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먹거리 /
2014-09-30
[대전 중구 맛집 / 선화동맛집] 누리손만두 - 비빔만두&손만두전골
대한민국 > 충청도
~
자유여행
0 0 1128
잠꾸쟁이

 







 


[대전 중구 맛집 / 선화동맛집] 누리손만두


 


- 스페셜비빔만두 & 손만두전골 -


 


 


저희부부가 만두를 엄청 좋아해요~ (특히 우리신랑님~ㅋ)


그래서 대전에 만두 맛집을 많이 찾아 다니는데요...


이번에도 맛있는 손만두 집을 발견하게 되었어요!! >.<


이번에는 신랑이 함께 못가고 엄마랑 동생이랑 다녀왔답니다.


 


moon_and_james-8


 


 


 


 


 


 


 


 

 


 


 


누리손만두는 대전 원조맛집들이 모여있는 NC백화점 뒷편에 있어요~


 


※ 누리손만두라고 치면 안나와서 주소로 검색해 보았는데요 어렵지 않게 찾으실 수 있어요~


(네비에는 누리손만두라고 치면 나오더라구요~^^)


 


 


 


*주소 : 대전 중구 선화동 32-3 (대종로 517번길 13)


*전화번호 :  042-253-3050


*운영시간 : 10시~21시 


*주차 : 별도주차장이 없으니 중구청이나 근처길목에 주차하시면 되고


누리손만두 입구앞에 자리가 있으면 1대 주차할 수 있어요~^^


 


 


 


 


 


 


 


   누리손만두 인테리어   




선화동 뒷골목(?)에 숨겨진 원조 맛집들이 많은데요~ 그 중 한 곳, 누리손만두랍니다.


 


이 주변이 가격도 저렴하면서 맛집이 많아 밥하기 싫을 때 자주 들르는 곳이기도해요~ㅎㅎ


만두라는 동글한 간판이 귀엽네요~^^


 


저희는 식사시간 지나고 애매한시간에 가서인지 바로 앞에 주차할 수 있었어요~ >.<


 


 







창가쪽 의자 자리도 있고, 방에도 자리가 있었어요~ 


 


저희는 편하게 먹으려고 방으로 들어가서 자리를 잡았어요~ㅋ


나중에 보니까 의자쪽 자리는 에어컨이 있어서 조금더 시원하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직접 빚는 반죽~!!


 


입구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인상적인 이 장면..!!ㅎㅎ


반죽을 직접 치대고 계시더라구요~ 손만두 인증이죠...^^


 


직접 매일 정해진 양만 만들어서 그때그때 판매한다고 해요~


그래서 냉동만두와는 확연한 차이가 있죠~^^


 


 


 


 


 


   누리손만두 메뉴  






비교적 저렴한 가격대의 다양한 메뉴들이 있었어요~


 


딱 들어서는 순간 제가 좋아하는 것들이 넘 많아서... 멀먹을지 완전 고민하게 만들었던 메뉴판..


만두전골도 먹고 싶고, 비빔만두도 먹고싶고, 쫄면이랑 얼큰이 칼국수도 먹고 싶고, 그냥 만두도 시켜먹고 싶고..;;;


밀가루 음식 좋아하는 제가 눈돌아갈만 하더라구요..ㅋㅋㅋ


 


 







정말 맛있어보여 먹고 싶었던 스페셜 비빔만두!!


 


주변에 이미 드시고 나간 자리를 살펴보니 손만두전골이나 샤브전골을 많이 드시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일단 손만두전골 2인분에 양이 많을 것 같았지만 스페셜 비빔만두까지!!


(여자 3명이 4인분을 시켜버렸어요..;;;ㅋㅋㅋㅋㅋ)


 


 


 


 


 


 


 


 




 


   누리손만두 기본상차림  






자리에 앉자마자 물과 물수건 컵을 가져다 주시네요.







기본반찬 : 열무물김치, 배추김치, 단무지


 


특히 살얼음 동동 띄워져있는 열무물김치 여름철 별미가 아닐까요?


열무물국수가 한번 먹어 보고 싶어지더라구요~


 


 


 


 


 


 


 


 


 


   누리손만두 : 스페셜비빔만두  







군만두와 쫄면의 만남!! 스페셜 비빔만두...





\ 10,000


 


처음에는 비빔만두가 조금 비싼거 아닌가 생각했는데요..


먹어보니 비싸단 생각이 싹~ 달아났어요~


 







특히 갓튀겨낸 바삭한 군만두 정말 최고!!!


 


짜장면집 군만두 이런거 생각하면 큰 오산이에요~


바삭하게 튀겨낸 군만두가 정말 맛있어서 사오고 싶었으나 집에가져가면 눅눅해져서 이건 직접와서 먹는 것으로!!


 


 


 







양념장은 밑에 숨겨져 있으니 쓱쓱 비벼주세요~


 







 메뉴판 사진보다 더 맛있어 보였던 비빔만두~!!^^







군만두는 고기만두인데요 고기 속이 알차답니다!


 


고기가 많이 들어가 있던 군만두 정말 최고네요~


누리손만두는 특히나 군만두 추천!!!ㅋㅋㅋ


 


 







침샘자극하는 쫄면양념!


 


쫄면양념은 단맛이 적어서 아이들이 먹기에는 조금 매울 수 있을 것 같아요..


만두와 함께 싸먹으면 딱 알맞더라구요~^^


 







쫄면에 한쌈싸서 만두와 함께~!!


 


이렇게 한쌈 !! @.@


 


 


 


 


 


 


 


 


   누리손만두 : 손만두전골  







스페셜비빔만두를 다 먹어갈 때쯤 바로 먹을 수 있도록 다 끓여져서 나온 손만두전골!


 


\ 6,000 (1인 / 최소 2인이상 주문 가능)


 


비오는날 생각날 것 같은 만두전골이죠~


저희신랑이 얼큰한 만두전골을 좋아하는데, 가격도 저렴하고 맛도 있어서..


한끼식사로도 넘 든든 할 것 같아요~


 







 


▲ 고기만두와 김치만두가 섞여서 들어가 있는 것 같았어요~ 


 


생각보다 만두가 꽤 많이 들어갔더라구요~


보통 만두전골 시키면 만두를 추가로 시키기 마련인데, 동글동글 만두가 많이 들어가 있어서 좋았어요~


 








칼국수도 듬뿍! 들어있답니다~


 


공기밥을 시켜야 하는 거 아닌가? 했는데, 칼국수가 듬뿍 들어가있어 배부르게 먹을 수 있었어요~


저희는 비빔만두까지 주문했으니 오죽하겠어요~ㅋㅋ


신랑이랑 올때는 만두전골에 공기밥 시켜먹음 딱일것 같아요~^^


 







▲ 만두, 가래떡, 치즈덕, 햄, 칼국수, 버섯, 청경채 


 


햄이들어가서 인지 부대찌개 스러운 맛도나고, 면이 함께 들어가서 살짝 걸쭉한 국물맛이에요~


얼큰하니 속풀이에도 좋겠더라구요.


 


면발도 쫄깃하니 적당히 잘 익혀져 나와서 바로 먹으면 Good!!


 


 




.



▲ 나중에 먹다보니 치즈떡도 3개들어가 있었어요..ㅋㅋ 


 




정수기 위에는 후식으로 드실 수 있도록 믹스커피와 종이컵이 준비되어있답니다.


 


 


 


 


 


개인적으로 군만두가 특히나 맛있었던 누리손만두였어요~


집이랑도 가까워서 신랑하고 퇴근하고 밥하기 싫을때 들르기 좋을 것 같더라구요~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