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4-06-27
쿠알라룸푸르 여행 ★ 순한 원숭이들이 가득있는 원숭이 등대를 다녀오다
동남아 > 말레이시아
2013-03-13~2013-03-13
자유여행
0 0 650
꿈지킴이

 

 

 

 

 

 

 

 

 

쿠알라룸푸르 반딧불투어 안에 있었던 원숭이 등대를 소개해드릴까합니다. 워낙 필수적으로 들리는 곳이기 때문에 이미 많은 분들이 다녀온 곳인데요 오래있기에는 무언가 체험거리가 부족하지만 짧게있기에는 재미있는 장소랍니다. 투어에 참가하는 사람에게는 원숭이가 좋아하는 땅콩을 주기 때문에 원숭이에게 직접 먹이를 주실 수 있습니다. 다행히 이곳의 원숭이들은 순하기 때문에 물거나 괴롭히지않습니다. 사나온 원숭이들이 있는 발리등을 가면 모자나 물건을 훔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투어 차량을 타고 언덕에 있는 원숭이등대에 도착하였습니다.

 

원래는 평일이라 사람들이 많이 없을것이라고 했지만 공휴일이 겹치는 바람에 사람들로 가득차 있었습니다. 특히 차량이 너무 많아서 들어가는데도 시간이 오래 걸렸습니다. 적당한 자리에 주차를 하고 철탑이 있는 안쪽으로 이동해서 원숭이 먹이주기를 하기로 하였습니다.

 

 

 

 


 

 

 

 


 

 

 


 

 

 


 

 

 

 


 

 

 


 

 

 


 

 

 


 

 

 

 

 

철탑으로 걸어가는길에 원숭이가 있어 땅콩을 줘보았는데요 신기하게도 땅콩만 집어가서 맛있게 까먹는모습이 신기하였습니다. 어찌나 손놀림이 빠르던지 땅콩을 한두번 먹은 쏨씨가 아는 듯 하였습니다. 땅콩먹는 원숭이를 뒤로한채 많이 몰려있다는 철탑으로 이동해 보았습니다. 약 1~2분정도 거리에 있었는데요 도착해서 멀리서보니 원숭이들이 가득하고 사람들까지 많았습니다. 저마다 자신이 가져온 원숭이 먹이를 들고 원숭이들을 유혹하고 있었습니다. 그중에서 배부른 원숭이는 자기가 좋아하는게 아니면 먹지도 않고 그냥 쳐다보고 잇었습니다.

 

 

 

 


 

 

 


 

 

 


 

 

 


 

 

 


 

 

 


 

 

 


 

 

 


 

 

 

 

 

 

 

원숭이들이 사람을 가리면서 건방질 수 밖에 없는 이유는 원숭이보다 사람이 많기 때문에 먹이가 풍부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원래 사람이 많이 없으면 서로 먹고싶어서 사람주위로 달려든다고 하네요 아쉽게도 배부른 원숭이에게 땅콩을 주려고 햇는데 땅콩은 왠만하면 먹을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서열이 낮은 원숭이만 땅콩을 조금 먹을 뿐이였습니다. 사실 저는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는 것 보다 원숭이를 보고있는 호기심 가득한 아이들이 너무 좋아서 즐겁게 보았는데요 아이들은 순수한 표정으로 원숭이에게 다가가 먹이를 주고 있었습니다. 처음이라 겁이났을텐데도 무서워하지 않고 원숭이에게 먹이를 주었습니다.

 

 

 

 


 

 

 


 

 

 


 

 

 


 

 

 

 

 

 

 

오히려 제가 원숭이에게 먹이 주는것을 겁내하고 있었습니다. 몇번땅콩을 손에 쥐어주다가 그냥 한꺼번에 바닥에 풀어놓았습니다. 배가고픈 원숭이는 먹을것이고 배부른 원숭이는 안먹을 것이라 판단했습니다. 그런데 이게 뭔일인지... 아무도 제 땅콩을 먹으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그러더니 꼬마아이가 땅콩을 주어가 다른 원숭이들에게 나누어 주었습니다. 저는 그 꼬마아이가 어찌나 고맙던지 사진을 찰칵 찍어놓았습니다. 사실 원숭이 등대는 애써 찾아갈만한 곳이라기보다 쿠알라룸푸르에 살고있는 현지인들이 자녀들과 함께 산책겸 놀러오는곳이라고 생각되는 곳이였습니다.

 

 


 

 

 


 

 

 


 

 

 

 

 

반딧불 투어는 늦은 저녁에 할 수 있기 때문에 잠시 들려가는 코스중에 한 곳인데요 그래도 사람들이 즐거워하는 모습을 찍을 수 있어서 유쾌한 장소였습니다. 다음에는 사람들이 없을때가서 원숭이의 재롱도 보고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또 필드에 나가있는 원숭이들에게 직접 주고 싶었습니다. 제가 갔을때에는 모두 철탑에 모여 있었기 때문에 무언가 동물원에서 주는 느낌이 나서 별로 좋지는 않았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