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4-06-27
쿠알라룸푸르 여행 ★ 힌두교 순례자들의 고행 순례지 바투동굴을 다녀오다
동남아 > 말레이시아
2013-03-07~2013-03-08
자유여행
0 0 739
꿈지킴이

 

 

 

 

 

 

 

 

 

 

 

말레이시아는 여행의 시작이자 마지막이였던 장소로 구경보다 쉼이많았던 장소였습니다. 여행의 시작때는 힘을 아끼기위해서 쉼을 가졌고, 마지막에는 여행을 마무리하기 위해 쉬엄쉬엄 여행을 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빡빡한 여행기억보다 여유로운 쉼으로 기억되는 장소랍니다. 특히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만 있었기 때문에 별다른 이동도 없었고 한곳에서 보내다 올 수 있었습니다. 몇일동안은 숙소안에만 들어가서 나오지도 않고 지냈습니다. 그러다 마지막 전날 1일투어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1일투어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를 제대로 보기위해 알차게 만든 한인투어였습니다.

 

가격은 5만원정도이지만 오후부터 밤11시까지 꽉찬일정으로 쿠알라룸푸르를 둘러볼 수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오늘은 바투동굴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힌두교 순례자들의 순례장소인 바투동굴은 쿠알라룸푸르 몇안되는 관광지중 한 곳 입니다. 그만큼 꼭 들려야하는 필수장소입니다.

 

 

 

 


 

 

 


 

 

 


 

 

 


 

 

 


 

 

 


 

 

 


 

 

 


 

 

 


 

 

 


 

 

 

 

 

 

말레이시아 왕궁을 보고 바투동굴로 이동하였습니다. 바투동굴에 도착하니 비가 조금씩 내려서 걱정하긴 했지만 심하게 내리는 정도가 아니라서 계속 진행되었습니다. 가이드분이 따로 바투동굴까지 올라가는것은 아니고 밑에서 설명을 들은뒤에 자유롭게 다녀오면 되는 투어였습니다. 오히려 자유롭게 보고올 수 있어서 편안했던 것 같습니다. 바투동굴에 대해 잠시 얘기를 들은뒤 자유가 시작되었습니다. 워낙 사람들도 많고 계단도많은 바투동굴은 올라가는내내 땀이 비오듯 내렸습니다. 하지만 수행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열심히 올라갔습니다. 땀이나기는 했지만 올라가면서 바라보는 말레이시아 시내모습은 아름답게 보였습니다. 저마다 다들 힘들었는지 허리를 펼때는 사진촬영에 여념없었습니다. 역시 기념촬영만큼 추억을 남기기 좋은것도 없는 것 같습니다.

 

 

 

 


 

 

 


 

 

 


 

 

 


 

 

 


 

 

 

 


 

 

 

 

 

 

열심히 계단을 오르다보니 금새 입구까지 도착하였습니다. 허리를 쫘악펴고 전망을 본뒤에 안쪽으로 들어갔습니다. 아바타에 나올법한 큰 규모의 바투동굴을 보니 자연의 위대함이 느껴지는 순간이였습니다. 어쩜이렇게 예쁘게도 깍아놨는지 신기하였습니다. 하지만 규모에서만 크고 실제 안은 작아서 아쉬움이 가득하였습니다. 그런데 한곳에 사람들이 많이모여있었고 가까이 가서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뭔가해서 지켜보았는데 기도를 드리는 중이였습니다. 저마다 사연이있는듯 간절하게 기도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역시 관광객들은 그저 그런모습도 신기해서 사진을 찍으며 즐기는 듯 하였습니다. 저 역시 보다가 안족으로 더 들어가 보았습니다. 안쪽에는 가이드분이 말했던 악명높은 원숭이들이 사람들에 과자를 뺏어먹고있었습니다.

 

 

 


 

 

 

 


 

 

 

 


 

 

 

 

 

 

 

처음 올라갈때 급하게 오른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지 못했기에 외국인에게 부탁하였습니다. 역시... 원하는데로 찍어주진 않았지만 기념으로만 남길 수 있었습니다. 워낙삐뚤빼뚫로 찍어놔서 올리지는 못하고 마음속으로만 간직하겠습니다. 어쨋든 약속시간에 조금 늦어서 빠르게 갔더니 아직 안내려온 사람들이 훨씬많았습니다. 다행이라는 생각과 함께 안심하게 되었습니다. 가이드분께서는 미리 준비해둔 코코넛 테이블로 안내해주었습니다. 인원이 딱 맞지 않아서 그런지 코코넛하나를 받아서 먹을 수 있었습니다. 역시 갈증해소에는 코코넛이 좋았습니다. 그렇게 코코넛까지 즐긴뒤에 바투동굴을 나올 수 있었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