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4-02-10
[아일랜드 더블린] 내가 가장 좋아하는 흑맥주 기네스 팩토리.
유럽 > 유럽
2009-02-20~2009-02-21
자유여행
0 0 1195
난아직도

가장 좋아하는 맥주를 꼽으라면...솔직히 기네스를 말하지는 않을 것 같습니다.

사실 맥주의 종류가 너무 많아서 뽑을 수가 없는 것이죠.ㅎ

하지만 가장 좋아하는 흑맥주가 뭐냐고 물어보면,,주저없이 기네스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네요.

흑맥주 특유의 씁씁함과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기네스만의 향..너무 좋습니다.

기네스맥주를 좋아하게 된 것은 영국어학연수를 하면서 부터이죠,

한국에서는 맛있다고 생각해 본 적이 없었던거 같은데 영국에서 마시는 기네스는 왜 그렇게 맛이 있던지..

근데 한국에서는 이상하게 영국에서 마시던 기네스의 맛이 안나네요,ㅠㅠ

기네스팩토리는 아일랜드 더블린의 상징이라고 해도 될 것 같습니다. 최고의 관광지가 아닐까라고 생각합니다.

물론 맥주를 좋아하는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ㅎㅎㅎ


 

뭔지 모르겠지만 맥주의 원료를 손으로 만져볼 수도 있습니다. 이걸 맥주 만드는데 사용하지는 않겠죠? 그냥 전시만...

영어로 전부 설명이 되어있어서 완전 이해하지는 못했지만..

아니 거의 이해를 못했지만 그래도 보는 것 만으로 신기하고 재미있었습니다.

한글로 된 설명이 있었으면 더 좋았을 텐데 말이죠...ㅋㅋ

맥주의 원료와 만들어지는 과정을 알 수 있는 좋은 기회였는데

이해를 못해서 그냥 눈으로 대충 이렇게 만들어지겠구나 라고 생각만하고 왔네요.

 


 
 

기네스 맥주의 역사를 볼 수 있는 곳이네요.

1755년에 아일랜드의 아서 기네스가 레익슬립에 양조장을 차리고 맥주 에일을 생산하기 시작했다고하니 역사가 엄청나네요.

이런 맥주하나에 역사로 만들고 관광지로 개발하는게 참 부럽네요.

우리나라의 상표들은 언제쯤 세계화가 되고 이런 관광지로 개발이 가능할까요?

오랜역사를 가진 우리나라에는 왜 이런곳들이 없을까요?? 조금은 아쉽고 슬픈현실이네요.


 

오래된 맥주병들..집에 가지고 와서 진열해놓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ㅋㅋ

이런 오래된 병들은 돈으로 환산할 수 없겠죠? 그 기업의 역사이니까요. 지금부터 맥주를 마시고 병을 하나씩 모아볼까요?

화이트,OB맥주 병들..100년,200년이 지나면 우리나라맥주들도 이런 역사와 전통이 생길까요? 힘들겠죠??

맥주보다 막걸리가 조금 더 세계적으로 뻗어나가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그럼 언젠가는 막걸리 팩토리가 생기고 관광지가 되겠죠?ㅎㅎ

 

기네스 공장 구경을 하고 전망대에 올라가면 시원한 기네스맥주한잔을 줍니다. 정말 맛있게 마셨던 기억이 있네요.

머,,제가 기네스공장에 입장료를 내고 들어간 가장 큰 이유가 바로,,공장 전망대에서 마시는 기네스의 맛이 궁금했기 때문이죠.ㅎ

정말,,전망대에서 더블린의 모습을 보면서 마시는 기네스한잔...아직도 생각이 납니다. 정말 맛있었는데...

한국에서는 이맛을 맛볼수가 없네요. 영국에서도 여기서 마신 기네스의 맛은 느낄 수는 없었지만요..


 
 

기네스 한잔을 마시며 본 더블린의 모습입니다. 날씨가 흐리긴 했지만 맥주와 함께 여서 좋았던 것 같네요.ㅋ

날씨가 맑았다면 더 좋았겠지만요,,기회가 되면 정말 다시한번 맥주를 마시러 가보고 싶은 곳입니다.

맥주를 마시러 아일랜드까지 간다는 것은 미친짓이죠,,ㅎ 언젠가 아일랜드에 갈일이 생겼으면 좋겠습니다.ㅋㅋ

이곳에서 마신 맥주의 맛을 느낄 수는 없어도,,

영국에서 마시던 기네스의 맛을 왜 한국에서는 맛볼수 없는 것일까요? 똑같은 기네스 맥주인데 말이죠..

진정한 기네스의 맛을 느껴보고 싶네요. 아쉽지만 마트에가서 기네스 캔맥주를 사마셔야겠습니다..ㅋㅋ

흑맥주의 씁씁한 맛과 기네스 특유의 향기 땡기는 오늘이네요.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왠지 저렇게 날씨가 흐린 날엔 맥주나 막걸리를 한 잔 해야 될 거 같은데요ㅎㅎ 한국에서 저런 게 있었으면 진작에 찾아갔을 텐데 아쉽네요ㅎㅎ

프로필이미지

한국에도 저런곳이 관광지로 만들어지면 좋겠습니다.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