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먹거리 /
2016-04-11
한국인이라면 꼭 가야하는 도톤보리 맛집.
일본 > 관서(간사이)
2015-10-16~2015-10-19
자유여행
0 0 567
한미현

도톤보리 맛집


안녕하세요 묭이입니다! 오사카는 식도락의 천국이라 불릴만큼 맛집이 너무나 많은곳으로 유명하죠. 따로 불로그나 가이드북으로 찾을 필요없이 조금 사람 많다 느끼는곳에 들어가면 대부분 외국인의 입맛에도 평타를 치는곳.. 하지만, 한국인이라면 꼭 먹어봐야하는 오사카의 유명한 맛집도 정말 많아요. 그 중 하나가 이치란 라멘! 저희는 사실, 이치란라멘을 모르고 여행을 갔는데 그 전날, 놀러온 한국인과 같이 길을 찾으면서 하시는 말씀이 이치란라멘 먹고 감동 먹었다고.. 그래서 도톤보리에 위치한 라멘집 찾아갔습니다!




한국인이라면 꼭 먹어봐야 할 맛집: 이치란라멘



첫번째 도톤보리 맛집은 이치란라멘! 거리 특성상 저녁에 사람이 많은곳임에도 불구하고, 낮에도 이렇게 줄이 길었어요. 저녁에는 물론 더 길었지만.. 간판이 커서그런지 위치도 굉장히 쉽게 찾을 수 있어요. 글리코맨 맞은편 쪽에 위치하고 있답니다! 한국인에게 유명한 맛집답게 한국인이 제일 많았어요. 가장 특이했던것이 안에 들어가면 자판기로 직접뽑아서 주문했던 형식으로 되어 있었어요.








한국인에게는 정말 독특했던 1인1식탁. 앉는 자리만 빼고 사방이 모두 막혀있었던. 독서실같이 의자와 식탁들이 주루룩 나열되어 있었어요. 이곳말고도 일본에는 1인식탁이 많이 있다고 들었는데, 한국에서도 혼자 오는 여행자나, 혼밥하는 사람들을 위한 식당이 많이 생겼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럼 음식은 어떻게 받는거냐구요!? 저렇게 앞에를 위아래로 열고 내릴수 있어요. 그리고 음식을 받으면 다시 닫히고. 정말 특이하고 신기했던 식당! 음식을 받기 전에 간단한 설문같은것을 작성하는데, 그거는 설문이 아니라 자신의 취향에 맞게 음식이 나오는것이였어요. 마늘은 어느정도, 비밀소스는 어느정도, 이런식으로요. 물론 한국어로 된 주문지도 있답니다! 봐도 정 모르겠다면 무조건 모두 보통으로 체크~







물도 왔다갔다 할 필요없이 정수기도 설치되어 있어요. 식탁마다 정수기가 설치되어 있는것은 진짜 좋은 생각이다! 했었던..





한국에서는 잘 찾아볼수 없는 흰달걀. 흰달걀이 왜 나온거지? 생각했던. 라면이 나오면 깨 먹는건지, 아니면 삶은 달걀로 나오는건지, 헷갈려서 알바생에게 물었더니 찍어먹는거라고 하네요. 일본 알바생들 목소리는 씩씩하고 정말 귀여웠던것 같아요.





제가 좋아하는 반숙된 노른자! 갈색달걀보다 더욱 맛이 진했었던 흰달걀인것 같아요. 식전에 먹으니 더욱 맛있는것 같기도 하고..






위에 있는 고춧가루같은것은, 비밀의소스래요. 이게 라멘의 맛의 60%를 차지할 정도로 정말 중요한 소스! 매운것 좋아하시는 분들은 비밀소스를 많이 추가해도 되지만, 저는 그냥 보통으로 체크를 했어요.






면도 우리나라와 같이 꼬불꼬불한 면이 아니라, 국수면같이 일자면! 그 전날 먹었던 라멘은 엄청 느끼하고 맵지도 않았는데, 이 라멘은 매콤하면서 왜이리 담백한 맛이 났을까요. 곰탕 육수같이 깊은 맛이 났던 라멘. 국물을 떠 먹고, 또 떠먹고, 해도 질리지 않았던 맛이였습니다. 그리고 거기에 밥까지 말아먹으면 라멘으로 한끼 든든하게 먹었다는 느낌이 날 정도에요. 한국의 일본라멘집보다 맛있었던 이치란라멘!






원래 물에 빠진 고기는 잘 먹지않지만, 고기까지 모두 흡입. 정말 맛있었어요. 이치란라멘 이곳저곳에서 추천하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한국인이라면 꼭 먹어봐야 할 맛집:  하브스(HARBS)



도톤보리 맛집 이치란라멘 먹고 후식으로 하브스를 갔어요. 하브스또한 이치란라멘처럼 일본내에서 체인점으로 유명한곳이기도 해요. 난바파크에 있어, 도톤보리하고는 걸어서 15분 정도로 위치가 멀긴 하지만, 찾아올 정도로 정말 강력하게 추천 해 주고 싶은곳. 이곳은 케이크 전문점으로써 크레이프케잌이 가장 유명한 곳이기도 해요.






글씨가 작아 안보이긴 하지만 ㅠㅠ 하브스의 메뉴. 사진을 모두 찍어서 보여드리고 싶지만, 사진을 찍었더니 직원에게 저지 당했던.. 자기네들 홍보해주려고 하는건데.. 정말 당황 ㅠㅠ 이쁜 케이크 사진을 담고 싶었거든요. 케이크 사진을 찍지 못하게 하니 인테리어, 분위기 등등을 찍으려니 눈치 보여서 못 찍었던..







음료는 딱히 먹을만한게 없었어요. 저는 녹차티하고 언니는 밀크티 같은 것을 시켰는데, 녹차는 정말 그냥 녹차티 맛이고, 밀크티는 정말 맛때가리 없었던. 티 값도 정말 비쌌는데, 왠지 맛 없으니 억울.. 그냥 우유나 시켜 먹는것을 추천해요. 여기의 메인은 케이크니까요!






케이크 도착! 한 조각당 7~8000원정도 비싼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한 입 먹는 순간, 가격은 잊어버릴 정도. 음~ 하고 케이크가 입 안에 녹아버리는 그 맛을 음미할 수 밖에 없었어요. 과일과 생크림도 듬뿍있어서 정말 맛있을 수 밖에 없었던. 생크림도 달지는 않았지만, 과일 때문에 새콤달콤한 맛과 과일의 신선함이 그대로 살아있었던 크레이프 케이크! 초코 케이크도 맛있었지만, 크레이프가 워낙 맛있어, 그저 그랬었던.. 크레이크 두 개 시키는것을 추천합니다. 1인 1조각! 그냥 금밤 없어져요.

이외에도 파블로, 겐로쿠, 킨류라멘 등 맛집 천국이 모여있었던 도톤보리 맛집! 괜히 이곳이 먹방여행 이라고 불리는 이유를 알겠더라구요. 이곳에서는 맛있는것을 많이 먹고가야 후회 안 합니다. 꼭 오사카에서 맛있는거 많이 드시구 오세요!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