가 깜박한건지 뭐가 잘못됐던건지 덕분에 프라하에서 제가 나온 사진이 하나도 없어요 ㅠㅠㅠㅠ

 

 

 

 

sally_special-30

 

 

 

 

사진이 다 올라갔는지 꼭 확인 작업하시고 원본 삭제하세요~

 

 

 

그리고 저는 아이팟을 가져갔다가 잃어버렸는데요 ㅠㅠㅠ

 

여행에서 음악도 참 중요하잖아요. 얼마나 고심해서 음악선택해서 가져간건데 ㅋㅋㅋㅋ

 

저는 동생한테 아이디 알려주고 파일 업로드 좀 해달라고 했어요.

 

​업로드한 파일 중에 내려받기를 하면 아래 사진에서 하단쪽보시면 보관함에 저장이 되요.

 

그러면 오프라인 상태에서도 음악을 들을수가 있어요!

 

 

 

 

 

 

 

 

 

 

 

 

 

 

 

 

 

 

 

​<My base/데이터,와이파이필요>

 

 

​★☆★☆ 15.06.26기준 my base 어플이 앱스토어에서 사라졌어요ㅜㅜ

 

혹시 다시 생길지도 모르니 일단 포스팅 내용은 그대로 두겠습니다. ★☆★☆

 

알려주신 킴스타님 감사합니다~

 

 

 

 

 

 

 

 

지금 추천해드리는 어플은 모든 분들을 위한 어플은 아니예요.

 

앞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베이스 유심을 미리 사서 갔는데, 한 달에 1GB를 쓸 수 있었어요.​

 

그치만 저는 42일 여행이었고 분명히 부족할 꺼 같았어요.

 

충전을 어떻게 해야하나 하다가 직접 베이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찾아봤어요.

 

여러가지 전화,문자,인터넷을 통한 충전방법이 안내가 되어있었어요. 그렇지만, 다른 방법은 복잡해보였죠.

 

다행히 어플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당장 다운 고고씽~

 

 

 

​베이스유심 충전(topup) : 어플편

 

 

우선, 사용하기에 앞서 번호를 등록해야하는데요. 현지에서 유심칩 교체후에 등록하세요~

 

 

 

      

 

 

 

 

 

 

 

 ​

 

 

 

 

 ​어플을 설치하고 실행하면 처음에 로그인 하라고 이런 창이 뜰 꺼예요.

 

 그러면 하단에 Register를 눌러주세요.     

 

 

 

 


 

 

 

 

 

 

 

 

 

 

 

 

 

 

 

 

 

   사용하실 비밀번호를 토시하나 틀리지 말고 똑같이

 

   두 번 기입해주세요.

 

 

 

   continue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자동으로 문자화면으로 바껴요.

 

 

    전송을 눌러줍니다~ 그러면 등록 완료예요.

 


 

 

 

 

 

 

 

 

 

 

 

 

 

 

 

 

 

 

 

 

 

 

 아이디란에 전화번호를 넣습니다.

 

 업체에서 알려준 전화번호 그대로 기입하세요~

 

 

 

 비밀번호는 아까 설정했던 걸 기입하세요.

 

 

 

 

 

 

 

 

 

 

 

 

 

 

 

 

 

  로그인이 되면 메뉴에서 top up을 찾아서 누르면 이 화면이 나옵니다.

 

  전 500MB를 추가로 충전하려고 합니다.

 


 

 

 

 

 

 


 

 

 

 

 

 

 

 

 

 

 

 

 

  500MB는 15유로예요.(1GB는 25유로)

 

  충전할 금액을 손가락으로 눌러줍니다.

 


 

 

 

 

 

 

 

 

 

 

 

   카드사 선택하는 창이 나옵니다.

 

   이용하시는 카드사를 눌러주세요~

 

 

 


 

 

 

 

 

​  결제창이 뜹니다.

 

  이름/카드번호/유효기간/카드뒷면에 끝 세자리를 입력해줍니다.​

 

  결제가 완료되면 ​충전은 완료되었어요.

 

 

 

  충전하면 끝난게 아니라 500MB 쓸꺼라고 문자를 보내야해요.

 

  1914로 DATAEU15PRE(1GB는 DATAEU25PRE)라고

 

  문자를 보내시면 추가로 500MB/1GB 데이터를 더 쓰실 수 있어요~

 

 

 

 

 

 

 

 

 

 

 

 

 

 

 

 

 

 

 

 

 

 

 

 

 

 

​<Slide story/오프라인>

 

 

 

 

 

 

 

마지막으로 추천해드릴 어플은 스냅무비메이커 어플이예요.

 

​유럽여행 갈 때 제 로망은 하루하루 로드무비를 찍는 거였어요 ㅎㅎ

 

사진과는 또 다른 현장감이 ㅎㅎ 다시보면 사진보다 더 재밌기도 하고요.

 

 

 

근데 생각처럼 안되더라고요ㅠㅠ 한 도시에 동영상 하나 이렇게 찍게 되더라고요 ㅋㅋ

 

 

 

 

 

이 어플은 제가 써본 것중에는 제일 간편했어요. 너무 기능이 많아도 복잡해서 잘 못쓰는데 이건 심플해서 좋아요 ㅋㅋ​

 

 

 

         

찍는 방법은 간단해요 상단오른쪽 캠코더모양 아이콘을 누르세요. 동영상을 만들꺼니까 동영상을 눌러줍니다.

 

 

 

 


 

  

 

동영상을 누르면 이런 인터페이스가 나와요. 화면은 찍을게 없어서 그냥 종이에 대고 찍어봤어요. 방법은 간단해요.

 

노란색선 원을 누르고있으면 찍히고 손을 떼면 촬영이 정지됩니다. 여러가지 씬이 가능해요. 대신에 잘 생각하고 찍어야되요.

 

한 씬 찍고 다음씬 찍고 세번째 씬 찍으면 중간것만 삭제가 안되요. 삭제하고 싶은부분까지 모조리 삭제해야되요 ㅠ

 

 

 

 


 

 

 

 

 

찍히고 있을땐 이렇게 원 색깔이 바껴요. 그리고 시작점에서 부터 찍는 분량따라 쭈우욱 나아가요.

 

저 골까지 쭉 다 찍으셔야지 완성이 됩니다. 분량은 32초예요.

 

짧은거 같지만 생각보다 길답니다 :)

 

 

 



              

 

 

 

 

 

골까지 분량을 완성하면 필터선택과 음악선택이 가능해요. 안타깝게도 자기가 원하는 가요나 기타음악을 추가로 만들순 없어요.

 

그래도 음악이 꾸준히 업데이트되고 음악도 좋아서 괜찮게 쓸만해요~ 

 

영상에 맞게 배경음악을 넣어줍니다.

 




                

 

 

 


 

 

마지막으로 제목이나 기타 본인이 작성하고 싶은 문구를 적어주세요. 그리고 상단에 만들기! 를 눌러주시면 동영상을 생성합니다.

 

그럼 스냅무비 완성!

 

 

 

 

 

 

 

완성한 동영상 맛보기로 보여들릴께요. 바르셀로나에서 사그라다파밀리아 성당을 찍은 동영상이예요.

 

감탄하면서 봤던 기억이 나네요. 천국에 온 느낌이었어요.

 

여러분들도 스냅무비 재밌게 찍어서 추억 남기세요~

 

 

 

 

 

 

 

 

 

 

 

 

 ​

 

​42일 유럽여행 준비편 네번째 포스팅 마치겠습니다.

 

다음엔 짐싸기편으로 찾아뵐께요~ 다음에 만나요 :)​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