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4-03-06
화천 블루베리 농장 블루베리 음료식초 만들기 체험을 하다
대한민국 > 강원도
2013-07-08~2013-07-08
자유여행
0 0 2318
꿈지킴이

 

 

 

 

 

 

 

 

 

 

지난 7월 16일 해외에서 돌아오는 날... 짐도 추스리기도 전에 ITX열차를 타고 춘천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워낙 급하게 이동해서 하마트면 열차를 놓칠뻔 했지만 친절한 직원 덕분에 무사히 타고 춘천으로 갈 수 있었습니다. 춘천에 도착하니 12시쯤 되었고 약속 시간인 1시보다 이른 시간에 도착하였습니다. 약속 된 장소에 가보니 관광버스는 미리 와있었고 피로를 풀겸 미리 버스에 올라 탔습니다. 시간이 1시가되어 모두들 왔고 블루베리 농장으로 이동하였습니다. 블루베리농장을 떠올리실 때 대부분 다른곳을 생각하실테지만 강원관광 서포터즈이기 떄문에 화천에 새로생긴 블루베리 농장을 방문하였습니다.

 

 

한국에 오기 전부터 인터넷을 봤을때는 춘천이 비피해도 많고 전국적으로 장마기간이라고 했지만 비도 안오고 맑아서 좋았습니다. 만약 비라도 왔다면... 가는길내내 질퍽질퍽하고 땀이랑 섞이면서 찝찝한데 그렇지 않아서 좋았습니다.

 

 


 

 

 


 

 

 


 

 

 


 

 

 


 

 

 


 

 

 


 

 

 

 

 

 

화천 블루베리 농장까지는 춘천에서 약 1시간 정도 소요되어 도착하였습니다. 농장이 조금 높은곳에 위치하고 있었기 때문에 버스하차 후 조금 걸어서 올라갔습니다. 그리고 이번 화천 팸투어는 저번 대외활동에서 함께했던 지연이를 만나서 더 즐겁고 반가웠는데요 만나야지 하면서 못봤는데 우연히 보게되어 대화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블루베리 농장에 도착하니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 교수님이 나와 서포터즈들을 반갑게 맞이하여 주었습니다.

밖에서 잠시 마을에 대해서 소개를 해준 후 자유롭게 블루베리를 수확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습니다. 작은 박스와 함께 주어진 시간은 20분정도 였는데요 시간안에 열심히 따서 담으면 담는데로 가져갈 수 있다고 하였습니다. 비가와서 조금은 블루베리가 적었지만 잘 익은거 위주로 따보았습니다.

 

 

 


 

 

 


 

 

 


 

 

 


 

 

 


 

 

 

 


 

 

 

 

블루베리를 따면서 먹기도 했는데요 달콤쌉싸름한게 좋았습니다. 블루베리는 열매에 하얀색이 많이 있는것이 좋은것이고 친환경적인 것이라고 하였는데요 화천에 있는 블루베리는 하얀색이 많이 묻어있었습니다. 열심히 집중해서 따다보니 금새 한 가득 채울 수 있었습니다. 블루베리 수확이 끝나고 난 뒤에는 모여서 체험관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화천 블루베리 농장은 최근에 지어져서 그런지 시설도 깔끔하고 잘 갖추어진 체험관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체험관 안으로 들어가니 미리 준비된 블루베리 식초 재료들이 책상마다 놓여져 있었습니다. 체험에 앞서 교수님이 블루베리 식초만들기에 대한 강의를 해주었습니다. 강의를 들으면서 블루베리 식초를 만드니 어떤점이 몸에좋고 좋은지를 알 것 같았습니다. 특히 블루베리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있다는점이 놀라웠습니다. 제가 아는건 한 세가지였는데 몇십가지가 되었습니다.

 

 

 


 

 

 

 


 

 

 

 


 

 

 


 

 

 

 

블루베리로 식초를 만드는 방법은 아주 간단했는데요 미리 만들어둔 블루베리 발효엑기스만 있으면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엑기스에 설탕을 듬뿍넣고 그것을 잘 저은후에 물에 알맞게 넣어 섞어마시면 완성이였습니다. 블루베리 식초를 만들고 정리를 하고 있는데 교수님께서는 학생들에게 블루베리로 만든 쿠키도 선물해주었습니다. 덕분에 블루베리로 만든 식초와 쿠키 그리고 열매를 선물로 받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루베리로 만든 쨈과 와인이 탐났는데요 가격이 있어서 그런지 선물로는 안주고 판매를 하는 듯 하였습니다. 이번에는 들고오기 번거로워서 안샀지만 다음에는 꼭 사고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블루베리로 만든 제품들을 받아들고 화천 블루베리농장을 나올 수 있었습니다. 이번 화천팸투어는 블루베리 식초만들기 체험만 하는 일정이였기 때문에 금방 마치고 춘천으로 돌아올 수 있었습니다. 그래도 팸투어인데 그냥 돌아가면 섭섭할까봐 그런지 강원협력단에서 춘천 닭갈비를 사주었습니다. 이 시간을 계기로 강원관광서포터즈들과도 친목도모를 하고 여러가지 이야기를 나눌 수 있었습니다. 건전하게 맛있는 식사만하고 다시 서울로 올라왔습니다. 빡빡한 일정으로 피곤하긴 했지만 앞으로가 기대되는 강원 블루베리농장을 봐서 기분이 좋았고 다음에도 한번 방문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프로필이미지

우리나라에도 블루베리농장이 있군요.ㅋㅋ

프로필이미지

직접 체험할 수 있어서 좋은 것 같아요~ㅎㅎ
블루베이로 만들 수 있는게 정말 다양하네요

프로필이미지

화천에서 이런 것도 하는군요 신기해요ㅎㅎ

프로필이미지

맛있겠당 ㅠㅠ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