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4-05-10
순천 봉화산 둘레길 걷기
대한민국 > 전라도
2014-04-16~2014-04-17
자유여행
0 0 1675
홍냐홍

 

 

 

 
새 잎이 돋아나는 숲길, 봉화산 둘레길.
 
제주도 올레길을 시작으로 각 지역마다 둘레길을 만들어 놓은 요즘, 순천 여행을 갔을 때 봉화산 둘레길을 걷고 왔다. 별로 힘들지 않게 걸을 수 있는 길이고, 새잎이 돋아나는 푸릇한 기운을 느낄 수 있는 길이었다.
 
INFORMATION
전라남도 순천시 조곡동


  

▲순천의 중심에 위치한 봉화산

 
 
주차장에서 시작되는 둘레길. 지도가 초입에만 있었던 것 같은데... 그래서인지 얼마만큼을 걸었는지는 모르겠다. 한 바퀴를 다 둘러본 건 아닌 것 같고.. 대략 1시간에서 1시간 반정도를 걸었던 것 같다.

 
 
▲둘레길에서 빠질 수 없는 화살표.
 
 
나는 노란색을 따라 왼쪽으로 돌았다. 한 바퀴를 다 안 둘러봐서인지 오른쪽 길도 새삼 궁금해진다 ㅋ

  
▲둘레길 시작
 
 
본격적으로 둘레길이 시작된다. 오랜만에 걸어보는 흙길~ 등산이 아니라 말 그대로 산 둘레를 걷는 것이기 때문에 많이 힘들이지 않고 걸을 수 있어서 좋다. 다만, 정상에 갔을 때 펼쳐지는 풍경을 보는 맛은 없다. 대신, 서서히 잎이 돋아나는 싱그러운 숲길을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걸어볼만 한 곳이다.
 

▲봉화산 옆 아파트 단지
 
 
주변이 온통 나무로 가려져있어서 나무와 풀, 아주 작은 야생화들만을 볼 수 있는 봉화산 둘레길. 그러다가 어느 정도 걸으니 옆으로 아파트단지와 멀리 산자락이 잠시 시원스레 펼쳐진다.

 

  
▲숲길
 
 
별다른 풍경은 없지만, 오랜만에 걸어보는 산길이라 작은 꽃 하나에 잠시 멈추어 보고, 솔방울 하나에도 눈길이 간다.
정말 요즘은 어느곳을 가도 파릇파릇 새생명의 기운을 품고 있는 싱그러운 나뭇잎들이 가득하다. 어린아이처럼 연약하지만 싱그럽게 밝은 기운을, 온 숲이 발산해내고 있었다. 숲길은 언제 걸어도 자연치유가 되는 기분이지만 새 잎이 돋아나는 요즘에는 자연에서 밝은 기운과 힘을 얻어갈 수 있을 것 같다.
    
▲아주 작은 생명들
 
 
발 밑에는 보일듯 말듯, 그러나 너무 예쁘게 피어있는 작은 꽃들이 있다. 아주 작고 앙증맞지만 나름대로 꿋꿋하게 피어나는 야생화들. 이름도 모르는 이 꽃들이 가장 예쁘다.
 
 
▲민들레꽃
 
 
언제봐도 후~ 불고 싶은 민들레. 그렇지만 바람이 실어가도록 놔둘게.
   

 ▲봉화산 주변 마을

 
 
한 바퀴를 다 둘렀는지 모르겠으나 어쩄든 둘레길을 따라 밑으로 내려오니, 아파트 단지가 늘어서있다. 점심을 먹기 전, 잠시 카페에나 가보려고 아파트 단지쪽으로 쭉~ 내려가본다. 그러다가 만난 너무나 예쁜 풍경! 새~~빨간,, 가을에 보는 단풍보다도 더 곱고 채도 높은 새빨간 색의 나무가 담장 너머로 고개를 내민다. 녹이 슨 청록빛의 대문과 돌담, 그리고 담장 너머로 살짝 보이는 기와지붕. 수채화로 그린 듯한 풍경이 정말 예뻐서 한참이나 구경했다.
새빨간 저것이 나뭇잎인지 꽃인지는 모르곘지만.. 정말 색깔이 너무나 매혹적이다!! 저런 그림 같은 풍경 속에 살면 얼마나 좋을까 +_+
 
 

▲아기자기한 마을
 
 
이 작은 마을은 어떤 곳일까. 새빨간 나무를 조금 지나니 바로 옆에 있는 집들도 예쁜 풍경을 가지고 있었다. 집 앞에는 여기저기 짙은 색깔의 알록달록한 꽃들이 만개해있고, 신록의 푸르름이 배경으로 등장하며, 돌로 만들어진 계단은 정말 그림같은 풍경이다. 봉화산둘레길은 여유롭지만 단조로운 풍경이었다면, 이곳은 밝고 경쾌한 풍경을 가지고 있는 곳이었다:) 마을 이름을 몰라서 아쉽네 ㅜ
순천에 와서 정말 멋진 풍경을 많이 만난 것 같다. 봉화산 둘레길도 더 푸르름으로 가득차면 걷는 순간순간이 기분 좋은 길이 될 것 같다 :)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프로필이미지

저 이름모를 파란꽃 너무 예쁘네요 >.<
완전 쪼끄매 @.@

프로필이미지

그죠 +_+ 산에서 많이 볼 수 있는 꽃인데 이름을 모르겠어요 ㅜ

프로필이미지

등산은 싫어라 하는데 평탄 길은 괜찮을 것 같아요ㅋㅋㅋ
여유롭게 산책하고 싶은 기분??!!ㅋㅋ

프로필이미지

맞아요~ 여기는 힘들지 않게 걸을 수 있는 둘레길이라 참 좋았어요 ㅋㅋ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