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3-11-04
예술이 살아 팔딱!팔딱! 숨쉬는 도시 -비엔나-
유럽 > 오스트리아
2013-07-30~2013-08-27
자유여행
0 1 374
이은석

undefined 

Wien 

 

 

 

 

 

 

 

 

 

 

 

비엔나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비엔나 소시지? 비엔나 커피?

 

난 이런거였다 -_-ㅋㅋ

 

하지만 비엔나는 예술. 그 중에서도 음악으로 유명한 도시.

 

모차르트, 베토벤, 슈베르트, 하이든

 

그리고... 더 이상 모른다 -_-

 

뭐...암튼...ㅋ

 

예술이 살아 숨쉬는 도시. Vienna!

 

한번 둘러보자!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세계 2차 대전의 아픔을 겪었던 유럽.

비엔나 역시 예외는 아니었다

많은 건물들이 폭격으로 인해 부서지고 무너져

전후 복구 사업을 할 때

비엔나 시민들이 가장 먼저 복구하자고 입을 모은 건물

 

"오페라 하우스"

 

그 비엔나의 오페라 하우스를 가보자!

 

아싸!!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여기가 바로 오페라 하우스!

 

호주 시드니의 그 것과는 달리 조그마한 규모지만

 

공연을 쉬는 7,8월을 제외하고는

 

1년 내내일정이 빼곡한

 

유럽 오페라의 중심!

 

그 중심에 내가 공연 없을 때 하필 딱 맞춰 왔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하지만 그렇다고 오페라나 콘서트가 아예 없는 것은 아니다

 

오페라 하우스 주변을 비롯해 시내 곳곳엔

 

저번 포스팅에 등장 이런 예술가 친구들이

 

자기네 공연으로 항상 초대한다

 

 물론...

 

 유료ㅋ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또한 오페라 하우스도

 

1~2시간에 한번씩

 

공연 때 미처 볼 수 없는 내부의 각종 방들과

 

이 곳의 유구한 역사를 알려주는

 

투어가 있다!!

 

카우치서퍼 친구가 매우 강추해서

 

비싼 돈 내고 구경옴 ㅋㅋ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두둥!!!

 

솔직히

이런 관광상품 둘러보는거 별로 안좋아라하는데

하도 강추하길래 와봤는데

 

아 뭐야!!!!!!

이건!!!!!!!!!!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헐!!!!

 

엄청나게 화려하다!!!!

뭐가 이렇게 화려해!?!?

오페라 하우스는 무슨!!!

 궁전 뺨치는데?!!ㅋㅋㅋ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놀랄틈도 없이

이 가이드 누나가

오페라 하우스에 대한 역사와 비하인드 스토리를 얘기해준다

 

처음으로 해준 얘기는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

아니 -_-;; 추운 겨울에 난방시설이 갖추어지기 전인 19세기 뭐 그 쯤

왕족과 귀족들이 겨울도 이 곳에 빼곡히 모여 음악회와 오페라를 감상할 때

추우니 그들을 위한 커스텀 난방 시스템을 가동했으니

 

그건 바로!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수천명의 군인들을 공연 2시간 전에 이곳에 넣어두는 것!!ㅋㅋ

2시간 후면 기온 급 상승!!

그리고 군인들 퇴실하고 왕족과 귀족들이 입장했다고...ㅋㅋ

온기를 취하였으나 군인 냄새도 어쩔 수 없이 취하였다고...ㅋㅋ

 

그 외에도 뭐, 저기 보이는 각종 문양들이 원래는 겁나 화려했는데

전쟁후에 복구할 때 돈이가 없어서 엄청 심플하게 복구했다~

이런 비하인드 스토리를 막 얘기 해준다ㅋㅋ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여긴 무대 뒷편

 

오페라는 각 장마다 배경이 바뀌기 때문에

공연을 할 때에는 여기 뒷편에 배경을 쫘악~배열해 놓고

하나씩 하나씩 바꾼다고 한다.

지금이야 이렇게 기계로 다하지만

그 옛날엔 스탭 수십명이 눈썹 휘날리면서

밀고 땡기고 치우고

했다고...ㅋ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한창 문화가 꽃피던 근대시대에는

1년에 공연을 안하는 날은 불과

며칠 뿐이었다고 한다

 

날마다 새로운 공연을 선보이였다고 하는데

왜 맨날 새로운거 했냐고 물어보니

오페라 긴거는 4시간 반 막 이래서

배우들이 한번 공연하면 목이 아파서 며칠은 쉬어야 해서

맨날 새로운 공연을 했다는...ㅋㅋ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각 좌석에는 이렇게 가사를 출력해는 기계가 있다

 

참고로

공연 가격은 어떤 공연이냐에 따라 달라지는거 보다

좌석에 따라 크게 달라진다

저 아래 1층 좌석은 수십만원을 호가하나

3층 4층의 스탠딩 좌석은 만원도 안되는 가격으로

 

비엔나를 찾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부담없이

고품격의 오페라를 감상할 수 있다고...

 

이런게 바로 문화 선진국이지 싶다...

 

반드시 돈이 많아야 즐길 수 있는 그런 문화 생활이 아니라  

예술을 사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라도 즐길 수 있는 환경

 

레알 부럽다 +ㅁ+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이 처럼 화려한 조명 아래

 

열연을 펼칠 배우들과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객석 마저 화려한 이곳을

가득 채울 청중들의 모습

 

ㅋ ㅑ~!

 

 

 

 

 

 

 

 

 

 

 

 

 

 

 

 

 

 

 

 

 


 undefined

 Opera House,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오늘 오페라를 못보고 가니

담에 꼭 다시 와서 볼테다!!

다짐하며

 

세계적인 축제!!

필름 페스티벌이 열리는

시청으로 이동!!ㅋㅋ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나는 무슨 필름 페스티벌이라길래

그냥 허접하게 액정으로 스크린에 쏴서

 

뮤지컬, 오페라 뭐 간단하게 보여주는건줄 알았는데

정작 와서 보니

 

뜨아아악!!!!! 규모가 엄청나다!!!!!!!

+ㅁ+

 

2013 Film Festival 시작!!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이윽고 시작하여

사방에서 7.1채널 이상으로 울려퍼지는 어마어마한 사운드!!

오페라 못본 아쉬움을 달래주기에

충분 충분!!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미리미리 와서 자리 못맞추면

 

이렇게 서서 본다 ㅋㅋ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한 여름 밤에 이런 멋진 시청사 앞에서

상영해주는 오페라, 뮤지컬, 그리고 콘서트 

 

비엔나에는

레알

문화 예술이 살아서 팔딱!팔딱 숨쉬는 구나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바로 뒷편에는

이렇게 각종 펍들이!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식사를 떼우기에도 훌륭한 음식부터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낵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맥주의 본 고장 독일에서

 

어쩌면 들여왔을지도 모르는 생맥주!ㅋㅋㅋ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그리고 온갖 종류의 음료와 술을

 

스벅 보다 싼 가격에 판다 -_-ㅋㅋ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이쁜 누나들이 맛있게 담아주니

 

가게되면 잊지 말고 꼭 즐겨 보세요!ㅋ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유럽의 축제

유럽의 축제 하는데

이거이 레알 진짜 축제구나~~~~~!!

 

 

우왕~~~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낭만이 쏟아지는 비엔나의 여름밤

 

다음엔 사랑하는 사람과 꼭 와야지! +ㅁ+ 

 

 

 

 

 

 

 

 

 

 

 

 

 

 

 

 

 

 

 

 

 

 


 
 undefined 

 Film Festival, Vienna, AUSTRIA 2013 ⓒ  Green Tea

 

Adieu! Wein!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비엔나 카페 자허 19,900 원~
비엔나 무제한 교통권 10,500 원~
프로필이미지

우와~ 예술이 정말 살아 팔딱 거리는게 느껴질 정도의 사진 퀄리티군요.. 멋집니다.

프로필이미지

정말 엄청나네요..규모가 정말 ㅎㄷㄷ....잘봤습니다.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