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6-04-12
피렌체에서 피사가는법::피사의 사탑 당일치기 여행
유럽 > 이탈리아
2015-10-10~2015-10-17
자유여행
0 0 1818
슈슈



이탈리아 북부를 여행할 때에 피사를 들러야할까 말아야할까를 고민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피사는 피사의 사탑 하나만을 보러 가는 곳이기 때문에 그거 하나 보러 일정을 할애하기가 아깝다는 이야기도 종종 듣는데요. 저는 기울어진 피사의 사탑과 찍은 사진 한장만으로도 굳이 시간과 비용을 할애해서 가볼 이유가 충분하다고 생각해요. 인증샷 지상주의자의 마인드! 오늘은 이탈리아 여행에서 다녀온 피사의 사탑 소개해볼께요 :)








피사의 사탑은 피사PISA 역에서 아주 가까운 곳에 있습니다. 보통 피렌체에 머물며 두어시간 정도 피사에 들르는 일정으로 진행하면 딱 좋은 것 같아요. 피사의 사탑은 딱 그 건축물 뿐이라서 딱히 오랜 시간을 보낼 것까지는 없거든요. 피렌체에서 피사로 가는 트렌이탈리아를 타고 피사역에서 내리면 되는데요. 이번에 탄 트렌이탈리아는 2층기차에 자리도 널찍널찍한 기차였어요.

지정석이 아니라 당연히 2층으로 올라갔답니다. 기차타고 갈때 보이는 뷰가 훨씬 좋아요. 










피사 역은 정말 시골 기차역같은 느낌이랄까. 피사역의 풀네임은 피사 S.로쏘레 Pisa S.Rossore입니다. Pisa Centrale 피사 센트랄레 역에서도 갈 수 있는데 여기서는 버스를 타야 하구요. 피사 로소 역에서 피사의사탑까지는 슬슬 걸어서10분 정도면 걸어갈 수 있어요.

길이 하나라 길찾기도 어렵지 않고 정말 가깝습니다. 

트렌이탈리아 티켓발매기에서 발권할 때에 역 이름으로 검색해야 하는데 이탈리아에는 기차역에 비슷비슷한 이름들이 엄청 많아서 헷갈릴수도 있으니 기차역 이름을 정확하게 체크하는게 좋아요. 저는 밀라노에서 베로나로 갈 때에 헷갈려서 베롤라로 가는 기차표를 티켓팅했다가 버렸던 기억이 있어요. 탑승 직전에 알아서 베롤라로 가는 기차를 안탄게 어찌나 다행인지. 여행이 난리날뻔 했더랬어요. 









트렌이탈리아는 탑승하기 전에 꼭 티켓을 각인해야해요. 안그러면 무임승차로 벌금을 무는 무시무시한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트렌이탈리아라고 쓰여진 기계를 찾아서 티켓을 가져다대면 각인 완료! 티켓 각인하는거 잊지 마세요. 

피사의 사탑에 가려면 피렌체 산타마리아 노벨라역에서 트렌이탈리아를 타고 피사역에서 내리면 된답니다. 표는 출발할때 그냥 역에서 사도 되니 미리 예약할 필요까지는 없어요. 소요시간은 한시간반정도입니다. 피사 센트랄레에서 갈아타고 피사로쏘레로 가는 라인도 있고 산타마리아노벨라역에서 직행으로 가는 기차도 있으니 잘 확인해보세요. 











마치 시골역같은 피사S.로소역의 모습이에요. 플랫폼도 엄청 낮아서 다들 기차 안오면 현지인들이 이쪽으로 막 건너다닙니다. 
사실 그러면 안되지만 플랫폼 옮길때 멀리 돌아가기 싫어서 저도 이쪽으로 건넜어요.








피사역에서 10분정도 구글맵켜고 슬슬 걸으면 피사의 사탑이 나타납니다. 생각보다 엄청나게 기울어져 있어서 깜짝 놀랐는데 여행가면서 면세점에서 구매한 광각렌즈로 찍었더니 익숙하지 않아서 사진에서 기울기가 표현이 안되었어요.

피사의 사탑은 점점 기울고 있어서 더이상 기울지 못하게 공사를 했답니다. 








다들 여행가기 전에는 고즈넉한 여행지의 랜드마크와 함께 사진을 찍어야겠다고 결심하지만 사실은 요렇게 바글바글한 현실인거죠. 수많은 사람들이 어떻게든 피사에 발이나 손을 대고 찍으려고 애쓰고 있어요. 다들 어찌나 크리에이티브한지-사실 저는 저 펜스까지 기어 올라갔지만;;;이쪽은 생각보다 각잡기가 쉽지 않고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심플하게 기념사진 남기기가 난감~








피사 광장의 건축물은 세례당, 대성당,사탑, 캄포산토 네개입니다. 저는 배경지식이 많지 않아서 훅 둘러보고 나왔는데

각각의 건축물들도 매우 멋있으니 안에도 한번쯤 들어가보길 추천!










웅장한 피사 대성당










사탑 내부는 294계단으로 걸어서 올라갈 수도 있답니다. 저는 그냥 올라가지 않고 밑에서만 구경했어요.

대성당 뒷쪽은 언제나 그렇듯 공사중..이탈리아는 워낙 유적이 많아서 그런가 어딜 가도 공사중인 곳들이 있어요. 









무수한 시도 끝에 건진 인증샷.100장은 찍은 것 같은데 다 실패. 뭐 이정도로도 만족합니다. 
원래 저런 탑에 라인을 딱 맞추기가 생각보다 쉽지 않아요.











완전 웅장하고 멋진 건축물들이라서 열심히 찾아갈 가치가 있어요.

반나절 데이투어로도 충분히 둘러볼 수 있으니 피렌체에 묵는다면 피사는 꼭 들러보길! :)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Universo Hotel 유니베르소 호텔 112,000 원~
피렌체 공항-호텔 전용차량 71,000 원~
피렌체 우피치+시티투어 (오후) * 사전 예약 34,900 원~
피렌체 우피치+시티투어 (오전) * 사전예약 34,9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