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먹거리 /
2014-07-28
서울 - (을지로맛집) 노가리 골목의 원조집, OB베어.
대한민국 > 서울
~
자유여행
0 0 716
태국공쥬 별





을지로 골뱅이 골목만큼 유명한 을지로 노가리 골목.

 

그곳에 을지로 노가리 타운을 이루게 만든 노가리 원조집, OB베어가 있습니다.

 

이곳 맥주는 급속냉각기를 이용해서 맥주를 시원하게 하지 않고 
사장님이아침 8시에 문을 열어 맥주를 냉장 보관 한다고 합니다.
급속냉각기를 사용하지 않고 냉장으로 서서히 시원하게 하기 때문에 

다른 맥주집보다 맥주 고유의향이 나며 풍미가 좋다고 해요. 

저도 개인적으로 이 근처 맥주집 세 군데를 다 돌아본 결과 이곳 맥주가 가장 맛있었던 걸로 기억되네요. ^^

 

 

어쨌든 역사와 전통이 있는 호프집, OB베어 소개 시작합니다~~ ㅎㅎ

 

 

 

 

 

OB베어 입구입니다.






가게 입구쪽엔 TV방송 했던 사진이 붙어있고, 그 뒤로 보이는 내부는 정말 작아 보입니다.

 

 

 

 

 

손님이 옹기종기 꽉 차 있네요.







입구 밖에선 아주머니가 연탄불에 쥐포를 굽고 계십니다.


 



노가리와 쥐포 모두 손수 밖에서 연탄불에 구워 나온다고 합니다.

 

line_characters_in_love-15

 

 

 

 

가게 안으로 들어가 가장 안쪽 벽면쪽 테이블에 자리잡았습니다.





자리를 잡고 앉으려 하자마자 아주머니 우리에게 외칩니다.

 

"두개, 하나??"

 

저랑 일행 갑자기 벙쪘는데 우리도 모르게 대답합니다.

 

"아! 네......"

 

흠.... 두개, 하나가 뭔뜻일까..... 되게 당연하듯이 물어보시던데.

뭐 알아서 내주시겠지.  

괜히 촌스럽게 되묻지 말자. ㅡㅡ;;

 

 

 

그리하여 그냥 자리에 앉은 우리.

 

가게 벽면을 함 둘러봅니다.

 

 

 

 

 

역시나 오래된 곳이군여.....







화끈한 언니야 달력까지. ㅋㅋ

동네 호프집 분위기 지대로 냈습니다. ㅋㅋㅋ







그리고 가장 중요한 메뉴가 눈에 띕니다.




아주아주 간단하고 아주아주 저렴한 메뉴구성입니다.

 

moon_and_james-86

 

 

그 흔한 소주도 없고 술은 무조건 생맥주뿐입니다.

 

게다가 안주는 어떻구여...

딱 요리가 필요없는 마른안주뿐인데 가격이 완전 착합니다. ㅋㅋ

 

안그래도 밥 마니 먹고간거라 안주 시키기가 좀 부담스러웠는데 아주아주 좋습니다~~ ^^

 

 

 

 

 

그 때 등장해주시는 생맥주 두 잔과 노가리 한 마리.




아하!! 두개, 하나라는 뜻이 맥주 두 잔, 노가리 하나라는 뜻이었구나???

 

ㅎㅎㅎㅎㅎ

이거이거 매력있는데??

 

cony_special-1

 

 

둘이와서 안주값이 천원인게야??

 

요즘 천원으로 과자 한 봉지도 못사는데 왠 천원짜리 노가리???

완전 감동입니다...... 흑흑

 

 

 

 

 

게다가 노가리 비주얼 보세용~




연탄불에 맛있게 구운 간지입니다. ㅠ.ㅠ

 

아주머니께서 밖에서 열심히 연탄불과의 사투를 벌이며 정성스레 구운 바로 그 노가리란 말입니다.

 

그런 노가리가..... 단돈 천원이라뇨.......??

 

게다가 매콤한 고추장 소스까지 함께 제공됩니다. ^^  

 

 

 

 

 

너무 맛있어 보여요~~




 

생맥주 한 잔이 문득 생각날 때,

좋아하는 사람들과 바쁜 하루 일상이 끝나고 시원한 맥주 한 잔 기울이고 싶을 때,

주머니가 가벼운데 술 한 잔 하고 싶을 때.

 

그 어느때라도 좋을 것 같습니다.

바로 이곳을 찾는다면 말이죠~ ^^

 

 

을지로 3가 뒷골목에 자리한 OB베어.


완전, 완전 강추합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