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4-03-06
부산여행 ★ 이기대 할매 팥빙수를 먹고 감천문화마을을 둘러보다
대한민국 > 경상도
2013-07-15~2013-07-17
자유여행
0 0 1002
꿈지킴이

 

 

 

 

 

 

 

 

무더운 날씨에는 가장 먼저 팥빙수가 생각나는데요 부산여행을 가면 꼭 들여야하는 이기대 할매 팥빙수집이 있습니다. 가격도 2천원에 저렴하면서 더위까지 날려버릴 시원한 팥빙수를 판매하고 있는 곳이라 추천드립니다. 저는 이기대 갈맷길을 갔다가 오후에 방문하였는데요 저렴하면서 양도 꾀 많고 맛있었습니다. 서울에는 팥빙수하면 대부분 최소 6천원이상은 되는 것 같은데 2천원이라니... 이건 정말 남는건지 모르겠네요. 이기대 할매 팥빙수는 특별하게 들어가는 재료는 없고 할머니가 만들어준 단팥죽에 얼음을 넣으면 팥빙수가 되는 것입니다. 이번 방문에는 시원한 팥빙수를 먹었지만 다음에는 따듯한 단팥죽도 한 그릇 먹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몸속까지 시린마음으로 할매팥빙수집을 나오는데 들어오는 사람들로 인사인해를 이루고 있었습니다. 작은 가게에 어찌나 사람들이 많이 들어가던지 에어컨을 틀어도 밖에있는것과 같은 온도를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그만큼 더위에 지친 사람들의 열기가 강하다는 것이겠지요? 즐거운 마음으로 다음 장소인 감천문화마을로 이동하였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하는 감천문화마을이라 기대를갔고 버스에서 내렸습니다. 부산의 오래된 모습을 볼 수 있는 가장 좋은 장소이자 런닝맨으로 인해 한참 핫 플레이스로 떠오르고있는 감천문화마을은 피난민들로 인해 만들어진 마을이였다고합니다. 예전에 방문했을때에는 아무이유없이 그저 마을풍경이 좋았는데 해설사님에게 가이드를 듣고나니 새롭게 보이고 다르게 느껴졌습니다.

항상 어느장소던 그 곳의 스토리를 듣고나면 더 많은것이 보이고 같은것도 새롭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입구에서부터 천천히 감천문화마을을 둘러보는데 예술작품들이 조금씩 만들어져있는 것을 보게되었습니다. 문화마을이라는 이름답게 점점 변화를 꿈꾸고 있는 모습이 한번에 느껴졌습니다.

 

 

 

 

 


 

 

 

 


 

 

 

 


 

 

 

 


 

 

 

 

 

감천문화마을에 방문하면 대부분 스탬프찍기를 많이하고 있는데요 저번에는 하지못했는데 길을따라 도장을 찍어보았습니다. 구석구석 숨겨진 마을속에 찾아내는 도장의 재미가 쏠쏠해지고 그 장소를 찾기위해 다니다보니 마을은 안쪽까지 둘러보게되었습니다. 워낙 지형이 높은곳에 만들어진 건물이라 오르는데 힘도들고 계단도 많았지만 부산의 아기자기한 마을을 볼 수 있다는점에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감천문화마을 주민들이 얼마나 시끄럽고 불편할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관광객들이 오는것도 좋지만 그만큼 관광객들이 시끄럽게 하거나 불편을 주는 행동이 주민들을 눈쌀찌푸리게 하기때문입니다.

 

 

 

 


 

 

 


 

 

 


 

 

 


 

 

 

 

  

 

감천문화마을을 대략적으로 둘러보고 감내어울터에서 이명희교수님에게 마을에 대한 이야기를 들어볼 수 있었습니다. 마을이 어떻게 탄생되었는지 그리고 지금의 감천문화마을은 어떤 미래를 꿈꾸고있는지에 대해 이야기해 주었습니다. 사실 감천문화마을이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구조가 아니라 마을사람들의 불만이 조금씩 나오고 한계가 보인다고는 하였지만 끝까지 노력하여 멋진 예술마을로 만들고 싶다는 얘기에는 응원드리고 싶었습니다.

 

하지만 문득 점점 마을이 발전할수록 원래의 모습을 잃어가는 듯 하여 아쉬움이 남기도하였습니다. 감천문화마을은 그냥 그대로의 순수함이 좋았는데 디자인이 입혀지면 조금씩 변형되는듯 합니다. 감천문화마을을 나오는데 왠지모를 씁쓸함이 묻어났지만 아름다운 마을로 변화되길 기대해봅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프로필이미지

좋은 의도에서 시작된 마을,,,, 예쁜 마을을로 기억되는 곳이~
잘 되었으면 좋겠어요....^^~

프로필이미지

앗 여기 엄청좋았어 ㅋㅋ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