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6-04-12
싱가포르 여행기
동남아 > 싱가포르
2012-12-22~2012-12-26
자유여행
0 0 563
씨케이

 


 


싱가포르 여행기, 프롤로그 


 


싱가포르는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섬으로 이루어진 도시 국가입니다. 서울보다 약간 넓은 면적(697㎢)에 인구 550만이 모여사는 작은 나라인데요. 태국이나 필리핀, 말레이시아 등과 함께 동남아시아권의 유명한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 싱가포르 위치


 


싱가포르는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가 있는 동남아시아 지역의 섬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천공항부터 비행기로 약 6시간 정도 걸리고, 거리상으로는 홍콩의 딱 두 배 정도 되는 거리입니다. 


 


 


 


 



 


관광지를 휴양형과 관광형으로 나눌 때 싱가포르는 개인적으로 휴양형에 더 가까운 나라가 아닌가 생각했었는데요. 하지만 나라 면적이 크지 않고, 깨알같은 재미의 관광코스들이 곳곳에 위치해 있어 관광과 휴양 두 마리 토끼를 동시에 잡기에 부족함이 없는 곳이라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휴양형 도시로서의 매력을 느끼게 해주는 곳은 단연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Marina Bay Sands Hotel)입니다. 굳이 여러 곳을 돌아다니지 않더라도 지구상에서 하늘과 가장 가깝게 맞닿은 이 호텔의 수영장에서 시간을 보낸다면 그보다 더 특별한 휴식은 없을 것 같은데요.


 


 

 


 



▲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 수영장 


 

일생에 단 한번 뿐인 싱가포르 여행이라면 꼭 이 호텔에 투숙해 보라고 권해드리고 싶습니다. 여행지에서의 좋은 추억과 기억은 아마 평생을 따라다닐테니까요. 화려한 마천루를 내려다 볼 수 있는 야외 수영장은 전세계 단 한 곳, 마리나 베이 샌즈 뿐입니다. 


 


 


 


 



 


 


 


 



 


수영장 뒷편으로는 역시 투숙객들을 위한 온탕(?)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유리창 너머로는 바다 위에 정박해 있는 수많은 배들의 모습이 펼쳐지고요.


 


 


 


 



 


1박에 최소 40만원을 훌쩍 넘는 비싼 호텔비가 부담되신다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옥상 전망대인 스카이 파크에 올라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 야경을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말이죠. 옥상 수영장 쪽에서 보는 것보다 좀더 나은 뷰를 전망대에서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호텔 뒷편으로는 가든 바이더 베이(Gardens by the Bay)라는 식물원이 위치해 있는데요. 밤이 되면 나무 형태의 전망 타워인 슈퍼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가 환상적인 야경을 만들어 냅니다. 공중 보행로가 연결되어 있어 산책할 수도 있고요.


 


 


 


 



 


대관람차인 싱가포르 플라이어도 유명한 관광코스입니다. 식당칸도 마련되어 있어 특별한 식사를 즐길 수도 있고요. 한 바퀴 도는데 30분 정도 걸린다고 하네요. 당연히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과 싱가포르의 마천루를 함께 감상할 수 있는 멋진 포인트겠죠?


 


 


 


 



 


섬나라 답게 호텔 너머로는 항구의 모습이 펼쳐집니다. 탄종파가 컨테이너 터미널의 모습입니다. 수영장의 모습과 대비되어 묘한 느낌을 자아내더군요.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저층부와 지하에는 대형 쇼핑몰이 들어서 있습니다. 각종 명품샵들도 거의 모두 입점해 있고요. 지하엔 대형 카지노도 있습니다. 최근들어 국내에도 대형 쇼핑몰이 생기는 추세라 이곳의 풍경이 크게 새롭지는 않지만 여성분들이 좋아할만한 장소임에는 틀림없는 것 같습니다.


 


 


 


 



 


사진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굳이 높은 곳에 오르지 않더라도 마리나 베이의 특별한 야경을 담아낼 수 있습니다. 특히 호텔로 연결되는 보행자 전용 다리와 꽃잎 모양의 아트사이언스 박물관을 함께 담는 컷이 유명합니다.


 


 


 


 



 


 


 


 



 


수상에 위치한 축구 경기장 옆에서는 싱가포르의 화려한 스카이라인도 함께 감상할 수가 있습니다.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이 생기기 전까지는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마천루가 바로 이곳이었죠. 싱가포르의 상징과도 같은 머라이언(Merlion) 상은 우측하단의 머라이언 파크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칠리 크랩으로 유명한 점보 레스토랑도 근처의 클락키(Clarke Quay)에 있고요.


 


 


 


 



 


도심에만 있기 갑갑하다면 센토사 섬에 가보는 것도 좋은 방법인데요. 싱가포르 남쪽에 있는 유명한 휴양지 입니다. 섬 전체가 하나의 테마파크이고, 유니버설 스튜디오도 이곳에 있습니다. 센토사는 하루 코스로 찾으면 딱 좋을 만한 곳입니다. 어린이들에게 인기가 많겠더군요. 


 


 


 


 



 


 


 


 



 


산 정상에서부터 타고 내려오는 루지(Luge)도 센토사에서 인기있는 시설입니다. 한 네명이서 한조로 구불구불한 포장길을 내려오게 되는데 타는 횟수에 따라 가격이 다릅니다.   


 


 


 


 



 


늦은 밤..마리나 베이로 돌아온다면 화려한 레이져 쇼가 기다리고 있습니다. 형형색색의 조명들도 함께 들어오기 때문에 역시 야경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놓치고 싶지 않은 장면이지 않을까 싶네요.

싱가포르에서 담았던 주요 사진들을 정리해 봤는데요. 여행을 계획하시는 분들 멋진 추억 만들고 오시길 바랍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