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4-06-12
미얀마 여행 ★ 비밀을 가지고 있는 미얀마 양곤을 직접 다녀오다 - 프롤로그
동남아 > 그외지역
2013-01-23~2013-01-24
자유여행
0 0 593
꿈지킴이

 

 

 

 

 

 

 

 

 

미얀마를 처음 관심가지게 된것은 엘레나누나가 다녀온 여행후기를 들은 뒤였습니다. 언제쯤 자유로운 미얀마를 혼자서 다녀오지? 계속 계획만하다가 저번 2월에 갔다오게 되었습니다. 미얀마는 아직까지 우리나라와 무비자가 아니기 때문에 비자도 만들어야하고 잘 알려지지 않은 곳들이 많은 신비로운 곳인데요 많은곳이 있지만 양곤 위주로만 다녀왔습니다. 짧은 일정이라서 아쉽기는 했지만 양곤을 느끼고온 듯 해서 너무좋았습니다.

 

미얀마 양곤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어떤게 있을까요? 고민하다가 결론을 내렸습니다. 미얀마는 사람에 웃고화나는 곳이다 제가 이렇게 결론을 내린이유는 미얀마에서 사람때문에 즐거웠고 아쉬웠기 때문입니다. 호텔,택시등에게는 안좋은 감정이 생기고 현지인들을 만났을때는 웃고 즐거웠습니다. 어느나라나 있는 것이지만 유독 미얀마에서는 더 피부에 와닿게 느끼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프롤로그로 간단하게 미얀마를 소개해드리고 점차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사실 방콕에서 미얀마로 가는 비행기안에서 설레임도 있었지만 궁금증이 더 많았습니다. 미얀마는 최근부터 개방이 시작되었다고하는데 현지인들은 관광객을 어떻게 볼지?... 그리고 관광인프라는 잘 되어있을지.. 궁금한게 많았습니다. 방콕에서 가까운 미얀마이기 때문에 금새 공항에 도착하였습니다. 오후에 늦은 비행기라서 그런지 도착하니 일몰이 가득하였습니다. 긴장되는 마음으로 공항에 들어서니 깔끔한 내부에 깜짝놀랐습니다. 뭔가 군부독재여서 열악한 환경일줄 알았지만 정말 깔끔하였습니다. 거기에 사람들 역시 편안해보이고 즐거워보였습니다. 수속을 마치고 나와서 공항을 보는데 현지사람들도 많이 있는 듯 하였습니다. 숙소를 예약했다면 천천히 갔겠지만 예약을 안해서 서둘렀습니다. 달러가 없어서 ATM기계를 이용해서 짯을 뽑았습니다. 원래는 ATM기계도 없었다는데 최근데 생기는 중이랍니다.

 

 

 


 

 

 


 

 

 


 

 

 


 

 

 


 

 

 


 

 

 

 

 

무사히 ATM기계에서 돈을 인출하니 택시기사가 옆에오기 시작하였습니다. 시내로가려면 텐달러~ 텐달러~ 비싼건 알았지만 급했기 때문에 우선 타기로 하였습니다. 다행인지 택시기사는 젋었고 영어도 잘했습니다. 이것저것 물어보며 시내로 갈 수 있었습니다. 약 40분정도 갔던 것 같습니다. 가는도중에는 한국사람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관광객은 많이오는지 현지사람들은 한국사람들을 어떻게 생각하는지... 이것저것 물어봐도 즐겁게 대답해주었습니다. 가장 관심있던 얘기는 미얀마에 한국드라마 열풍이불어 한국인에 대한 인식이 좋다는 것이였습니다. 이렇게 좋은 인식이 생겨있는데 나쁜 행동을 할 수 없었습니다. 곧 관광객이 한국인의 이미지가 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미얀마의현지 반응처럼 한국인이 사랑받길 기대해봅니다.

 

 


 

 

 


 

 

 


 

 

 


 

 

 


 

 

 


 

 

 

  

 

 

무사히 화이트게스트하우스에 방을 구했지만 안좋은 일들이 많았습니다. 이건 차차 여행기를 소개하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미얀마 양곤에서 있는 동안에는 시내위주로 열심히 보았습니다. 쉐다곤파고다부터 시장, 순환열차등 기본적인 현지인의 느낌으로 열심히 지내보려고했습니다. 나쁜사람들도 여럿 만났지만 좋았던 사람들도 너무 많았습니다. 특히 양곤순환열차에서 만난 순수한 사람들의 모습은 아직도 기억에 생생하게 남았습니다. 앞으로 미얀마가 계속적인 개방으로 나쁜모습이 물들지 않길 바라고있습니다. 앞으로 미얀마 양곤의 매력적인 곳들 많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