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먹거리 /
2016-08-23
대만여행, 현지인이 찾는 맛집은?
동남아 > 그외지역
~
자유여행
0 0 137
초롱둘

 

대만3박4일여행, 현지인이 찾는 맛집은?

보통 대만여행오면 여행서나 검색을 통하여 여행자들이 많이 찾는 맛집을 찾게 마련이다.

하지만 이번 대만미식여행은 경제부상업처 대만미식사무소에서 선정한 현지인이 많이 찾는 특별한 맛집을 다녀 왔기에 특별하였다.

맛집을 찾아 걷다 갑자기 스콜을 만나기도 했지만 그 마저도 즐거웠던 여행이었다. 

 

 

 

스린역 2번출구

 

대만의 음식문화중 하나는 여자도 일을 하기에 바깥에서 많이 먹는다.

그래서 테이크아웃이 많이 발달하였으며 길거리 걷다보면 조그마한 음식점에 옹기종기 모여 먹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스린 Shilin역 2번 출구에서 좌측으로 걷다 세븐7 보이면 우측 골목으로 들어가면 있는 샌드위치 전문점 Full House를 찾았다.

 

 

 

 

 

 

 

 

골목으로 조금 들어가면 양쪽으로 주택가가 있는 곳에  Full House'풍성호'가 자리 잡고 있다.

오전 6시 30분~11시30분까지만 판매를 하는 곳, 9시 경 갔는데 줄이 이어졌다.

 

 

 

 

구입하는 방법이 요렇게 적혀있다.

미리 메뉴를 주문해 놓고 기다리면 된다.

 

 

 

 

기다리는 동안 식빵 껍질과 조각을 맛볼 수 있다.

Full House 의 식빵은 조금 특별하다. 그냥 전기로 구워내는 게 아니라 목탄구이로 토스트를 구워내고 있다.

 

 

 

 

타이베이 10대 아침식사중 하나,

밀크홍차와 함께 먹으면 좋은 샌드위치는 재료도 로컬푸드이다.

토스토는 난단이란 곳에서 매일 공수해오며 속에 들어가는 돼지고기는 목장에서 출처가 분명한 고기를 구입한다.

샌드위치는 매운맛, 육포분말 샌드위치, 달콤한 땅콩소스가 들어간 샌드위치 등 종류가 다양해서 좋다.

 

 

 

 

밀크티 역시 좋은 차를 선별하였으며 달콤한 맛은 천연재료인 사탕수수를 하루종일 끊여서 사용한단다.

식당안에 토스토구이, 달걀, 돼지고기 등 로컬푸드임을 알리는 글이 안내되어 있다.

 

 

 

 

 

 

Full House  1F., No.4, Ln. 223, Zhongzheng Rd., Shilin Dist., Taipei City 111, Taiwan (R.O.C.)

 

 

 

 

 

 

 

 

?

 

우리나라 경동시장, 띠화지에(迪化街) 

100여년전 서양문물이 빠르게 들어왔던 띠화지에는 그만큼 부유층이 많은 풍요로운 거리였다.

지금은 그 영광을 뒤로 한채 약재와 건어물, 옷감등을 파는 대만의 전통시장이다.

?MRT beimen (北門)statio에서 걸어서 10분이면 만날 수 있는 곳이다.

 

 

 

 

조그만한 성황묘 사찰 앞에 있는 Fleisch 를 찾았다.

3층건물로 베이직한 부드러운 대만 전통음악이 흐르는 분위기 있는 곳이다.

 

 

 

 

 

1층은 주방이 있어 협소하며 2층으로 올라가면 조용하고 넓다.

3층은 개인주방이 준비되어 있어 나만의 주방, 손님 접대를 위해 시끄럽지 않게 오롯이 모임을 가질 수 있도록 빌려주는 공간이었다.

페이스북 등을 통하여 예약을 하면 되는데 상담을 통해 미리 메뉴를 정하고 하루종일 대여하여 놀 수 있다고 한다.

 

 

 

 

 

 

 

 

 

 

특별히 3층에서 식사를 하였다.

대만에서는 음식에 출산이력을 표기하는데 Fleisch는 중간 도매업자를 뺀 직거래를 통하여 좋은 재료로 음식을 만든다.

 

 

 

 

 

라떼는 진향라떼,

스튜는 송이버섯류인 난토와 목이버섯, 오리 가슴살 등이 들어갔다. 어~ 맛있다!! 라는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음식이다.

촉촉한 케익과 라떼까지 디저트로 먹으니 말이 필요없다.

 

 

 

 

 

식사 먹은 후 칵테일 한잔~

타이베이 차와 보도카, 장미향과 레몬즙을 적당히 섞었는데 상큼하니 톡 털어놓고 싶은 한잔이다.

 

 

 

Fleisch  1F., No.76, Sec. 1, Dihua St., Datong Dist., Taipei City 103, Taiwan (R.O.C.) 台北市大同區迪化街一段76號

 

 

 

 

 

 

 

 

 

 

 

 Fleisch 바로 옆에 있는 차도구와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 福來許

좋은 차 도구를 구입할 수 있는 곳, 안쪽에 차를 마실 수 있는 공간이 있었는데 분위기가 상당히 좋았다.

 

 

 

 

 

좋은 차와 좋은 사람들.. 그리고 마음을 밝게 하는 분위기까지 좋은 시간이다.

특히 따뜻한 차를 마시다가 녹차를 아이스로 마시는 법을 살짝 배웠다.

 

 

 

 

 

꼬불한 우롱차를 적당히 갈아서 커피내리듯이 밑에는 얼음을 놓고 따뜻한 물을 위에서 커피 드립하듯이 빙글 돌리며 천천히 내리면 된다.

아.. 한국에 가서 아이스녹차 마실 때 꼭 해보고 싶어졌다.

 

 

 

 

 

 

 

 

 

 

 

 

 

 

 

 

대만에서 만난 중국 귀주음식 전문점

갑자기 스콜같이 장대비가 내렸다.

중국 귀주음식을 전문으로 한다는 東方饌?黔天下(첸텐샤) Qian Tian Xia 를 찾아가는 길,

상가는 빨간 벽돌 건물로 이어져 비와 상관없이 구경하는 재미가 있었다.

 

 

 

걷다보면 주로 차를 파는 곳이 많다.

나 역시 한국에 들어가면 선물할 우롱차를 좋은 가격에 살 수 있어 좋았다.

 

 

 

 

 

끝까지 걸어 올라가다보면 있는  Qian Tian Xia 東方饌?黔天下(첸텐샤)   MRT daqiaotou (大橋頭)station에서 10분 거리라고 한다.

중국 사천성 남쪽, 운남성 오른쪽에 있는 귀주라는 도시의 음식을 전문적으로 하는 식당이다.

사장은 귀주 음식을 먹어보고 인상적이라 8-9년 해마다 그곳으로 가서 음식을 배워 대만과 귀주의 음식을 접목하였다.

 

  東方饌?黔天下(첸텐샤)   1F., No. 358-2, Sec. 1, Dihua St., Datong Dist., Taipei City 103, Taiwan (R.O.C.)

 

 

 




 



 식당에서 바라 본 바깥 풍경은 더 좋다.

역시 비는 쳐다보면 좋은데 걸어다니면 불편한...

 




 

 

 



 

중국음식 답게 둥근 테이블에 가득 차려졌다.

가장 먼저 애피타이저로 누룽지 같은 쌀에 샌드위치처럼 만든 음식이 나왔다.

속에 고수가 살짝 들어가 있는데 평소 향이 강한 야채를 좋아해서 그런지 고수가 들어간 음식이 맛이 좋다.?




 

귀주는 쌀 위주의 음식을 제사를 기원할 때나 큰 잔치에 내어 놓는다. 손님 올 때마다 먹었다는 영빈요리인  셈이다.

쌀 튀박같은 음식을 먹으며 풍요로움과 평안, 복을 기원하였다고 한다. 맛있게 먹으면 우리도 복이 가득해지려나..

 

 

 

 

 

밑에 눌지 않도록 기름을 자작하게 넣은 이 요리는 버섯과 콩나물, 닭고기, 감자 그리고 칼칼함이 더 해져 밥하고 먹으니 진짜 맛이 좋았다.

아삭 거리는 콩나물까지 나간 입맛도 돌아올 깔끔한 맛이다.

생선은 튀겨서 나오는데 깔끔하면서 고소하게 먹을 수 있다.

 


 

사람이 많이 오는 알려진 관광지보다 100년이 넘은 건물을 감상하며 재래시장을 구경하며 걷기 좋은 곳

걷다고 쑥 들어가기 좋은~ 현지인이 찾는 맛집을 찾아가는 재미가 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