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4-06-12
겨울 내일로 기차여행 ★ 제천 청풍 문화재단지를 다녀오다
대한민국 > 충청도
2013-12-31~2014-01-01
자유여행
0 0 899
꿈지킴이

 

 

 

 

 

 

 

 

갑작스럽게 단양여행이 취소되고 제천에서 여행을 더 하게되었습니다. 제천10경이 있기는 하지만 자가용이 없으면 보기 힘든 곳이 많있기 때문에 청풍호에 있는 청풍문화재 단지를 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청풍문화재 단지는 청풍면에 있던 마을과 문화재가 수몰하기 전 옮겨놓은 곳이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제천에 생활상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모습을 보기에 좋은 곳이였습니다.

 

가는 방법은 제천역을 등지고 왼쪽편길로 쭉내려가면 큰 도로가 나옵니다. 그 도로에서 횡단보도로 건너편으로 가면 바로 버스정류장이 보이는데 그곳에서 타면 된답니다. 청풍 문화재단지까지 가는 차편이 많이 없기 때문에 시간이 넉넉하지 않은 분들은 의림지보다 이곳을 먼저 보고 의림지를 가는게 현명하답니다 제 기억으로는 900번대 버스는 대부분 청풍문화재 단지로 가니 타기전에 물어보고 타면될 듯 합니다.

 

 

 


 

 

 


 

 

 


 

 

 


 

 

 


 

 

 


 

 

 


 

 

 


 

 

 

 

버스정류장에서 버스를 기다리는데 배차시간이 길어서 오지않았습니다. 오후가 다되어서 따듯할 줄 알았지만 날씨가 너무 추워 움츠려지게 되었습니다. 한참을 기다리고 있는데 저 멀리에서 커플이 왔습니다 딱 보기에도 내일로를 하는 것 같았는데 분위기가 좋아보였습니다 혼자 여행을 하느라 까맣게 잊고있었는데 왠지... 왠지모를 외로움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커플의 애정행각에도 질끈참고 버스를 기다렸습니다. 곧이어 버스가 오고 커플중 여자한분이 청풍 문화재 단지로 가는것이 맞는지 물어보았습니다. 잘 몰랐지만 그렇다고 한 뒤에 버스를 타고 청풍문화재 단지로 향하였습니다.

 

 


 

 

 


 

 

 


 

 

 


 

 

 


 

 

 

 

제천역에서 청풍 문화재단지로 가는 시간은 약 50분정도 였습니다 가까운 거리가 아니기 때문에 꼭 다시 돌아오면 차편도 확인하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청풍 문화재 단지에 도착해서 곧바로 매표소를 들렸습니다 내일로를 하는중이냐고 물어보길래 하고있다고하니 50%할인을 해주었습니다. 만약 방문하시는 분들중에 내일로를 하고 계신다면 꼭 할인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제천역으로 가는 버스 시간표는 매표소에 붙여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한시간 마다 있는데 점심시간쯤에는 2시간 간격이니 확인을 하고 구경 하시길 바랍니다.

 

 

 


 

 

 


 

 

 


 

 

 


 

 

 

 

청풍 문화재단지에는 해설사분이 계시는데요 시간을 맞추어 가거나 단체로 가시면 이용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혼자 왔기 때문에 하지 못했지만 해설을 들으면서 구경하면 더 유익하리라 생각합니다. 티켓을 사서 입구로들어가는데 표를 검사하는 사람은 없었습니다 아마 겨울에는 사람들이 많이 오지 않기 때문에 인력을 투입시키기가 어려웠나봅니다 아니면 워낙 추워서... 그럴수도 있겠네요. 표검사를 하는분이 없다고 하더라도 표는 꼭 구매하고 들어가시길 바랍니다 안쪽에 구경하다보니 CCTV도 많기 때문에 표를 안산 사람은 금방확인이 가능하답니다.

 

 


 

 

 


 

 

 

 

 

청풍 문화재단지 안쪽으로 들어서니 겨울이라서 조용했습니다. 오히려 사람들이 없으니 뭔가 혼자 이곳을 다 빌린듯한 착각이 들었고 여유롭게 구경하였습니다. 입구에는 청풍면에 있었던 마을들을 복원해 놓고 그곳안에 사용했던 농기구들도 재연해 놓았습니다 제천역으로 돌아가는 배차시간이 50분정도 남았기 때문에 안쪽부터 구경하고 나중에 바깥을 구경하기로 하였습니다.

 

안족으로 더 들어가니 옛날 관아가 만들어져 있었고 인형들을 세워놓아 더 사실적으로 보이게 해놓았습니다. 구경을 하며 이동을 하는데 저 멀리 한 무리가 보였고 다가섰더니 해설사님의 해설을 듣고 있었습니다. 다 외국인 관광객이였는데 아산까지 와서 구경하는것을 보고 신가하였습니다. 저는 이번에 처음 이곳에 왔는데 외국인들은 벌써 이곳이 코스로 이용되고 있었습니다.

 

 

 

안쪽에 집들을 구경하고 성곽이 있는 곳을 올라가보기로 하였습니다. 올라가면서 오른쪽에 펼쳐지는 청풍호를 보았는데 설경과 더불어 아름다운 모습을 하고 있었습니다. 사실 너무 추워서 괜히왔나 생각했지만 그런마음들이 싹 사라지는 멋진 풍경들이였습니다. 여름에는 볼 수 있는 시원하고 차가운 느낌 너무나 좋았습니다. 마지막 성곽에 올라가서 까지 설경을 보니 더더 마음에 들었습니다. 겨울하면 추워서 다들 집에만 계시고 싶겠지만 충청도 여행 떠나보시면 어떨까요 개인적으로 겨울의 아름다움을 충청도에서 볼 수 있었습니다. 그렇게 청풍 문화재단지를 천천히 둘러보고 제천역에 다시 올 수 있었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