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4-05-31
토기전설이 담긴 하쿠토신사
일본 > 주고쿠/시코쿠
2013-10-15~2013-10-18
자유여행
0 0 683
홍냐홍

 

 


 

흰토끼신화가 남아있는 하쿠토해안과 하쿠토신사.

 

일본에서 유명한 신화 중 하나인 흰토끼신화.  흰토끼섬과 해안에서 만들어진 그 신화에 따라 해안 앞에는 인연을 맺어주는 흰토끼 신사까지 만들어져있다. 토끼들이 곳곳에서 기다리고 있는 하쿠토(흰토끼)해안과 신사에 다녀왔다.

 

 

 

▲하쿠토 해안

 

 

하쿠토 해안은 우라도메해안의 일부로 서쪽 끝에 해당한다. 해안절벽 위쪽에는 정자 하나가 있는데 신사에서부터 걸어서 가는 길이 있다. 해안가에서부터 아주 조금 떨어진 곳에 작은 바위섬이 하나 있는데 사진 속 바위섬이 바로 흰토끼섬이다. 이나바(돗토리의 옛말)의 흰토끼신화라고하면 일본 전국민이 알고있는 유명한 신화라고 한다. 흰토끼 섬에 사는 흰토끼가 육지로 가고 싶어서 상어를 꿰어 줄을 서면 상어들의 숫자를 세어주곘다고 하고, 상어가 줄을 서자 그 등을 밝고 바다를 건너려고 했다. 바다를 건너던 중 토끼는 해안가에 도달하기 직전에 자기의 의도를 실수로 말해버리고, 화가 난 상어들이 토끼의 털을 모두 뽑아버렸다고 한다. 토끼가 털이 없어 육지에 도착해 춥다고 울고 있자 지나가던 한 무리의 신 중 한 명이 장난으로 바닷물에 씻으라고 했고, 이를 믿고 바닷물로 씻고 쓰라려서 아파하자 맨 마지막에 따라오던 착한 신이 털이나는 방법을 알려주고 결국 토끼는 흰토끼로 돌아와 그토록 원하던 육지에서 살게되었다. 그 고마움의 표시로 짐꾼노릇을 하던 착한 신에게 공주를 시켜주게되었다. 해안 앞쪽의 신사는 이 신화를 바탕으로 "인연을 맺어주는 신사"가 되었다. 하쿠토 신사의 "하쿠토"를 한자로하면 "흰토끼"라고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이런 신화가 생긴 것 같은데, 어쨌든 재밌는 신화를 배경으로 한 해안과 신사를 모두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하쿠토 해안

 

 

하쿠토 해안에서 일몰을 보려고 했는데 해의 방향과 날씨탓에 일몰은 포기했다. 파도가 아주 사나운 하쿠토해안을 뒤로하고 신사로 향했다.

 

 


 

▲신사 가는 길

 

 

주차장에서 신사가는 길. 흰토끼신화를 상징하는 석상도 입구에 놓여져있다.

 


 

▲흰토끼 신화

 

 

신화를 모래로 표현한 작품~ 공주와 신의 연을 맺어준 토끼이다. 저 신은 착한 신으로 신들 중에서 짐을 옮기던 역할이었는데 그래서인지 신화를 나타내는 석상이나 이런 모래작품에서는 꼭 커다란 짐보따리가 등장한다.

 

 


 
 

▲흰토끼

 

 

신사로 가는 길 양 옆에는 돌로 만들어진 토끼들이 다양한 포즈로 자리잡고 있다. 소원을 비는 돌인가,, 토끼 주변에 수북히 쌓여있다.

 

 


 
 

▲가는 길에 물 한 잔~

 


 
 

▲하쿠토 신사

 

 

공주와 신의 인연을 맺어준 흰토끼 신화때문인지 하쿠토 신사는 "인연을 맺어주는 신사"로 알려져있다. 사람들이 이곳에 와서 나무에 소원을 비는데 아마 대부분이 사랑에 대한 염원이 아닐까 싶다. 신사는 굉장히 작은 편이지만 아담한 목조건물과 조용한 주변의 풍경이 마음을 편안하게 해준다.

 

 

 

▲하쿠토 신사

 


 
 
 

▲무언가를 위한 바램들

 

 

▲아담한 신사

 

 

은행잎이 서서히 물들어가던 하쿠토 신사. 


 


 

▲신사 뒤쪽

 

 

신사 뒤쪽으로는 단 위에 또 다른 작은 목조 건물이 이어져있다. 건물 주변에는 비석처럼 만들어진 난간에 이름들이 적혀있는데~ 중요한 사실들인 줄 알았는데 돈을 주고 새긴거라고;;; 그래도 뭔가 있어보인다 ㅋㅋㅋ

일본의 재미있는 흰토끼 신사가 있는 하쿠토 해안과 하쿠토 신사! 날씨가 안 좋아서 바닷가의 모습이 아주 예쁘지는 않았지만 ㅜ 날이 좋을 때는 해안가에서 놀기도 하고 조용한 신사에서 잠시 마음의 휴식을 갖는 것도 좋을 것 같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