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4-04-04
꽃보다할배바르셀로나에 가다!!! 사그라다파밀리아성당​, 람블라스 거리, 매직분수쇼
유럽 > 스페인
2006-09-01~2006-09-05
자유여행
0 0 1199
Lovelysun

 

 

 

​꽃보다할배 바르셀로나에 가다!!!

사그라다파밀리아성당​, 람블라스 거리, 매직분수쇼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가우디가 1926년 전차에 치어 사망할 때까지 40여년 동안 반평생을 바친 미완의 작품이다.

네오고딕양식으로 지어진 이 성당은 현재 바르셀로나의 대표적인 건축물로 매년 수백만 명의 관광객들과 종교, 건축 관련자들의 발걸음이 끓이질 않고 있다.

가우디는 "신앙이 없는 사람은 정신적으로 쇠약한 인간이며, 손상된 인간이다."라는 말을 남길 정도로 독실했는데

그는 자신의 재능을 신을 위해 사용한다는 소명의식을 갖고 있었다.

말년에 가우디는 건축을 제외한 세상의 모든 것을 멀리하고 수도자처럼 살며 파밀리아 성당 건축에 모든 것을 쏟아 부었다.

그렇지만, 가우디가 생전에 완성한 것은 지하 성당과 예수의 탄생을 경축하는 <그리스도의 탄생>이라는 파사드 뿐!!!!

 

사후 100주년에 맞춰 2026년에 완성될 예정인 이 성당은 건설 초기에는 후원금으로 지어졌으나,

지금은 관광객들의 입장료에서 얻은 수익금으로 건설 비용을 충당하고 있다고 한다.

지금 올리는 사진들은 8년전 바르셀로나를 방문했을 때 찍은 것들이라 지금 성당의 모습보다 미완의 느낌이 훨씬 많이 든다.


 

 


가우디는 독실한 기독교 신자로 종종 몬세라트에 들려 기도를 하곤 했으며, 몬세라트의 봉우리에서 영감을 얻어 파밀리아 성당을 설계했다고 한다.

몬세라트의 봉긋 솟은 봉우리들과 성당의 첨탑들이 확실히 닮아있는 걸 알 수 있다.

 "몬세라트(Montserrat)_파밀리아 대성당의 모티브가 된 바위산"이 궁금하다면, 아래를 클릭!!!
http://blog.naver.com/s1h25s/70146347099

 

 

 

 

한창 건설 중... 건물보다 크레인이 더 눈앞에 많이 보인다는;;;;

 

 

 

 

3세기에 걸쳐 공사 중인 건축물 답게 오래전에 지어진 부분과 새로 지어진 부분들에서 확연한 차이를 보인다.

묘한 괴리감과 역사의 흐름을 느낄 수 있었다.

한편으로 난 생각했다.... 차라리 이 성당을 그냥 오롯이 가우디만의 미완의 작품으로 놔두었으면 어땠을까 하는......

그것만으로도 큰 의미가 있었을텐데... 새롭게 건설중인 부분과의 이질감 때문인지 문득 이런 생각도 해본다.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의 입구는 총 3곳이 있는데, <그리스도의 탄생>,<그리스도의 수난>,<그리스도의 영광>을 표현했다.

아래 사진은 가우디가 생전에 완성한 <그리스도의 탄생> 이라는 파사드로 중앙의 돔은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고,

종탑은 입구마다 4개씩 총 12개로 구상되었는데 이는 12사도를 상징한다고 한다.

여기에 예수와 마리아에게 바치는 중앙탑 6개를 추가해 총 18개의 첨탑이 세워지는 거대한 성당이 될 예정....

 

예수 그리스도를 상징하는 중앙 종탑의 높이는 약 170m에 달한다고 하니....규모가 참 어마무시하다.

가우디 사후 100주년인 2026년..144년만에 성당이 완공될 예정이라고 한다.

 

 

 

 

 

가우디 탐방을 마치고, 다음은 람블라스 거리로~~!!!

람블라는 "거리"라는 뜻으로 여러 특징있는 거리를 의미하고, 이것이 모여 있어 복수로 Las Ramblas라고 하여 "람블라스 거리" 라 불리운다.

바르셀로나 여행의 시작은 람블라스 거리에서 시작한다.

 

까탈루냐 광장에서 1km에 달하는 람블라스 거리는 바르셀로나를 여행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걷게 되는 장소이다.

거리 양쪽으로는 울창한 나무가 우거져 그늘을 만들고, 주변에는 화려한 꽃들이 눈길을 끄는 꽃가게와 새를 파는 가게,

카페와 서민적인 잡화점등이 있고, 거리 예술가들의 공연을 즐길 수도 있다.

 

 

 

람블라스 거리에는 거리 공연을 하는 예술가들이 많기 때문에,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가벼운 옷차림에도 훅훅~찌는 뜨거운 스페인의 태양 아래에서도 그들은 예술혼을 불태우며 분장을 하고 거리로 나섰다.

물론 이런 행위예술이 직업이라 먹고 살기 위해 하는 사람들도 꽤나 많겠지만.... 그래도 대단하긴 대단하다.

가만히만 있어도 땀이 나는데 말이다...

 

 

 

이렇게 과일을 온몸에 뒤집어쓰고 계신 분도 있었다...

어쩌다보니 2달 사이로 바르셀로나를 2번 갔었는데... 두번째 갔을때도 이 아저씨는 같은 자리에 서계셨다..

어쩜...아직까지 이 아저씨는 람블라스 거리를 지키고 계실지도....

 

 
 


람블라스 거리의 가장 대표적인 관광지는 산조셉 마켓~! "보케리아 마켓"으로도 불리운다.

바르셀로나에서 가장 큰 시장으로 "이 곳에 없으면 어디에서도 구할 수 없다"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크고 유명한 시장이라고 한다.

"보케리아"는 고기를 파는 광장이라는 의미가 있는데, 이 곳에서 하몽이나 여러 고기 제품들이 많아서 그런 이름으로 불리어진 것 같다.

마켓 입구 양옆으로 하몽가게가 있고, 시장 안으로 들어가면 다양한 과일,해산물, 향신료,젤리 등 다양한 제품을 구경할 수 있다.

물론 간단하게 요기를 할 수 있는 카페테리아와 바들도 자리하고 있다.

시원한 과일주스도 저렴하게 팔고 있어서 더위를 식히고 시장구경을 하면 아주 딱이다!!! Good~~!!!

 

 

 

 

다양한 종류의 젤리들.... 유럽은 특히 젤리 류를 많이 먹는 것 같다.

가끔 길거리를 걸으면서 길쭉한 젤리들을 먹는 걸 보곤 어떤 맛일까 궁금해 했었다.

마치 케이블 전선 같기도 하고.. 어릴때 먹었던 불량식품 쫀득이 느낌도 나는 요 녀석!!! 한번 먹어봤는데...질기고 달다.....ㅋㅋㅋㅋ

 

 

 

 

어떤 곳에 가더라도 "시장"은 언제나 활기가 넘치고, 사람냄새 물씬 풍긴다.

현지인들의 먹거리를 구경하고 맛보는 것도 여행의 즐거움 중 하나다.

 

 

 

 

정말 깔끔하게 정리가 된 과일들....

물건 정리하는 것도 꽤나 힘들 것 같았다. 왠지 물건을 만지거나 건드려서 흐트려놓음 큰일날 것 같은 분위기랄까!!!

너저분하고 늘어놓기 선수인 나에겐 왠지 다가갈 수 없는 벽 같은 느낌이었다.

뜨거운 스페인의 태양을 받고 자란 과일들이라 그런지 엄청엄청 색깔이 진하고 곱다. 물론 수입산도 많았지만....ㅋ

 

 

 

마지막으로.....바르셀로나의 명물이 된 매직분수

1929년 국제박람회때 까딸루냐 미술관 앞 에스파냐 광장에 세워졌다.

2월~12월까지 매주 금,토 저녁에 환상적인 분수쇼를 볼수 있다.

 

손미나씨의 "스페인,너는 자유다" 에서 이 분수쇼를 100번 보여주는 사람과 결혼하고 싶다고 했을 정도로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광장이 내려다보이는 미술관 앞 돌계단에 앉아 갑자기 켜지는 아름다운 조명과 환상적인 분수쇼를 본 사람이라면

그 말에 크게 공감할 수 있을 것 같다.

옆에 있는 사람의 손을 꼭~ 잡게 만들어주는 기적같은 분수쇼!!!!
 

팝송,클래식,까딸루냐 민속음악 등에 맞추어 춤추는 환상적인 분수와 쇼쇼쇼~~~!!!

 

 

 

 

다른 분수쇼도 본 적이 있지만, 까딸루냐 광장의 매직분수쇼는 가히 최고!!!!
아름다운 매직분수쇼를 감상하시려면, 아래를 클릭!!!!
http://blog.naver.com/s1h25s/70138882342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바르셀로나 카드 25,000 원~
바르셀로나 플라멩고 : Palacio del Flamenco 52,000 원~
바르셀로나 플라멩고 : Tablao Flamenco Cordobes 62,000 원~
바르셀로나 공항-호텔 전용차량 56,0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