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2-07-19
[호주 지역정보] NSW, 시드니의 아름다운 해변들(본다이,쿠지,브론테,맨리,왓슨스베이,라페루즈)
남태평양 > 호주
2012-07-19~2012-07-19
자유여행
0 1 2225
공식호주특파원(허준)
시드니의 해변

 

해변을 제외하고 시드니를 말할 수 있을까?

시드니라는 도시 자체가 도심 깊숙히 까지 바다가 들어오고, 울퉁불퉁 구불구불한 만 들이 엄청나게 많은 곳인 만큼,

비치 또한 수십개에 달한다.

사진 - 구글맵,

 

그 중 대표적인 것이,

 

 

 

본다이 Bondi Beach

시드니 시민들의 휴식처, 서퍼들의 천국이다.

원주민 언어로 바위에 부딫쳐 부서지는 파도 혹은 그 소리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시드니 비치 가운데 가장 규모가 크고 해외 관광객도 많다. 크리스마스 즈음에는 한여름의 크리스마스를 즐기려는 유럽 백팩커들이 많이 찾기도 한다.

주요 도로인 캠벨 퍼레이드Campbell Parade에는 기념품 가게, 카페, 레스토랑, , 피시앤칩스fish and chip 테이크 어웨이 샵들이 있다. 노란옷을 입은 해상 구조대가 유명하다.

 

 

 

 

 

 

10월에는 해변 조각전 Sculptures by the Sea가 열린다.

 

 

 

 

 

 

 

쿠지 Coogee Beach

본다이 비치에 이어 시드니 시민들이 두번째로 많이 찾는 해변

원주민 언어로 냄새나는 곳 혹은 썩은 해초..’ 라는 뜻..  아주 오래전엔 그랬었는지도 모르겠다.

개인적으로는 본다이 보다 훨씬 정감가는 아름다운 해변이다.

저렴한 숙소와 근사한 레스토랑 다양한 제품을 판매하는 쇼핑센터, 레스토랑 까페들이 많다.

 

 

 

 

 

 

 

브론테 Bronte Beach

다른 해변들에 비해 편안한 느낌, 아이들을 데리고 온 가족들이 특히 많아 보인다.

바비큐를 하기에 아주 적합하다. 

 

 

 

 

시드니의 해변들은 보통 "코스탈 워크 Coastal Walk"로 이어지기 마련인데, 특히 본다이 부터 동부해안의 크고 작은 비치를 거쳐 쿠지에 이르는 코스탈 워크가 유명하다

 

 

출처 - Waverley city http://www.waverley.nsw.gov.au

 

 

 

왓슨스 베이 Watsons Bay 

동부 해안의 끝, 피쉬 앤 칩스 등을 파는 해산물 식당들이 있고, 산책을 즐길 수 있는 공원이 있다. 북쪽에는 시드만을 형성하고 있는 사우스 헤드가 자리하고 있는데, 깎아지는 듯한 100여 미터 높이의 절벽은 영화 빠삐용의 마지막 탈출 촬영지로 알려져있다. 사우스 헤드의 산책로를 따라 동쪽의 해안 절벽으로 향하면 갭 팍이 나타난다.

 

  

 

 

 

 

더블베이 Double Bay  

다른 비치나 베이들과는 사뭇 다른, 대중적이지 않은 분위기.

수많은 요트가 정박해있는 하버와 전망 좋은 공원이 있고, 가로수가 늘어선 거리, 대저택과 호화스러운 펜트하우스 등으로 둘러 싸인 녹스 스트릿 Knox Street과 아케이드들에는 노천 카페와 고급 식당, 보석상, 독접 패션 부티크 등이 있다.

 

 

 

 

 

 

 

 

라페루즈 La Perouse 

"미션 임파서블 2"의 촬영 장소 중 하나로 잘 알려진 곳이다. 시드니 국제 공항이 있는 보타니 베이의 일부분이다.

18세기 호주를 탐험한 프랑스 라페루즈 백작 - 한국과도 약간의 인연이 있다. 나중에 자세히 써볼까 생각중이다. -의 이름을 딴 지명이다.

  

 

 

 

 

 

  

 

맨리비치 Manly Beach

아름다운 시드니 하버를 구경할 수 있는 페리를 이용하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야자수가 늘어서 있는 번화가 코르소(Corso)를 지나서 도착할 수 있다.

해변과 국립공원을 연결하는, 해안선의 숲을 따라 구불구불 이어진 맨리에서 스핏 브리지Spit Bridge까지의 경치 좋은 산책로 스테인Steyne이 있다.

  

 

 

 

 

 

 

 

발모랄 Balmoral

클로블리 Clovelly

크로눌라 Cronulla

팜비치 Palm Beach

타마라마 Tamarama

아쉽게 이름이 빠진 몇몇 해변들.  곧 업데이트 됩니다.

 

 

 

끝.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브론테 비치는 왜 브론테 비치일까요? 설마 브론테 자매와 관련이 있는건.....아니겠죠? ㅎㅎㅎ
원투고에서 각 나라의 해변 사진들을 보면 마치 제가 거기에 있는듯한 기분이 느껴져요. 저런 해변 근처에 사는 저 지역(...) 사람들이 참 부럽구만요.

프로필이미지

주말에 심심해서 놀러가본 본다이비치...한국과 다르게 파도가 높더라구요 신이 나서 놀았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너무 신나게 놀다가 파도에 얼굴을 재대로 맞아서 안경이 날아가버렸는데....결국 잃어버렸었답니다...ㅜㅜ 암튼 시드니 인근 비치들 정~~말 할거많고 놀거많은 곳 중 하나인곳 같네요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