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4-03-18
부산항 같은 요코하마 야마시타공원
일본 > 관동(간토)
2014-02-21~2014-02-24
패키지여행
0 0 1172
초롱둘

 

  

 

동경(도쿄)3박4일여행

부산항 같은 요코하마 야마시타공원

차이나타운을 진양문쪽으로 나와 바닷가쪽으로 5분정도 걸어나오면 야마시타공원을 갈 수 있다.
야마시타공원은 간토 대지진후에 바다를 메워 만든 공원으로 요코하마항 개항 100주년을 기념한 히카와마루호 호화여객선이 정박하고 있으며
공원곳곳에는 아기자기한 동상과 해외교류를 알 수 있는 동상을 많이 볼 수 있는데 그 중에서  "물의 수호신"과 "빨간 구두의 소녀상"이 대표적이다.
 
 
  
차이나타운과 야마시타공원을 함께 둘러보는 시간, 공원에서 더 시간을 보내고 싶어 발걸음을 옮겼다.
우측으로 요코하마 최고의 호텔이라는 뉴그랜드 호텔 앞 건널목을 건너면 바로 야마시타공원에 들어선다.
어느 쪽으로 구경해야할까 생각하다가 가이드가 말한 빨간구두소녀상을 보고 오라는 이야기가 생각이 났다.
소녀상은 어디에 있을까?
 
 
  
일단 우측으로 한번 가보았다.
날씨가 살짝 추웠는데 그동안 따스했던 듯 공원에는 팬지같은 꽃들이 심어져 단장되어 있다.
 
 
 
  
우측으로 정돈 잘된 공원으로 끝자락에서 내려다보면 길게 이어진 공원 모습이 보일 것 같다.
저 끝까지 가면 요코하마의 또 다른 볼거리 "요코하마 인형의 집"으로 연결되는 폴린다리가 있다.
하지만 우리는 주어진 시간이 짧다. 그리고 아직도 소녀상이 어디있는지도 모르고, 아무래도 우측에는 없을 듯 하고 직진해보았다.
 
 
  
물이 솟고 있는 분수에는 일본의 분위기와 전혀 어울리지 않는 동상이 서 있다.
뭘까? 하는 호기심이 자연스럽게 생기는 이 동상은 미국에서 기증받았다는 물의 수호자(Guardian of Water)동상이다.
 
 
 
 
▲멀리 조금전 보았던 차이나타운 방향
 
 
 
 
 
조금 더 앞으로 나가니 바로 바다가 보인다.
와~~완전히 부산의 항구같은 느낌이라고 할까? 하긴 일본여행하면서 분위기는 한국과 비슷하여 어떨땐 헷갈릴때도 있었다.;;
일본어로 적힌 노래가사와 글이 보이는데 빨간 구두동상은 보이지 않고 우측에 소녀상이 보이긴 하는데 아닌것 같다.
 
 

  

 

 

 

 

 

 

 바닷가에는 히카와마루호가 정박해 있는데 1930년부터 30여년간 태평양을 횡단하던 호화여객선으로 요코하마 개항 100주년을 기념하여 세워둔 것이라한다.

19세기 중엽 서양 문명이 처음으로 상륙한 요코하마, 200년 이상 이어진 쇄국을 풀고 개항하여 서양문물이 일본에 최초로 상륙한 곳이다.

 일반인에게도 개방한다는데 우리는 시간이 없어 겉모습만 보는걸로 만족하였다.

 

 

 

▼히카와마루호

  

 

 

  

공원 분위기는 정말 부산항 느낌이 느낌이 난다.

바닷바람이 많이 불긴하지만 차지 않아 좋고 화단에는 팬지가 곱게 심어져 있다.

 

 

 

  

 

 

 

 

  

멀리 국제여객터미널이 보이는 쪽은 "이세자키쵸 도오리"의 "이세자키 몰" "미나토미라이21"등 백화점과 영화관, 음식점이 모여 있으며

요코하마 세관건물, 아카렌카 창고(쇼핑몰) 등  오래 된 건축물을 볼 수 있다.

 

 

 

 

  

 

 

  

걷다보니 앙징스럽게 앉아 있는 동상이 보인다.

빨간구두 동상이라고 했는데 많은 손길이 오간듯 빨간색은 사라지고 반질반질 윤기만 흐른다.

일본 동요 "빨간 구두의 소녀"속의 주인공이라고 하는데 노랫말은 실화일것 같은 조금 섬찟한 느낌이 든다.

빨간 구두의 소녀를 외국인이 데려가 버렸네

요코하마 부둣가에서 배를 태워 데려가 버렸네

지금은 파란 눈으로 변해 외국에서 살고 있겠지

빨간 구두를 볼 때마다 생각나네

외국인을 볼 때마다 생각나네.

 



 
 
공원에서 조금 떨어진 곳에 마린타워가 보인다.
세계 제일 높은 등대로 기네스북에도 올라가 있는 타워는 기존의 등대를 개조하여 건설된 것으로 바닷가에 있지않고 지상에 있는게 특이하다.
요코하마 항구 개항 100주년을 기념한 것인데 높이 106m 10각형으로 최상부 등대조명은 46km까지 뻗어진다.
 
 
 
멀리 보이는 베이브릿지
 
야마시타공원은 세계에서 제일 높은 등대 "마린타워" 세계각국의 인형을 전시해놓은 "요코하마 인형의 집" 역사적 건축물인 "호텔 뉴 그랜드" "히카와마루호" 미국 샌디에고시가 기증한 물의 수호신, 빨간구두 신은 동상, 인도수탑 등 일본에서 서양문물이 최초로 상륙한 곳이라는 의미를 알고 둘러 보면 좀 더 알차게 느낄 수 있을것 같다.
 


 

야마시타공원  神奈川県横浜市中区山下町279 

-추카가이(中華街)역에서 하차 후 1번 출구로 나와 도보 5분

-근처여행지: 요코하마 인형의 집, 아카렌가창고, 간사이역, 미나토노미에루오카공원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노래 가사가..정말 실화처럼 섬뜩해요;;;;; 여기는 정말 부산느낌이 나네요~~~

프로필이미지

부산도 아직제대로 못가봐서 부산느낌이 어떤지..잘..모르겠지만..ㅋㅋ
일본은 정갈한..느낌은 있는거 같아요. 윗대가리들이 뻘소리를 찍찍해대서 문제지만요 ^^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