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먹거리 /
2014-07-31
[오이도맛집] 빨강등대조개구이_서울 근교 여행, 오이도; 빨간등대 구경 후 해물칼국수 먹기
대한민국 > 경기도
~
자유여행
0 0 1100
Lovelysun

 

 

 

 

 

[오이도맛집] 빨강등대조개구이_서울 근교 여행, 오이도; 빨간등대 구경 후 해물칼국수 먹기

오이도는 까마귀의 귀라는 재미있는 의미를 지닌 곳으로 육지와 연결된 섬 아닌 섬이다.

일제 강점기 시절 군수용 소금의 채취를 위해 제방으로 육지와 연결된 이후 서해안의 이색적인 관광지로 자리를 잡았다.

하지만 난 오이도를 처음 가봤을 뿐이고!!!! ㅋㅋㅋ

지하철 4호선을 타면 한번에 갈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자가용을 이용해도 1~2시간이면 충분히 갈 수 있기 때문에 드라이브 코스로도 좋다.

오이도의 명물이 된 빨간 등대를 구경하고 조개구이와 해물이 듬뿍 들어간 해물칼국수를 한그릇 먹은 후,

아름답게 바다를 물들이는 서해의 일몰을 구경하면 당일치기 여행이 완벽하게 마무리된다.

▼ 해물이 듬뿍 듬뿍 들어간 푸짐한 해물 칼국수, 국물 맛이 끝내줘요~~~!!!!

 

 

 

금강산도 ​식후경!!!

요즘은 해가 지는 시간이 늦기 때문에 출출한 배부터 채우고 일몰 구경을 하기로 했다.

그러나!!!! 빨간등대 근처에 가면 대로변을 따라 무수히 많은 음식점들이 늘어서 있기 때문에, 순간 멘붕;;;;;;;

어....어디로 가야하는거지?? 하나같이 비슷한 느낌에 비슷한 분위기!!!!

인터넷 검색을 해봐도 딱히 그럴싸한 정보가 없는 것 같아 예전 여행때의 촉을 살려.... 한군데를 찍기로 했다.

빨간 등대 앞에 있으니 빨강등대조개구이집으로~~!!! 흐흐흐흣

 

 

 


 

 

 

 

 

해물칼국수 + 보리밥 10,000원

해물파전 12,000원

(※ 해물칼국수 + 통새우구이 + 보리밥 10,000원(2인이상) )

 

 

깡보리밥에 열무김치와 무생채가 먼저 나왔다.

보리 자체가 고소고소 하기 때문에...그냥 밥알만 꼭꼭 씹어먹어도 맛이 좋았다.

요런 음식 특히나 사랑하는 촌스런 입맛...ㅋㅋㅋㅋㅋ

 

 


 

 

 

 

 

여름엔 식은 보리밥에 열무김치 팍팍 넣고 비벼 먹으면 아주 별미다.

​아작아작 씹히는 열무와 무생채의 식감도 좋았고, 보리 자체도 통통 터지는게 꼬소하다.

 

 


 

 

 

 

해물칼국수만 먹자니 왠지 아쉬워 칼국수 하나, 해물파전 하나를 주문했다.

우리의 선택은 매우매우 탁월했다지~~~!!ㅋㅋㅋ

둘다 양이 엄청나게 많았기 때문에​ 칼국수에 주력하고, 남은 해물파전은 포장해와 다음날까지 아주 유용하게 먹었다.

너무 많이 남아서 그냥 남기고 올 수가 없었는데, 기분좋게 포장을 해주셔서 남김없이 싹싹~~

 

 

 


 

 

 

 

커다란 돌팬에 지글지글 구워서 나오는 해물파전....!!!

큼직큼직하게 썬 파도 푸지게 들어있고, 오징어, 조개, 새우 등도 넉넉하게 들어있어 보기만해도 배가 부른 느낌이 든다.

요즘엔 술집에서 파는 빈약한 해물파전도 15000원이 훌쩍 넘어가는게 다반사인데,

이 정도 재료에 이 가격이라니.... 진정 대박이 아닐 수 없다.

차만 가져오지 않았어도..... 막걸리 한잔 곁들이는건데, 아쉽기 그지 없다.

 

 


 

 

 

 

 

해산물 킬러인 내가 좋아하는 녀석들이 그득 그득 들어있다.

쫄깃한 조개와 게, 굴과 새우, 오징어와 쭈꾸미에 호박, 양파까지~~~!!!!!

해산물을 넣고 끓여서 그런지 국물맛도 좋았긔!!!!!!

열무김치와 함께 먹으니 완전 맛이 좋았다.

날씨가 더워서 하루종일 땀을 삐질삐질 흘리긴 했지만, 이열치열... 따끈한 칼국수를 후루룩 먹으면서 땀을 쭉~ 빼는 것도 나쁘지 않다.

 


 

 

 

 

쫄깃한 조개도 까먹고, 굴도 먹고.... 국수도 후루룩~~~!!!

 


 

 

 

조개가 너무 쫄깃쫄깃 맛있어서... 뜬금없이 조개구이가 먹고싶어 지기도 했다.

날씨가 좀 선선해지면 다시금 오이도에 와서 낙조도 보고, 조개구이도 거~~하게 먹고프다.

​나랑 조개구이 먹으러 올사람~ Hands up??!!!! (급작스런 번개요청?!)

line_characters_in_love-1

 

 


 

 

 

 

 

계산을 하고 나오는 길에 아이스크림 하나씩 드시고 가라며.....ㅋㅋㅋㅋ

1인 1아이스크림은 서비스라능~~~!!!!

​좋다, 좋다! 안그래도 식사 후엔 시원하고 달달한게 마구마구 땡기는데... 공짜 아이스크림으로 디저트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어디를 갈까? 어디를 가야 맛있게 먹었다고 소문을 낼 수 있을까??? 고민 끝에 들어갔는데....

역시 나의 촉은 죽지 않았다.ㅋㅋㅋㅋㅋㅋ

해물칼국수, 해물파전...그리고 보리밥까지 ​다 만족스러웠던 저녁 식사!!!!

진짜 찬바람 좀 나면, 조개구이 먹으러 오이도 다시 한번 가야겠다 싶다.

게다가.... 야경찍는다고 삼각대까지 들고 갔는데, 결정적인 순간에 배터리 나가서 소득없이 돌아섰던 한도 좀 풀어야겠다며;;;;;;;;;;;;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