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3-12-24
[홍콩여행] 중국은행타워 무료전망대(BANK OF CHINA TOWER)에서 전망감상하기!
중국 > 홍콩/타이완
2013-10-20~2013-10-24
자유여행
0 1 1584
메밀꽃

 

 

[홍콩여행] 중국은행타워 무료전망대(BANK OF CHINA TOWER)에서 전망감상하기!

 

홍콩마카오여행의 셋쨋날.

이 날 우리의 최종 목적지, 마지막 스케쥴은 빅토리아피크에서 야경즐기기!

코즈웨이베이까지 MTR을 타고갔고, 거기서부터 피크트램타는 곳까지 걸으며 거리구경을 했고,

그러다보니 생각했던 시간보다 더 일찍 피크트램 정류장 근처에 도착을 했답니다.

 

야경을 보러 올라가기엔 너무 일러서.. 어쩔까 고민하다, 바로 앞에 있는 빌딩숲에 무료전망대가 있다길래 가보기로-

 

+ 홍콩의 마스코트라고도 할 수 있는 장난감 돋는 택시들 중 제일은, 무려 토르 택시!!

택시 지붕에 토르의 망치가 딱! 우리나라 택시들도 요렇게 예쁘면 참 좋을텐데!

 

 

 

▲ 건물 모양 한 번 희안하네...

 

 

 

 

▲ 희안하게 생긴 이 건물의 이름은 "리포센터"

 

에드미럴티에 위치하고, 그 모습이 독특해 어디서든 눈에 확 띄더라구요.

코알라가 건물을 안고있는 모습 같다고 해서 "코알라건물"이라고도 한다는데

정말 그렇게 보이네요 ㅋㅋ 홍콩의 아름다운 야경에 일조하는 건물!

 

 

 

 

▲ 그리고 그 옆에 또 희안하게 생긴 건물은 "중국은행타워"

 

70층짜리 건물로, 우리나라 63빌딩보다 7층이나 높은 은행건물이에요.

대나무에 칼을 꽂은 듯한 모양으로, 외벽은 모두 유리로 되어있어요.

건물 전체를 감싸고 있는 창에 하늘과 구름이 그대로 비쳐서 굉장히 아름다웠답니다.

홍콩에서 네번째로 높은 건물이라고 하네요. 게다가 이 건물을 설계한 사람이 무려!!!

루브르박물관 광장의 유리피라미드를 설계한 사람이래요.ㄷㄷㄷㄷㄷㄷㄷ

43층엔 무료전망대가 위치하는데 무료라니 또 지나칠수가 있나!!!!

 

그럼 한 번 들어가볼까나~~~~

 

 

 

 

흡사 우리나라 여의도에 있는 건물과도 비슷한데, 은행 건물이라 그런지 왠지 분위기는 삼엄..
문을 열고 들어가니 경비원들이 있고, 의심스러웠던 우리는 여기 무료전망대가 진짜 있는게 맞냐고 물어봤어요.
왼편으로 있는 검색대로 가라는 말에 가방과 카메라를 모두 올려놓고 마치 공항에서처럼 통과시켰고,
우리가 갖고 있는 물건이 위험하지 않다는 걸 확인한 후 여권검사까지 꼼꼼히 하고나서야
VISITOR라고 써있는 카드를 받아들 수 있었어요. 어이쿠야....
 
어쨌든, 저 카드를 대야 엘리베이터를 타러 갈 수 있으니까!!! 인증샷 한 장 찍고 올라가봅시다~
 
 
 
엘리베이터에는 1층과 43층 버튼뿐 - _-ㅎㅎ
43층에서 내리니, 통유리로 되어있는 창 밖으로 홍콩이 한 눈에 들어왔어요.
왠지 안개가 낀 듯 뿌연 하늘이었지만 비가 안 온 게 어디냐며 ㅋㅋ 긍정적으로다가 생각하고 ㅋㅋ
43층에서 더 위로 올라가려면, 또 한 번 경비원을 지나가야해서 건물에서 일하는 사람들 아니면
올라갈 수 없게 되어있더라구요.
 
게다가 무료전망대라고는 해도 관광객은 우리부부밖에 없어서... 어찌나 조용하던지!
의자가 있는 것도 아니고 사실 전망대라는 이름을 붙이기도 참 뭐하지만,
피크트램 타러 가는 길에 있는 빌딩이니 잠시 들러 여유를 가지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
 
 
 

▲ 엑스맨의 울버린 손 같기도 하고.. 이발기 날 같기도 한 저 건물은 "IFC"

 

영화 <툼레이더>에서 안젤리나 졸리가 뛰어내린 걸로 유명한 빌딩이에요.

<다크나이트>에도 나왔다고. 무려 88층!

어릴 때는 63빌딩이 세상에서 제일 높은 줄로만 알았는데....- _-

 

 

 

▲ 저 건너편에 있는 카오롱반도 스타의 거리에서 바로 이 곳 건물들의 야경을 감상하게 됩니다 :)
 
 
 
▲ 고층빌딩 사이에 위엄돋게 자리하고 있는 "홍콩입법부건물"
 
꼬불꼬불 헷갈렸던 홍콩의 골목들이.. 높은 곳에서 보니까 한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 고개를 드니 천장은 모두 거울!!!
 
 
 

▲ 대나무에 칼을 꽂은 형상이라는데.. 전 따봉~으로 보이네요 ㅎㅎ

 

그렇게 짧지만 여운이 남는 발 아래 홍콩의 전망을 보고 내려왔어요.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전망대 이용이 가능하니 참고하시고,

센트럴역 J2출구로 나오면 따봉모양의 이 건물이 보이실거에요.

중국은행타워 외에도 IFC몰이나 센트럴 플라자에 무료전망대가 있으니

여행 중 지나는 길에 잠시 들러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D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홍콩 AEL (공항철도) 11,900 원~
iclub Fortress Hill 95,000 원~
프로필이미지

히히 고개 든 미러샷 둘 넘흐~ 귀여워 ㅎㅎ

프로필이미지

무료전망대라니 완전 솔깃솔깃하네요 ㅋㅋㅋㅋ 게다가 건물들 진짜 특이해요*_*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