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6-08-24
츄라우미 수족관에서 만나는 고래상어와 돌고래퍼포먼스
대한민국 > 제주도
~
자유여행
0 0 109
최유정

??

 

 

 

잊을만 하면 돌아오는 오키나와 출사단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츄라우미 수족관이에요. 여기서는 수족관 뿐만 아니라 해양공원과 돌고래쇼까지 볼 수 있지요. 이곳은 해양공원에서 반나절 이상 시간을 보내기 아주 좋기 때문에 일정에서 길게 넣거나 하루의 거의 대부분을 넣으셔도 좋으실거 같아요. 한두시간봐서 해결될 그런 곳이 아닙니다.

 

 

 

 

 

츄라우미 수족관

돌고래쇼 시간표

 

 

 

 

 

생각해보면 저도 오사카 가이유칸에서 거의 반나절을 보냈었네요. 여기는 공원도 있고해서 거기보다 훨씬 오래 놀라고 해도 그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아쉽게도 일정에 쫓겨 오래 있지 못했네요. 다시 가게 된다면 저는 바로 옆에 숙소 잡고 하루종일 놀거 같아요.

 

 

 

 

 

 

 

 

 

?

 

 

 

이날 여기에 도착하기전까지 비가 오락가락했었기에 날씨가 흐렸어요. 하지만 그래도 곧 뜨거운 태양 아래서 괴로워할 수 있었습니다. 오키나와는 9월초라도 엄청 뜨겁더라고요. 우리나라 12월에 와도 가을 날씨 쯤이라고 들은거 같아요. 확실히 남쪽이라 다릅니다.

 

 

 

 

 

?

 

 

 

인파를 따라가면 어렵지 않게 츄라우미 수족관을 찾아갈 수 있어요. 아까 첫번째 사진에서 계단을 내려가 바닥분수가 있는 곳에서 오른쪽 길로 쭉 내려가면 바로 여기가 나옵니다. 그러고 저 지붕 있는 곳으로 가서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내려가면 되는데요. 돌고래쇼 시간이 한시간 내외로 남았다면 그냥 돌고래쇼 할때까지 바닷가나 공원에서 놀다가 쇼보고 수족관을 들어가시는게 더 좋아요. 저희는 시간이 바빴던게 돌고래쇼 시간 30~40분 전에 수족관에 들어갔거든요. 완전 전력질주해서 보고 돌고래쇼를 보러 갔더니 이미 자리가 없었어요.

 

 

 

돌고래쇼 좋은 자리를 맡으려면 10분전에 가도 늦는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2015년 9월 28일 기준 돌고래쇼 프로그램 시간표 참고하세요.

자세한 사항은 츄라우미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나옵니다.

 

 

 

 

번역기 팡팡 돌려서 찾아보시면 됩니다. 오키쇼라고 불리우는 돌고래쇼 한가지만 있는게 아니고 다이버 쇼나 돌고래 먹이 주기 등등 많은 프로그램이 있으니 시간 맞는 걸 보시면 될거 같아요.

 

 

 

 

 

 

?

 

 

 

츄라우미 수족관 입구

 

 

 

입장권은 안으로 들어가서 구매하시면 됩니다. 항상 복작거리는 편인지 츄라우미 홈페이지에 가보시면 메인페이지에 혼잡시간 예상표라는 게 매달 올라옵니다. 단체 관람객도 꽤 되고 어쨌거나 사람들이 많습니다.

 

 

 

 

 

 

?

 

 

 

입장 러그의 깨알같은 상어

 

 

 

 

같이 헤엄쳐서 바닷속으로 들어가봐요.

 

 

 

 

 

 

 

?

 

 

 

티켓도 귀엽습니다. 오키나와 전통 복장과 북을 들고 있네요. 츄라우미 수족관에는 고래상어가 세마리나 있다고 해요. 마치 영화 스크린을 보는듯 거대한 대형수조가 메인이라고 하는데요. 오사카 가이유칸과는 또 어찌 다를지 궁금합니다.

 

 

 

 

 

 

 

?

 

 

 

지하철 개찰구 같은 입장

 

 

 

 

개인적으로 이런 입장 시스템 재미있어서 좋아합니다.

 

 

 

 

 

 

 

?

 

 

 

들어가자마자 보이는건 체험존. 불가사리나 해삼 같은 걸 만져볼 수 있어요. 이런거 또 빼먹을 제가 아니기에 막 만져봤답니다. 파란 불가사리 느낌이 궁금해서 만져봤는데 생각보다 엄청 딱딱하더라고요. 만지고 나서 뒤쪽에보면 바로 손 씻는 곳이 있습니다.

 

 

 

 

 

 

 

?

 

 

마침 설명회 시간이었던건지 아니면 상시로 하는지 카메라로 물 속 친구들을 보여주며 설명중이셨어요. 물 안에서는 만져도 되지만 물 밖으로 꺼내면 절대 안된다는 표지판도 보이네요. 카메라 안에 넣고 찍고 싶었으나 진상 손님이 되면 안되니까 참았습니다.

 

 

 

 

 

?

 

 

 

더 놀고 싶지만 시간이 없어요! 3층에 있는 거대 수조로 어서 빨리 달려가야 합니다. 중간중간 수 많은 물고기 친구들이 있었지만 돌고래쇼까지 시간을 맞추려면 정말 그냥 막 달려야 했어요. 흑흑. 한군데서 오래 있는 걸 좋아하는 저로서는 촉박한 시간이 너무 슬프네요. 그래도 단체로 온 거니까 어쩔 수 없죠! 고고고!!

 

 

 

 

 

 

 

?

 

 

 

츄라우미 수족관의 거대수조

 

 

 

 

제가 너무 빨리 지나가며 봐서 그렇게 느낄 수도 있지만, 츄라우미 수족관의 규모자체는 그렇게 크지 않은거 같아요. 하지만 이 거대 수조만큼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그래서 여기서 다들 한참을 구경하시기때문에 엄청난 정체현상!!!

 

 

 

 

 

 

 

?

 

 

 

밑으로 검은 실루엣들이 다 사람이니...얼마나 큰지 아시겠죠? 고래상어를 최장기간 사육하고 있는 그 규모가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지금 보이는 이 전면부가 다가 아니고 저 안으로 엄청 깊은거에요. 그 크기가 얼마나 되는지 짐작이 가시려나요. 이 곳 수조 유리벽 두께는 보통 수족관 두배라고 합니다.

 

 

 

 

 

 

 

?

 

 

 

고래상어들의 유영이 참 멋지게 느껴집니다.

 

 

여기서 멍하니 바라보며 하루종일 있을 수 있을 것도 같지만!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얼마 없어요. 돌고래쇼 시간표를 숙지하고 출구를 향해 달려갑니다.

?

?



?

여기서 주의할점

? 

?퇴장시 재입장을 위한 도장을 손등에 받기.

기프트샵 보고 나가기.

 

 

 

 

 

기프트샵은 다시 돌아오려면 출구쪽에서 들어가는게 굉장히 복잡하고 생각보다 멀어요. 보고 내려가시거나 오키쇼 하는 곳 뒤쪽에 있는 곳으로 가셔야 합니다. 근데 거기는 항상 인파가 어마어마하다는 이야기.

 

 

 

 

 

 

 

 

?

 

 

 

돌고래쇼 시작 10분전

 

 

 

자리가 정말 없어요. 뒤쪽까지 사람이 바글바글합니다. 저는 이때 일행과 떨어져있었기에 혼자 스물스물 자리 있는 곳을 찾아가서 앉긴 했는데요. 일행이 있고 아이도 있다...하시면 꼬옥 미리 가서 자리에 앉아 기다리시는 게 좋을 거 같아요.

 

 

 

 

 

 

?

 

 

 

돌고래는 네마리가 나오고요. 노래부르기, 춤추기, 점프 등이 이어집니다. 20분이라고 하는데 체감시간은 생각보다 짧게 느껴졌어요. 그만큼 재미있다는 이야기!

 

 

 

 

 

 

 

?

 

 

 

우리가 흔히 아는 돌고래.

 

이 아이가 말고 더 크고 검으며 입이 뭉툭한 돌고래도 있더라고요. 돌고래쇼 막바지가 되면 앞으로 나와 체험할 사람을 부릅니다. 설명은 못 알아듣지만 다개국어로 쓰여진 안내판을 보니 해수가 다량 튀니 주요물품은 자리에 두고 나오라고 적혀 있더라고요. 뭔가 돌고래가 물을 뿌리나보다! 하고 나갔는데!!

 

 

 

 

 

 

 

 

?

 

 

 

돌고래 침 뱉기.

 

 

 

 

진짜 해수가 조금 많이 튀는게 아니에요. 저 인파들 중 제일 뒤에 있었는데도 정말 쫄딱 젖었습니다. 그래도 즐겁게 웃어 넘길 수 있는게 바로 여행의 묘미죠!!! 깔끔떠는 아들이랑 가면 기겁하면서 도망갈테니 말이에요.

 

 

 

 

 

 


 

머리가 떡졌으니 사진은 저 멀리에서.

 

 

여기 해변이 에매랄드 해변이라고 합니다. 사람들이 산책하는 걸 따라가보니 흐린 하늘 아래서도 바다가 굉장히 아름다웠어요. 정말 여기서 하루종일 놀고 싶었으나...우리는 또 버스에 타고 다른 곳으로 이동합니다. 다음을 기약하며...츄라우미 수족관...바이바이!!

 

 

 

 

 

 

 


.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