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2-07-18
[호주 지역정보] NSW, 시드니 중심부(달링하버주변,서큘러키,오페라하우스,하버브릿지,록스,시드니 천문대)
남태평양 > 호주
2012-07-18~2012-07-18
자유여행
0 2 840
공식호주특파원(허준)

(시드니

 

호주의 관문으로 가장 오랜 역사와 규모를 자랑하는 대도시이다.

세계 3대 미항 중의 하나로 현재 20여 개 국의 언어가 사용되고 약 200여 개 국의 이민자들로 구성된 다민족 복합도시이며 호주 경제 상업의 중심지이다. 다양한 문화적 면모와 역동적인 음식문화의 장, 현대적 건축물과 식민지시대의 건축양식이 조화를

이루는 빼어난 도시의 전경을 자랑한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시드니는 중심지역 Sydney Greater Sydney(외곽 지역까지 아우르는 개념)으로 나눌 수 있다.

 

우선 Sydney 부터.

시드니는 항구를 중심으로 상업 중심 지역인 남부지역과 고급 주택이 밀집돼 있는 북부지역으로 나누어져 있으며,

두 지역 사이를 하버브릿지와 하버터널이 잇고 있다. 시내 중심은 남부지역의 행정 거점지인 조지 스트릿을 중심으로 록스,

서큘러키에서 센츄럴 스테이션까지 형성 되어있다. 시드니의 대부분의 볼거리, 상징물은 시내 중심부에 자리잡고 있어 접근이 편리하다. 또한 조지 스트릿과 맥콰리 스트릿을 잇는 마틴 플레이스는 경제의 중추지역으로서 중앙 우체국과 은행, 여행사, 항공사, 각 정부 청사 등의 사무실이 집중되어있다. 서쪽으로는 아름다운 야경을 자랑하는 달링하버, 고급주택가가 밀집되어있는 피어몬트, 발메인, 동쪽으로는 시드니 시민들의 휴식처 하이드 팍, 마디그라 퍼레이드로 유명한 옥스포드 스트릿이 지나는 달링허스트 등이 있다.

 

 

 

시드니 하버와 주변

호주의 첫 유럽 식민지가 건설되었던 곳으로 오랜 시간 변화를 거쳐 지금의 아름다운 항구의 모습을 갖추었다. 시드니를 세계적 미항으로 만드는 오페라하우스, 하버브릿지가 여기에 있다.

  

 

  

서큘라 키 Circular Quay

시드니 교통과 문화의 중심지이다. 기차역은 물론이고 여러 지역으로 가는 페리, 유람선, 크루즈의 출발지이자 외국인 여행자

터미널도 있다. 터미널의 일부는 멋진 전경을 자랑하는 최고급 식당으로 사용되고 있다.

서큘라 키 왼편 현대미술관 Museum of Contemporary Art (http://www.mca.com.au/) 에서는 호주와 전세계의 현대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서큘라키를 더욱 아름답게 하는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 

 

 

 

오페라 하우스 Sydney Opera House

http://www.sydneyoperahouse.com/

 

 

 

 

 

 

 

말이 필요없는 시드니 최고의 아이콘.

요트의 돛 모양을 따서 만들어 졌고, 1959년 착공 1973년에 완공되었다. 콘서트 홀을 중심으로 4개의 홀로 구성 되어 있다. 100만장이 넘는 타일로 되어있는데, 해질녘부터 밤까지는 조명이 비추어 더욱 아름답고, 연례행사로 진행되는 VIVID SYDNEY 기간에는 알록달록 신비감을 주는 조명이 비추어 환상적이다.

여러가지 가이드 투어를 이용하면 오페라 하우스 내부를 구경할 수도 있다.

새해맞이 불꽃놀이 행사가 세계적으로 유명한 이유도, 세계적인 미항인 이유도 오페라하우스와 하버브릿지의 공이 크다.

  

 

노스 지역의 건물들과 어우러지는 아름다운 오페라하우스 

 

 

 

 

연례 이벤트인 VIVID SYDNEY가 열릴 때면, 이렇게 알록달록 해지기도 한다.

 

 

 

 

하버 브릿지 Harbour Bridge

시드니 남부와 북부지역을 이어주는 다리다. 오페라 하우스와 함께 시드니 하버를 더욱 빛내는 멋진 건축물이다.

세계적 공황이 찾아왔을때 경기 부양을 위한 대규모 건설의 일환으로 만들어 졌다.

버스, 자가차, 기차, 도보로 (록스 부터 북부의 밀슨스 포인트 Milsons Point 까지 하버의 경치를 감상하며) 건널 수 있다.  

 

 

하버브릿지에 올라보는 두가지 이색적인 체험도 있다.

브리지클라임 BridgeClimb 바로가기

파일런 전망대 Pylon Lookout 바로가기

 

 

 

 

록스 The Rocks http://www.therocks.com/

백인들의 호주 정착의 역사가 살아 숨쉰다. 19세기에 건설된 사암으로 된 좁은 골목, 정원들이 미로처럼 얽혀 있고, 상점, 창고, 테라스 하우스 등이 들어서 있다. 특히 플레이페어 스트릿 Playfair Street 에는 인부 숙소와 사암 테라스하우스를 개조하여 만든 상점, 미술관 등이 있고, 주말이면 주말 시장(록스마켓)이 열린다.

 

록스의 주말 시장

 

 

 

캐드맨스 코티지 Cadman’s Cottage

시드니에서 가장 오래된 집이다. 현재 시드니 하버 국립 공원 정보 센터로 이용되고 있다 

캐드맨스 코티지

 

 

 

시드니 천문대 Sydney Observatory http://www.sydneyobservatory.com.au/

호주 최초의 천문대. 무료로 내부를 둘러 볼 수 있고, 관광 교육 목적으로 방문해서 별을 관찰 할 수도 있다.

전망 좋은 언덕에 위치해 결혼식 촬영이나 소풍장소로 사랑받는다.

시드니 천문대

 

 

 

 

하버의 섬들

아래와 같이 시드니 하버 국립공원을 구성하는 산책로와 작은 섬들이 있다.

항구 주변의 해안선에는 로즈 베이 Rose Bay에서 보클루즈 Vaucluse 까지 이어지는 1.5km 구간의 쉬운 허미티지 워크 Hermitage Walk를 비롯하여 크레몬 포인트 Cremorne Point에서 모스만 베이 Mosman Bay 까지의 산책로 등 총 16개의 산책로가 정비되어 있다

 

1. 카카두 아일랜드 kakadoo island http://www.cockatooisland.gov.au/

시드니 비엔날레가 열리는 곳이다. 캠핑을 할 수 있는 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2. 포트 데니슨 Fort Denison http://www.fortdenison.com.au/

원래 다루기 힘든 죄수들을 격리 수용하는 곳이었다가 군사적 목적의 요새로도 사용 되었다.

고트 아일랜드 Goat Island (조선소, 화약 저장소의 역할을 해온 섬이다.)

이 대표적인 두 곳은 캐드만 코티지에서 예약 가능하고 서큘러키에서 출발하는 페리를 이용해 개별적으로도 갈 수 있다.

그 외, 샤크 아일랜드 Shark Island, 클라크 아일랜드 Clark Island, 로드 아일랜드 Rodd Island 등의 다른 섬들 역시 문화적, 역사적 중요성을 간직하고 있다. 개중에는 원주민의 역사가 살아있는 곳이 있는가 하면 유형수들에 의해 지어진 구조물과 옛날 요새를 보유하고 있다

 

 

 

 

 

왕립식물원과 도메인 Royal Botanic Gardens & Domain

http://www.rbgsyd.nsw.gov.au/

시드니 보타닉 가든은 항구 언저리 30헥타르가 넘는 대지에 펼쳐진, 시드니에서 가장 아름다운 장소들 중 하나로 꼽힌다. 시민들의 조깅, 산책, 피크닉 장소로 널리 사용된다.

도메인은 보타닉가든과 하이드파크 사이에 위치한 녹지대로, 무료음악회와 크리스마스 캐롤의 밤 행사로 유명하다.

로얄 보타닉 가든부터 이어지는 공원들과 공원 근처의 건물들은 간단한 동선으로 둘러 볼수 있게 일렬로 죽 늘어서 있다.

 

    

 

 

 

 

주립 미술관 Art Gallery of NSW

http://www.artgallery.nsw.gov.au/

 

 

 

 

 

 

 

15~19세기 유럽 미술, 19~20세기의 원주민 미술을 포함하는 호주 미술, 아시아 미술을 전시하고 있다

거장들의 작품들을 만나 볼 수 있는 별도의 초청전을 열기도 한다. 특별한 전시회 이외에는 무료 입장.

 

 

 

 

 

하이드 팍 Hyde Park

시드니 시민들의 훌륭한 휴식처이다. 아치볼드 분수대 앤잭 메모리얼 등의 볼거리가 있다.

 

 

 

 

 

 

 

런던의 하이드팍에서 이름을 따왔다. 초기에는 크리켓 경기장, 경마장 등으로 사용되었지만, 1930년대에 이르러 현재의 모습을 갖추게 되었다.

 

 

 

 

 

세인트 마리 대성당 St Mary Cathedral

호주 최대 규모의 성당 중 하나로, 노틀담 성당을 본따 만들었다. 고딕양식의 아름다운 외관을 자랑하며 내부 역시 훌륭하다.스테인글라스와 내부 장식들로 유명하다.

 

 

 

 

 

 

 

 

 

 

 

 

호주 박물관 Australian Museum

www.amonline.net.au

 

 

 

 

 

 

 

1827년 설립된 호주에서 가장 오래된 박물관이자 호주 제일의 자연사 박물관이다.

호주의 야생동물, 공룡, 식물, 곤충 등의 방대한 콜렉션과 주기적으로 다양한 전시회가 열린다.

터치 테이블에서 전시물 표본을 만져 볼 수 있는 체험이 가능하다.

사진 업로드 예정

 

 

 

시드니 조폐국과 뉴사우스웨일즈 주의회

원래 병원 건물이었으나 금광의 발견으로 조폐국이 되었다 폐쇄, 현재는 조폐 박물관으로 다시 오픈하였다.

 

 

 

 

 

 

 

똑같이 생긴 쌍둥이 건물, 북쪽 동은 현재 조폐국 Mint Building 과 남쪽 동은 현재 주 의사당 Parliament House, NSW주의 의회 건물이다. 일반에 개방되어 있고 첫째 주 목요일에는 무료 가이드 투어도 제공된다.

사진 업로드 예정

 

 

 

주립 도서관 The Library of NSW

사진 업로드 예정

 

 

 

 

 

 

 

 

 

 

마틴 플레이스

조지 스트릿과 맥콰리 스트릿을 잇는 마틴 플레이스는 경제의 중추지역으로서 중앙 우체국과 은행, 여행사, 항공사, 각 정부 청사 등의 사무실이 집중되어있는 광장이다. 점심 시간이면 회사원들과 관광객들이 몰려나와서 간단하게 식사를 하거나 휴식을 취하는 광경을 볼 수 있다.

 

 

 

 

 

 

 

다양한 거리 공연들이 열리고 주변에 주의회 등의 중요한 건물들이 있어 집회가 자주 열리기도 한다.

사진 업로드 예정

 

 

 

마켓스트릿 피트스트릿 몰

마이어, 데이비드 존스, 웨스트 필드, 명품샵 등이 몰려있는 시드니 패션의 중심이다.

사진 업로드 예정 

 

 

 

시드니 타운홀

시드니 CBD 중심에 자리잡은 빅토리아 양식의 시청 건물로, 사암으로 만들어졌다. 

시의회와 리셉션장, 여러 공연들이 열리는 센터니얼 홀 등의 시설이 있다.

특히 그랜드 오르간은 세계에서 가장 큰 파이프 오르간으로 유명하다.

사진 업로드 예정 

 

 

 

퀸 빅토리아 빌딩

시드니 타운홀 길 건너편에 위치해있다. 앞에 세워져있는 빅토리아 여왕상이 빌딩의 상징이다. 기존의 시드니 마켓을 대체하기 위해 로마네스크 양식으로 지어져있고 지하를 통해 타운홀 역과 피트스트릿 몰 까지 연결 되어있다.

 

 

 

 

 

 

 

나선형 계단, 스테인글라스, 돔 모양의 지붕들, 로얄 시계 Royal Clock 등이 아름답다.

사진 업로드 예정

 

 

 

차이나타운

시티 남쪽, 특히나 멜번에 비해 규모는 크지 않지만 시드니 중심에 위치해 중국의 영향력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음식점 들이 늘어서있고 차이나 타운 주변으로도 여타 다른 아시아 국가들의 음식을 맛볼 수 있다.

 

 

 

 

 

 

 

시드니의 유명한 음력 설 축제는 차이나 타운 뿐만 아니라, 시드니 전역에서 공연과 행진을 한다.

패디스 마켓 시티에서 저렴하게 기념품과 채소, 과일 등의 식료품을 구입할 수 있는 시장이다. (시드니의 마켓 링크)

사진 업로드 예정

 

 

 

스페인 거리

리버풀 스트릿을 따라 달링하버 방향으로 조금 가면 스패니시 쿼터 Spanish Quarter 가 있다. 작은 규모지만 유명한 스페인 식당에서 빠에야 Paella, 초리조 Chorizo, 하몽 Jamon, 샹그리아 등의 요리와 그들의 문화를 느낄 수 있는 곳이다. 특히나 스페인 축제가 열릴때면 맛있는 음식들과 정열적인 공연이 펼쳐진다.

 

 

 

 

 

 

 

사진 업로드 예정 

 

 

 

달링하버 http://www.darlingharbour.com/

아름다운 바다, 쇼핑센터, 커피샵, 다양한 가격에 다양한 음식이 있는 곳이다.

크루징, 스피트 보트, 아쿠아리움, 동물원 등의 다양한 체험이 가능하다.

 

 

 

 

 

 

 

 

 

 

 

 

 

이상!

사진과 내용은 수시로 업데이트 됩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우왕~ 이번편에도 엄청난 정보가!! 업데이트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_+

프로필이미지

하버브릿지가 제가알기론 세계에서 가장 폭이 넓은 다리(총 16차선)라고 하더라구요(카더라 통신) 길이도 길어서 넘어가는데 대략 25분??정도 걸린거같네요(더걸릴수도...ㅎㅎ) 걷는 내내 다리가 흔들려서 무서웠답니다 ``; 아아 스페인 거리를 걷다가 우연히 들어간 식당에서 샹그릴라를 첨 접해봤는데 술이 정말 달고 맛있어서 계~~속 마시다가 기억을 잃었네요 ㅜㅜ

프로필이미지

호주만큼멋진곳은 어디에도 없습니다~~~♪
주변에 호주로 신혼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많던데~ 정말 나라전체가 너무 멋진곳인것 같아요 ^^ ㅎㅎ
야경도, 대표하는곳들도_ 다들 너무 멋진곳 같아요 ^^
언제쯤~ 전 호주의 밤하늘을 바라볼수있을까요~~~ ?ㅜ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