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6-05-06
콩 여행 준비물, 빵빵 터지는 올레 포켓와이파이 대여
중국 > 홍콩/타이완
2016-04-23~2016-04-26
자유여행
0 0 1472
요치요치



홍콩에서도 빵빵 터지는 와이파이

올레 포켓 와이파이


 

글 , 사진 / 요치요치
 

 


여행 준비물에 빠질 수 없는 와이파이. 

요즘은 어느 나라를 여행하더라도 포켓 와이파이라는 대단한 녀석이 있기 때문에 별 걱정이 없이 여행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예전에는 유심이나 통신사 데이터 로밍, 와이파이가 제공 되는 호텔을 선택해서 묵고는 했었는데,

여행지에서도 노트북을 해야하는 일들이 많아지면서 포켓 와이파이가 가장 최선의 선택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리고, 무엇보다 혼자 떠나는 여행이 아닌 경우 와이파이 쉐어가 되니 가격도 n/1로 훨씬 저렴해지기도 하고.

홍콩 여행 준비물로 와이파이를 찾다가 이번에는 올레 포켓와이파이를 선택하게 되었다.

여행 기간이 얼마 남지 않아서 급하게 예약을 했는데도 워낙 물량이 많은지 아무 어려움 없이 예약 완료.


 


 



입국 시간과 날짜를 정하고 난 다음에는 공항에서 수령하는 방법을 골랐다.

참고로 나는 SK통신사를 사용하고 있는데, 포켓 와이파이는 올레를 선택했다.

평가도 좋고, 어느 나라에 가서도 팡팡 잘 터진다는 평이 많아서 믿고 예약 완료!

가끔 요금 프로모션으로 정말 저렴하게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할 수 있으니 그 기간을 살짝 노려보는 것도 좋다. 

 



 



번호표를 뽑고 포켓 와이파이 수령을 기다리는 시간.

데슼크에 보니 이런저런 이벤트도 하고 있는 듯 하다.

포켓 와이파이 뿐만이 아니라 데이터로밍이나 로밍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서도 여러가지 상담이 가능한 듯 하다.

당일날 데이터 로밍을 신청하는 사람들도 있고, 포켓 와이파이 문의를 하는 사람들도 있었다.




 


 

 



수령 장소는 꽤 많은 편이다.

인천공항이 얼마나 넓은데...탑승 시간이 아슬아슬 할 경우, 게이트와 멀어서 고생한 적이 있지 않은지?

올레 포켓 와이파이는 끝과 끝 그리고 중간에 여러개 분포가 되어 있어서 가까운 곳으로 찾아가면 그만이다.

1층 입국장에도 세개의 데스크가 자리잡고 있어서 반납하기에도 편하다.

도착 층에서 바로 반납하고 리무진을 타러 가면 완료.


 


 



파우치도 어쩜 이리 예쁜지. 번호가 되면 앞에 가서 연결이 되는지 기기이상을 아주 간단하게 확인 후 신분증을 내고 바로 대여할 수 있다.

사용법은 아주 간단하다. 전원을 켜고 포켓 와이파이 기기 뒤 또는 앞에 있는 와이파이 명을 잡은 후에

마찬가지로 그 밑에 써져 있는 패스워드를 연결하면 끝!

그 뒤로는 정말 말그대로 팡팡 터지는 와이파이를 연결해서 아무 걱정없이 사용하면 된다.

 



 



실제로 홍콩에서도 정말 잘 터져주는 바람에 너무 고마웠던 올레 포켓와이파이.

이동 할 때에도, 덕링을 하러 배에 올라탔을 때에도.

비행기에서 내려서 바로 연결을 하자마자 한국에서 쓰는 LTE처럼 아무 문제없이 사용이 가능했다.

총 얼만큼의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지는 모르나.

여러장의 사진을 내려받고, 음악도 내려받고 하는 동안 아무런 제재가 없었으니

통상적으로 사용하는 만큼은 충분히 사용 가능한 것으로 :D

 



 

▲이동 중인 버스안에서도 3칸 꽉 터지는 와이파이! 

 





저기 밑에 보이는 불빛들은 왼쪽부터 순서대로 와이파이 신호 램프. 배터리 램프. 그리고 전원램프.
아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때문에, 딱히 액정이 없어도 바로바로 상태 파악이 가능하다.
더욱 자세한 설명은 올레 포켓와이파이 대여 파우치 안에 동봉된 설명서에서 확인 할 수 있다.


 

 



아, 그리고 올레 포켓와이파이의 정말 좋았던 점.

바로 보조배터리가 같이 대여 가능하다는 것! 그것도 샤오미 10500mAh!

혹시라도 여행지에서 사용할 보조배터리를 따로 챙기지 못한 경우는 올레 포켓 와이파이를 대여하면서 보조배터리도 같이 대여할 수 있다.

이거 정말, 유용하게 사용했다.

한 번 충전해두면 핸드폰 배터리가 없을 때 충전도 가능하고, 아침부터 새벽까지 나가있는 날에는 포켓와이파이의 배터리도 충전하고.

그렇게 전혀 배터리 걱정없이 와이파이 걱정 없이 팡팡 사용했다는 거 :D

 



 



이 보조 배터리는 대여할 경우 추가요금이 붙게 되는데,

지금 원투고 앱을 설치한 뒤에 화면만 보여주면 무료로 같이 대여해 주는 이벤트가 실시 중이다 :)

나도 그렇게 앱 화면을 보여주고 바로 보조배터리까지 무료로 추가!

아이폰인 경우는 아직 앱이 출시 되지 않았으니 모바일 화면을 보여주면 끝!



 

참고로 원투고 앱은 위의 이미지를 클릭하면 다운 받을 수 있다 :)


이벤트 페이지는 아래!





올레 포켓와이파이 덕분에 홍콩에서도 SNS에 열심히 여행 인증을 하며 다닐 수 있었다.

계획을 아주 꼼꼼하게 짠 여행이 아닌데다가 워낙 유동성있는 스케쥴대로 여행하는 편이라서.

밥 먹고 다음엔 어디갈까 하면서 포켓와이파이로 찾고,

호텔로 돌아가는 길도 구글맵으로 다 찾고, 막차버스, 이동시간 등등 전부 다 실시간으로 검색하면서 여행 :)

스마트폰 + 포켓 와이파이 없을 때는 어떻게 여행했나 싶을 정도로, 덕분에 정말 편한 여행을 한 것 같다.







*이번 여행은 홍콩 익스프레스 x 원투고 in 홍콩과 함께 떠났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홍콩 AEL (공항철도) 11,900 원~
iclub Fortress Hill 95,000 원~
홍콩 덕링 탑승권 30,0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