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4-01-31
대학로 이화동 벽화마을
대한민국 > 서울
2013-12-15~2013-12-15
자유여행
0 0 944
최다

 

 

대학로 낙산공원과 이화동 벽화마을.

 

저는 사실.. 여기를 평생 가본적이 없어요 ㅎㅎ

대학로에 그렇게 공연 보러 많이 다녀놓구.. 낙산공원을 오르지 않았다니 참 신기하죠? ㅋㅋ

 

인터넷에서 이화동 벽화마을 사진들 보고 언젠가 가봐야지~ 해놓고 이때까지 못 가봤었네요 ㅋㅋ

이번에 가보고 완전 반해서 봄에 꼭 가야할 곳으로 적어놓고 있는 곳이에요.

 

다들 한번쯤은 다녀오셨겠지만 사진 슥슥 올려볼게요!

 


 

낙산공원 가는 길은 표시가 잘 되어 있어요.

가는 길목마다 이런 표지판이 있어서 얼마나 더 기어올라야 하는구나(...) 라고 알려주는 ㅋㅋ

 


 

설치물 벽화 아주 예술의 거리...

가는 동안 눈이 즐거운 곳이에요.

 


 

혜화동에서 동대문까지 낙산공원과 이화 벽화마을을 보고 걸어가기 참 좋은 코스예요.

날이 너무 춥지만 않다면요.. 전 너무 추운 날에 갔...ㅠㅠ

 

하지만 걸어 걸어 동대문에서 닭한마리 먹는 순간 모든 고통 사라졌다능..ㅋㅋㅋ

 


 
 
 

사진 찍기 좋은 설치물들이 많아요.

사실 이화 벽화마을이라고 하길래

엉.. 이화여대? 라고 생각한 바보같은 나 -ㅅ-...

이화동이라는 곳을 몰랐었다지요 ㅋㅋㅋ;; 진짜 아오 서울 촌냔 ㅠㅠ

 

찾아보니 이화 벽화마을이 서울 벽화마을의 원조격이라고 하네요 ㅋㅋ

 


 

검침기 조차 센스있어라!!!

ㅋㅋㅋ 너무 귀엽지 않나요? 마을 자체가 너무 센스 트더짐!

 


 

이건 무서운 검침기..

근데 관광객이 너무 많아서 주민들이 힘들다는 말도 많더라구요.

조용히 관람합시다..!!!

 


 

이건 가장 맘에 들었던 포인트예요.

금붕어 계단 캬...

 


 

멀리서 봐도 진짜 눈에 딱 들어오죠?

외국인 관광객분들도 구경 중임 ㅎㅎ

 


 

날개벽화는 주민들의 항의로 지웠다가 다른 곳에 다시 그렸다고 해요.

저는 옮긴 곳에서 찰칵.

서서 찍기 보다 점프샷으로 ㅋㅋㅋ

 


 

이 그림 진짜 많이 봤는뎀 ㅋㅋㅋ 이게 이화동일줄이야...

드디어 저도 실제로 보고 왔네요 ㅋㅋ

 


 

우리 일행들.

계단이 많은 이화동 벽화마을이라서.. 조심해 줘야 해요.

특히 얼음이 언 계단들이 많은데 손잡이 잡고 천천히 내려가시길..!!!

 


 
 맘에 들어한 벽화 중 하나 더 ㅎㅎ

이런 밝은 분위기 좋아요.

 


 

걸어 걸어 이화장 까지 갔는데 ㅠㅠㅠ 닫았어요...

휴관 중이니까 참고하세요.

수해 복구 공사 중인데 2014년 10월까지 공사한다고 하네요~

 


 

저번에 한장의 추억에 올렸던 사진 헤헤

겨울이 잘 나타나는 것 같아서 좋아요 보들보들..

 

 

맨날 공연만 보러 가던 대학로에 이런 명소가 있었는지 몰랐던 서울 촌냔의 이화동 벽화마을 이야기 ㅋㅋ

낙산공원에서 시켜먹는 치킨이 그렇게 맛있다는데..ㅋㅋ 그건 봄이 오면 해보려구요.

겨울에 시켜먹기엔 너무 무리무리 ;ㅁ; !!!

 

사진 찍기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필수로,

그리고 연인들이라면 꼭 가볼 만한 

이화동 벽화마을 이었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