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4-05-20
태국 방콕여행 ★ 카오산로드에서 방콕 송크란 축제를 즐기다 2탄
동남아 > 태국
2014-04-13~2014-04-16
자유여행
0 0 1440
꿈지킴이

 

 

 

 

 

 

 

 

송크란 축제에는 워낙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기 때문에 조금만 움직여도 금방 지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 중간마다 한번씩 재정비를 해줘야합니다. 저와 썬누나는 길가 옆에서 재정비를 하고 다시한번 송크란 축제 메인인 카오산로드로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다들 지친기색 하나없이 사람들에게 무차별 공격을 하고 있었고 맞는 사람들은 도망가기 바빳습니다. 대부분 물총이 있긴 했지만 잠시 구경하러 왔던 외국인들은 엄청난 물세례를 받아야했습니다. 이 축제기간 만큼은 물을 맞는 행위가 안 좋은 기운을 씼어준다는 의미이기 때문인지 다들 기분좋게 맞는 듯 합니다.
 
저는 사진 욕심이 생겨서 사진을 찍는다고 초반에는 물총을 들고만 다녔지만 중간중간 공격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송크란 축제에서 가장 무서운게 두가지 있는데요 첫번째는 물바가지와 두번째는 석회 진흙입니다. 물바가지는 물총과는 다르게 맞으면 얼얼할 정도로 강한 충격을 주기때문에 사실상 물총보다 무서운 존재입니다. 특히 물따귀를 날릴때면... 이성을 잃게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석회 진흙은 석회만 묻히면 되는데 파스를 섞어 발라주는 사람들이 있어 조심해야 합니다. 이 무서운 두가지를 조심해서 다니면 즐거운 송크란 축제 참여가 가능합니다.

 

 

 


 

 

 

 


 

 

 

 


 

 

 


 

 

 


 

 

 


 

 

 

 


 

 

 

 

본격적으로 카오산로드 메인으로 가니 많은 사람들이 뭉쳐 있었습니다. 다들 붙어있는 상태임에도 주변에 보이는 상대방을 공격하고 있었습니다. 일반 길에서 3~4명이 공격하고 있다면 카오산로드 메인에는 20~30명이 공격을 하기 떄문에 정신이 없었습니다. 거기다 노래까지 강한 비트인 클럽음악이 나오기 떄문에 흥에 겨워 주체를 못하는 외국인과 현지인들이 많았습니다. 평소같으면 시끄러운것을 싫어해서 사람들이 많은데는 피해갔겠지만 송크란 축제를 제대로 즐기기위해 많은 인파가 있는곳으로 들어갔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축제 분위기 때문인지 그 순간만큼은 모든것을 잊을만큼 스트레스가 사라지고 즐거운 기분만 가득했습니다.
 
그런데 여기에서 주의하실점은 소매치기입니다. 대부분 사람들이 많이있는 곳에는 소매치기를 당할 확률이 높기 떄문에 왠만하면 방에서 나올때 필요한 것만 최소한으로 나오시는게 좋습니다. 다행히 저희 일행중에는 소매치기를 당한사람이 없었지만 인터넷에는 그런 사례가 많았습니다. 조심하게 주의를해야 즐거운 축제참여가 가능합니다. 썬누나 함께 카오산 로드 메인을 살펴 본 후 뒤쪽으로 나가보았습니다. 다행히 뒤쪽에는 여행객들이 많이없고 장사하는 사람들 위주였습니다.

 

 


 

 

 


 

 

 

 


 

 

 

 


 

 

 

 


 

 

 


 

 

 


 

 

 

 


 

 

 

 


 

 

 

 


 

 

 

 


 

 

 

 

  

 

 

썬누나와 잠시 쉬면서 맥주를 마시려고 옆길로 빠지려 했는데 주변에 있던 장사꾼들이 공격을 했습니다. 갑자기 공격을 하는 바람에 당황하긴 했지만 물을 피해 왼쪽 골목으로 도망칠 수 있었습니다. 이처럼 송크란 축제에는 아군도 없고 적군도 없기 떄문에 항상 조심해야 합니다. 골목에서 잠시 쉬면서 썬누나가 사온 맥주 한 캔을 마셨는데 정말 시원하고 맛있었습니다. 맥주를 마시니 기분도 업되었고 방전됬던 체력도 다시 생겨났습니다. 또 다시 카오산 로드로 들어가 물총 싸움을 했는데 시간가는줄 모르게 놀았습니다.

 

 

카오산로드에서 물총 싸움을 마치고 일행들과 근처에 있는 식당으로 이동하였습니다. 저녁 식사로는 볶음밥과 똠얌꿍으로 간단하게 먹었는데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저녁 식사를 다 마치고 숙소로 가려고 하는데 밤인데도 물총을 쏘고 있었습니다. 밤에는 물총을 맞으면 오전보다 춥긴했지만 뚝뚝이를 타고 무사히 숙소로 돌아갈 수 있었습니다. 전체적으로 아침부터 물을 많이 맞긴했지만 송크란 축제는 정말 짜릿하고 즐거운 시간이였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송크란 축제 도중 마셨던 레오 한캔!! 진짜 맛있었는데....그지?!!ㅋㅋㅋ
에너지 충전 제대로 하고 더 신나게 놀 수 있었던 듯~~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