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4-03-31
가우디 건축물 탐방_까사바트요,까사밀라,구엘공원,사그라다파밀리아성당​
유럽 > 스페인
2006-09-01~2006-09-05
자유여행
0 1 1883
Lovelysun

 

 

 

[바르셀로나 여행] 가우디 건축물 탐방_까사바트요,까사밀라

 

 

 

 

 

아무래도 난 정적이고 깨끗한 도시보다는 활기 넘치고 왁자지끌한 열정이 넘치는 나라들이 끌린다.

작년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한 유럽여행을 다녀오면서,

다음 유럽여행은 "스페인+포르투갈"로 떠나야겠다.... 생각했다.

그래서인지 꽃할배들이 스페인을 갈 거란 이야기를 듣자마자 괜시리 내 가슴이 울렁울렁....

언제쯤 갈수있을까, 스페인....!!!!

더블린에 있을때 바르셀로나를 2번 다녀왔는데...이게 벌써.. 8년전 일;;;;

처음 여행 갔을때는 마드리드&바르셀로나, 두번째 여행은 발렌시아&바르셀로나 일정이었다.

스페인의 수도인 마드리드는 그냥 깔끔하다...란 느낌말고는 크게 인상깊었던 것이 없어서 그런지 가서 뭘 했는지도 사실 기억이 흐릿하다.

그나마 남아있는 사진 몇장으로 기억을 회상할뿐!!!

그에반해 바르셀로나는 정말 매력덩어리 그 자체였다. 가우디의 유명 건축물부터 시내의 분위기, 도심과 가까운 해변, 플라멩코, 스페니쉬의 뜨거운 열정까지...!!!

바르셀로나는 가슴을 뜨겁게 해주는 특별한 매력이 느껴지는 곳이었다.

BUT!!!!! 바르셀로나의 사진들이 어디론가 증발;;;;; 그래서 한번의 여행을 더 계획하게 되었다.

무조건 사진을 남기기 위해서라기보단 꼭 한번은 더 가보싶었기에 핑계거리를 찾은 걸지도 모르겠다.

 

"꽃보다할배" 첫방송에서 할배들이 "까사 바트요" 근처의 숙소를 찾기위해 고군분투하는 모습이 그려졌다.

까사바트요가 모습을 드러내는 순간....나 또한 어찌나 반갑던지~~!!!

 

울창한 나무에 가려지긴 했지만, 멀리서도 눈에 띄는 건물이 있었으니, 이름하여 까사 바트요(Casa Batlló)

카사바트요(Casa Batlló)는 세계적인 건축가 가우디의 걸작으로 꼽히는 건물로 약 3년의 공사기간을 거쳐 1907년에 완공되었다.

창문의 살이 뼈 모양으로 디자인되어 있고, 전체적으로 곡선을 이룬 외형이 감탄을 자아낸다.

마치 크리스마스 케이크나 화려한 쿠키 같은 느낌... 한 눈에~ "가우디" 작품이고나.... 느낌이 왔다.

색유리의 파편과 원형 타일로 마감한 외벽은 햇빛을 받으면 다채로운 색으로 빛나 다양한 느낌을 자아내며

아치형 지붕과 타원형 창문, 그리고 구불구불한 내부에서는 직선의 사용을 일부러 피하는 듯한 가우디의 독특한 스타일이 잘 나타나 있다

 

 


 

까사 바트요에 입장하기 위해 기다리는 사람들로 입구가 북적인다.

난 까사 바트요의 내부 관람은 PASS...이곳은 개인 소유주가 있기 때문에 가우디의 다른 건축물에 비해 입장료가 비싼 편이다.

입장료에 비해 볼거없다는 소리를 들어 외관만 구경하자 했었는데, 지금와서는 살짝 후회가 된다.

그래도 내 눈으로 확인을 했었어야 했는데...ㅠ.ㅠ

 

 

 

 

생명이 살아 숨쉬는 유기체 같아서 "인체의 집" 이라는 의미로 "까사 델스 오소스"라고 불리기도 한다.

사람의 얼굴뼈... 해골같은 느낌과 인체의 뼈를 형상화 시켜놓은 듯한 모양을 볼 수 있다.
 
눈과 코가 뻥 뚫린 해골같은 모습의 특이한 테라스가 아주 인상적이다.
사소한 디테일 조차 그냥 넘기지 않았던 가우디의 섬세함을 느낄 수 있는 외관이었다.
다양한 컬러의 타일을 쪼개어 장식한 디테일은 가우디의 다른 작품도 많이 찾아볼 수 있다.

 

 

 

까사 바트요 옆에 화려한 외관과 벽면의 섬세한 장식이 시선을 사로잡는 건물이 하나 더 있다.

들어본 적은 없지만 모더니즘 건축의 거장인 호세프 푸이그 이 카다팔츠크의 작품으로써 근대화된 고딕 양식 건축물이다.

이름이 이렇게 어려우니 기억할 수가 없는것 아닐까...!!! 이름 얘기하다 숨 넘어 갈 지경....

독일, 네덜란드에서 흔히 볼 수 있던 건물들과 유사한 양식으로, 섬세한 문양들이 참 인상적이었다.

 

 

 

 

까사바트요에서 조금 더 걸어 내려가다 보면 고급 맨션으로 설계한 "까사 밀라"를 볼 수 있다.

까사바트요에 비하면 외관은 화려하지 않지만, 그만이 표현할 수 있는 곡선적인 요소들은 이 곳에서도 발견할 수 있다.

"산"을 주제로 지은 이 건물에서 가우디는 건축은 자연의 일부여야 한다는 신념을 담아 석회암을 연마하지 않은 상태로 쌓아올려 더욱 독특한 이미지를 추구했다.

집의 형태가 마치 잘라놓은 돌을 쌓아올린 듯한 모양처럼 보인다 해서 현지에선 채석장이라는 별칭으로 불리어지고 있다.

‘직선은 인간의 선이며 곡선은 신의 선이다’라고 한 그의 정신이 녹아 들어 있는 까사 밀라를 구경해보자.

 

 

 

 

 

 

 

화려한 색채와 디테일을 사용하는 가우디의 작품치고는 까사밀라의 외관은 다소 좀 무난하다고 해야할까?

하지만...까사밀라는 이게 전부가 아니라는거~~~!!!

옥상을 올라가야 진정한 까사밀라의 작품세계를 느낄 수 있다.

엘리베이터를 타고 옥상으로 돌라가면 또 다른 세계가 펼쳐진다.

거대한 석조물들이 눈앞에 나타나면서 눈이 휘둥그레지고 감탄사가 자동으로 나오게 된다.

이 멋진 작품들은 굴뚝과 환기구!!!!!! 사소한 것 하나 놓치지 않는 그의 세심함에 다시 한번 놀란다.

나무나 꽃 봉우리를 형상화 한것 같기도 하고, 투구를 쓴 사람을 형상화 한 것 같기도 한 기묘한 느낌의 석조물들....

 

 
 

 
와인병이나 음료병을 깨어 붙여 만들어 놓은 것도 볼 수 있었다.

 

 

 

영화 "스타워즈"의 모티브가 되었다고 알려진 석조물들.....

스타워즈 감독은 극구 부인을 했다지만, 작품을 만들기 이전에 이 곳을 여러번 방문했었다고 한다.

내가 볼 때도 왠지 느낌이 많이 비슷하긴 하다.

 

투구 쓴 사람의 가슴엔 하트 모양의 심장이 쿵쾅쿵쾅~

 

 

 

 

산을 모티브로 해서 만든 작품이라 그런지 옥상 또한 오르막길이 있으면, 내리막길이 있고...

작은 동산을 오르내리는 기분으로 다녀본다.

 


 

 

이것은 소라껍질 같은 모양의 구조물....

"자연"에서 영감을 얻어 건축물에 반영하는 가우디의 자연주의 철학이 옥상 공원 곳곳에 묻어나와 보는 즐거움을 더해 준다.

 

 

 

 

건물은 환기를 위해 중정을 둔 라운드 형으로 건축되어 있다.

현재도 이곳은 사람이 거주하고 있고, 옥상과 맨 윗층 가우디 전시실, 주거용 한층을 개방해 손님을 맞고 있다.

가우디 전시실 및 주거용 공간에서는 가우디의 설계과정, 모티브, 내부 인테리어, 가구 등을 볼 수 있다.

 

가우디는 17세에 건축 공부를 하기 위해 바르셀로나에 왔다.

그는 바르셀로나 대학 이공학부를 거쳐 바르셀로나 시립 건축전문학교에 입학했고,

그가 졸업할 때, 학장 에리아스 토헨트는 “우리가 지금 건축사 칭호를 천재에게 주는 것인지, 아니면 미친 놈에게 주는 것인지 모르겠다.” 라는 유명한 말을 남겼다고...

호불호가 확실하게 갈리지만 그만큼 독창적인 학생이었다는 의미가 아니였을까!!!

건축을 공부한 건축공학도로써... 가우디의 독창적인 아이디어와 이를 현실로 만들어낸 열정에 존경을 표하고 싶다.

 

 

 

옥상에서 내려다보이는 바르셀로나의 풍경....

저 멀리 왼쪽편에는 가우디의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이 보이고,

오른쪽에는 건축가 장 누벨이 가우디에 감명받아 건축한 첨단 돔형의 아그바르 타워를 볼 수 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바르셀로나 카드 25,000 원~
바르셀로나 플라멩고 : Palacio del Flamenco 56,000 원~
바르셀로나 플라멩고 : Tablao Flamenco Cordobes 62,000 원~
몬세라트/타라고나/시체스 투어 99,000 원~
프로필이미지

가우디 건축물......정말 특이한 건축물이 도심 한가운데....자리하고 있고, 언덕위에 가시면....가우디 건축물들이....구엘공원이 거기가 맞나요??? ㅋㅋ 오래전이라...ㅋㅋ 가물 가물~~~~

프로필이미지

가우디 건축물 정말 독특하고 멋지죠!! 바르셀로나를 한층 멋스럽게 만들어주지요.
구엘공원.. 아마도 말씀하시는 곳이 맞는 것 같아요~~ㅎㅎ

프로필이미지

꽃보다 때문에 더 각인된 가우디 건축물..
정말 사람의 아이디어로 만들었다고 하기에 놀라울뿐입니다.

프로필이미지

정말 멋진 건축가 가우디....
진정한 바르셀로나의 힘이지요!!! 볼수록 대단해요~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