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먹거리 /
2014-10-20
분위기 좋고 음식맛 좋은 엘마레따
대한민국 > 전라도
~
자유여행
0 0 550
초롱둘

 

  

 

전주 맛집

분위기 좋고 음식맛 좋은 엘마레따

 

전주여행하면 전주한옥마을을 많이 둘러보는데 이번에는 한옥마을을 벗어나 근처여행을 많이 했다.

주변의 숲을 많이 보았던 여행, 특히 소문으로만 들었던 한옥마을에서 가까운 완주 공기마을 편백숲에서 쉼호흡 크게 할 수 있어 좋았으며

전주IC근처에 있는 한국도로공사 수목원까지 둘러보았다. 수목원 둘러보고 저녁에 한옥마을로 오는 길,

전주의 아울렛이 모여 있는 곳에 새로 생긴  복합 쇼핑몰 콜로세움을 둘러보고 같이 있는 엘라레따에 들리게 되었다.

 

 

 

 

 

흐린 날씨이고 생긴지 얼마 안된 쇼핑몰은 생각보다 입점이 많이 안되어 한적하다.

사실 사고 싶었던 메이커도 없어 대충 둘러 보고 오랜만에 느긋하게 뷔페를 먹어보기로 했다.

 

 

 

 

 

 

▲엘마레따

엘마레따 뜻이 뭐야?

한번 들어도 두번 세번 읽어야 기억하게되는 엘마레따는 스페인어로 파도소리라는 의미란다.

바닷가의 신선함과 자연미 그리고 언제나 고객에게 힘차게 다가가려는 상징적 표현이라니... 의미가 좋다.

2층에 있는 뷔페

입구에 전단지가 있어 가격부터 보았은데 런치 11:30~15:00까지 17,700원... 꽤 저렴하다.

저녁에는 생맥주무제한으로 29,800원...

 

 

 


  

 

안내를 받아 안으로 들어갔는데 분위기가 일단 환하여서  좋다.

100인까지 수용할 수 있는 단독룸도 있다고 한다.

입구에 있는 메탈느낌의 작품같은 가림막으로 된 코너도 상당히 마음에 든다.

 

 

 

 

 

 

 

깔끔한 분위기 만큼 가운데는 요리실과 쉐프가 있으며 사이드로 다시 내부가 훤히 보이는 주방실과 쉐프가 상당히 많은 규모가 꽤 크다.

코너마다 음식종류 이름이 적혀 있어 쉽게 찾을 수 있는데 일단 어떤 음식이 있는지 한바퀴 돌아보았다.

 

 

 

 


  

초밥류는 한치초밥,날치알 주먹밥, 후리가케롤, 볼케어노롤, 허니문롤 등 종류가 다양하다.

무엇보다도 흐트림없이 놓여 있는 초밥은 접시가 검은 색이라 더욱 깔끔하게 느껴지며 초밥을 찝는 집게까지 위생적이다. 

 

 


 
▲샐러드류

뷔페오면 제일 먼저 먹게 되는 샐러드류는 야채샐러드와 마늘 올리브샐러드, 폐렴에 좋은 단호박 꿀범벅 샐러드, 리코다치즈 샐러드 등이 있으며

오렌지, 파인애플, 요거트, 이탈리안 드레싱이 갖춰져 있어 취향대로 올려 먹으면 된다.

 

 

 


  

예전에 손님접대로 참 많이 사서 먹었던 딤섬도 보였는데 그 중에서 가장 잘 먹었던 부추, 생선살, 물밤, 목이 버섯이 들어간 해물샤오마이까지..

 

 


  

한식류는 도라지, 참나물, 해파리 냉채등의 반찬은 옹기위에 올려져 있어 한식분위기가 더 풍겼다.

그 중에서 신선하게 먹어야되는 멍게까지... 멍게는 비빔밥으로 비벼서 만들어 먹을 수있었다.

 

 

 


  

엘마레따 음식이 고급스럽게 보이는건 일률적이지 않고 요리에 맞게 고려한 그릇들..

따뜻한 요리는 스텐 펜에 올려져 있어 깔끔하고 위생적으로 보이며 무조건 수북하게 놓여 있지 않아 오히려 더 먹음직스럽게 보였다.

마늘간장 치킨, 훈제오리구이, 인도식탄두리 치킨 등 느끼하지 않고 깔끔하다.

 

 

 


  

즉석에서 만들어주는 스파게티 코너

 

 

 

   

 ▲즉석우동코너

 

 

 


 

요리도 맛있어 보이지만 요리에 맞게 맞춘 그릇들

튀김의 기름이 빠지도록 채반에 올려진 튀김류에 온도를 유지하라고 따뜻한 돌위에 올려져 있다. 

 

 

 

 

 

 

가장 신기했던 코너는 치즈~~~이렇게 큰 치즈를 이런식으로 먹은건 처음이다.

이탈리아에서 우유로 장기간 숙성시킨 치즈로 외피는 암색으로 아주 좋은 냄새가 나고 섬세한 맛을 가지고 있고 고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옆에 준비된 호두, 무화가, 꿀과 함께 먹으면 더욱 맛나게 먹을 수 있었다.





 
 

가장 마음에 들었던 디저트코너

빵류도 그냥 형식적인 코너가 아니라 인기가 있는 치즈케익, 크림케익, 호두파이, 스콘, 바나나딜라이트, 메이플 피칸까지 와우~

퓨딩은 오렌지, 포도, 바닐라로 향긋한 맛은 두번 먹게 만들었다.​

 

 

 

 

  


  

그렇게 음식을 많이 먹는 스타일이 아니라 뷔페에 오면 사실 살짝 아까웠는데 오늘은 다른날과 다르다.

한바퀴 빙~~ 돌고 와서 첫번째 접시에 채운건 샐러드류.. 연어샐러드와 진짜 맛살이 아니면서도 보면 꼭 먹게 되는 꽃맛살샐러드까지

샐러드 소스에 견과류를 올려서 먹는 센스까지...ㅎㅎ

 

 

 


  

두번째는 딤섬과 초밥, 롤~ 그리고 치즈에 무화과를 올려서 먹는 이탈리아 치즈까지..

뷔페에서 밥을 먹는건 미련한 일인데 그래도 보면 자연스럽게 손이 가는 음식들.. 사천식 치킨 볶음밥도 좋았다.

 

 

 


  

 

보통 두번째 접시 정도 먹으면 바로 디저트로 넘어가는데 오늘은 음식 종류는 많은 데 못 먹어본 음식이 많아

세번째는 고기류 조금과 피자, 마늘간장 치킨까지..

오랜만에 천천히 이야기하며 먹으니 시간가는 줄 모르고 앉아 있었다.

마지막 디저트는 좋아하는 퓨딩과 과일, 그리고 고급 제과점에서 맛볼 수 있는 치즈케익까지 입에 살살 녹는다.

퓨딩은 너무 맛이 좋아 배가 부른데도 두번이나 먹었다는...

많이 먹어도 밖에 바로 쇼핑몰이 있어 나오면서 다시 천천히 한바퀴 구경하게 되어 괜찮았다.

 

 


 

 

 

전주 엘마레따 ☎063-221-8283 전북 전주시 완산구 효자동3가 1019-1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