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4-03-22
겨울 내일로 기차여행 ★ 안동 신세동 벽화마을을 다녀오다
대한민국 > 경상도
2013-01-01~2013-01-05
자유여행
0 1 1811
꿈지킴이

 

 

 

 

 

 

 

처음 안동을 떠올리시면 어떤게 생각나시나요? 안동찜닭, 하회마을, 도산서원 등 많으실텐데요 저는 조금은 조용하지만 특별한 곳을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안동에 있는 벽화마을인데요 조용한 곳이라서 내일로를 이용하는 학생들이 아니라면 많이들 방문하시지 않지만 오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신세동 벽화마을이 좋은점은 안동역에서 걸어서 갈 수 있을정도로 가까이 있기 때문에 기차를 기다리는 시간에 잠시 들려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는방법은 안동역앞에있는 관광안내소에서 더 친절하고 빠르게 알려주지만 간단하게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우선 안동역에서 나온 후 안동역을 등지고 앞으로 쭉 전진해서 올라가면 된답니다. 그럼 박물관이나오는데 그 박물관을 기점으로 오른쪽으로 가서 주변을 살피면 왼족에 들어가는 길이보인답니다.

 

 


 

 

 

 

 


 

 

 

 


 

 

 

 

 

 

 

 


 

 

 

 


 

 

 

 

저 역시 길을 잘 못찾는 길치인데 안동역에 있는 그림을 보고 한번에 찾을 수 있었습니다. 지도만 보면 멀어보이지만 정말 15분도 안걸리는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버스나 택시를 이용하지말고 걸어가시길 바랍니다. 그렇게 신세동 벽화마을에 도착하면 길을 따라서 올라가시기만 하면 된답니다. 처음에는 벽화가 많이 없어서 당황하실텐데요 초등학교만 지나가면 바로 집집마다 벽화들이 그려져 있으니 안심하시길 바랍니다. 제가 방문한 날에도 이미 내일로 학생들이 꾀나보였는데요 혼자가서 심심하기는 했지만 조용하게 신세동 벽화마을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신세동 벽화마을을 따라 구경을 하면서 올라가니 집집마다 특색있게 꾸며져 있었습니다. 어느집은 오케스트라의 객석처럼 꾸며져 잇기도하고 어떤집은 담장에 피어있는 꽃처럼 만들어 놓았습니다. 벽화마을은 사실 특별하게 대단한 볼거리가 있는것은 아니지만 그 동네를 걸어가면서 왠지모르게 편안하고 소박함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예전에 주택에서 살때는 벽에그림을 그리고 놀고싶어도 못놀았는데 벽화마을을 보면서 대신 그때의 추억을 아련하게 기억해 보았습니다. 특히 벽화마을에는 사람들이 살고있어서 그런지 사람사는냄새가 나는 그런 장소였습니다.

 

 

 


 

 

 

 

 

 

 

 

 

 

 

 


 

 

 

 

 

 

 

 

 

 

 

 

사실 벽화가 없었다면 이 마을은 그냥 조용한 동네였을텐데요 벽화마을이 알려지면서 간간히 찾아오는 사람들이 보였습니다. 왠지모르게 보기에는 좋았지만 주민들은 여행객들때문에 시끄럽지는 않을까 걱정이 되었지만 즐겁게 볼 수 있었습니다. 벽화마을은 혼자서 생각을 하며 걷는것도 좋지만 친구들이나 연인끼리 오면 사진도 서로찍어주고 재미있을 것 같은 장소였습니다. 저는 혼자가서 개인사진도 없고.. 뭔가 풍경만 가득하게 담아와버렸네요 하지만 풍경만으로도 예쁘니 혼자가시는분들 꼭 안동 코스에 넣어서 한번쯤 오시길바랍니다.

 

 

 

 

 

 

 

 


 

 

 

 


  

 

 

 

 

 


 

 

 

 

 

 

 

 

 

 

 

 

 

안동역에서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서 기차를 기다리는동안 편안하게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제가 간 시간은 일몰이 딱 질 무렵이여서 더 아름다운 신세동 마을의 일몰빛도 볼 수 있었습니다. 일몰이 지는 시간에 건물들을 보면 다 태양빛으로 색을 갈아입어서 예뻐보였습니다. 겨울내일로를 하면서 춥고 힘들었지만 이 처럼 새로운 장소에서 새로운 모습을 볼때마다 뿌듯하고 기분이 상쾌해지는 것 같았습니다. 항상 여행을 하면 뭔가 배워야하거나 의미가있어야 한다고 대부분 생각하지만 의미가없거나 목적이 없어서 여행을 통해 그 사람으로 하여근 목적이생기고 의미가 있게 만들어 주는 것 같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프로필이미지

요즘 벽화마을이 엄청많네요... ^^

프로필이미지

벽에 매달려 있는 고양이? 들이 참 귀여워요~^^

프로필이미지

사진이쁘다!!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