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2-09-24
[호주 지역정보] WA, 웨스턴 오스트레일리아 - 서호주(퍼스,몽키미아,닝갈루리프,웨이브 락,코랄코스트,골든아웃백,노스웨스트,사우스웨스트)
남태평양 > 호주
2012-09-24~2012-09-24
자유여행
0 0 956
공식호주특파원(허준)

호주

 

 

 

서호주 Western Australia는 호주의 서부에 위치, 호주 총 면적의 1/3에 해당하는

지도에서 보듯이 여느 국가 이상의 크기이다.

 

최초 17세기 네덜란드 동인도 회사 선원들이 로트네스트 아일랜드에 도착하고,

이후 영국과 프랑스간 식민지 경쟁으로 결국 1829년 영국이 스완 강 식민지 Swan river colony’를 만들고, 1890년 칼쿨리에서 금이 발견되면서 그 일대는 급격히 성장하게 된다. 이후 1901년 서호주라는 이름으로 호주 연방에 가입한다

 

 

서호주는 시드니, 멜번 등의 대도시들과 아주 멀다. 거의 호주 동쪽 끝에서 서쪽 끝의 위치로,

주도 퍼스는 호주의 여느 도시 에서 느낄 수 없는 분위기를 가진 도시이다. 

주민들 역시 퍼스가 역사적으로 죄수 유형지가 아니었던 까닭에 좀 더 개방적이고 쾌활하다고 한다.

퍼스 외의 지역들은 사람들의 손을 타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척박하고 또 아름답다.

유명 방송 프로그램 촬영으로 최근 한국에 더 알려졌다.

넓은 면적 만큼이나 지역마다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고 다양한 기후와 자연이 어울려 있는 멋진 곳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물고기인 고래상어와 함께 다이빙을 즐기고 쥐가오리와 함께 스노클링을 하며, 야생 돌고래와 수영을 즐기고 오랜 거목들 위를 걷는 트리탑 워크, 사막의 별빛을 지붕 삼아 야영을 하고, 애보리진 원주민 가이드의 도움을 받아 벌집 모양의 벙글 벙글 Bugle Bungle을 탐험할 수 있습니다. ” – 호주 관광청

 

서호주 주요 지역을 알아보자.

서호주 지도, 출처 서호주 관광청

 

서호주는 크게 퍼스Perth, 코랄코스트, 골든아웃백, 노스웨스트, 사우스웨스트로 나뉜다.

 

 

퍼스Perth

호주의 서쪽 관문이자 주도

 

 

퍼스의 스완 리버, 사진 출처 서호주 관광청

 

서호주 관광청 발췌
호주로 가신다면 서호주의 수도 퍼스를 꼭 방문해 보실 것을 권해드립니다. 놀라운 자연 경관과 도시 문화가 어우러진 퍼스에는 수 없이 많은 경험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퍼스는 굽이쳐 흐르는 스완 강에서 가장 넓은 유역에 위치해 있으며, 호주 최고의 해변과 밤의 여흥, 북적거리는 시장, 도시 공원, 야외 식당 및 흥겨운 수상 스포츠 등 멋진 휴가를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갖춘 곳입니다. 퍼스에서 평생 잊을 수 없는 경험을 만들어 보세요.

따뜻한 햇살과 아름다운 경관 아래에서 보트타기, 낚시 및 서핑 등 다양한
수상 스포츠를 여유있게 즐겨보십시오. 퍼스의 유명한 코트슬로우(Cottesloe Beach)에서부터 랜서린(Lancelin)까지 끝없이 펼쳐진 해변 지역은 서호주의 윈드서핑과 샌드보딩의 중심지 입니다.

퍼스 인근 항구 도시인 프리맨틀(Fremantle)에서 거대한 역사적 건축물을 둘러보며 역사 여행을 떠날 수도 있으며 로트네스트 섬(Rottnest Island)로의 짧은 페리 여행을 가셔도 좋습니다. 고즈넉한 만과 수정같이 투명한 바다가 유명한‘로토(Roto)’는 완벽한 휴식을 즐길 수 있어 특히 지역 주민들이 선호하는 곳 입니다.

형용할 수 없이 아름다운 스완 강의 정경과 달링(Darling) 절벽의 절경을 감상하고 싶다면 킹스공원와 페더레이션 워크웨이(Federation Walkway)를 권해드립니다. 거목들의 꼭대기(treetops) 사이를 산책하며 산림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돌고래를 보거나, 갯벌에서 게잡이를 하고 싶다면, 남쪽의 록킹햄과 맨주라가 제격입니다. 이 지역을 얼기설기 수놓은 내륙 수로는 특별한 아름다움과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자동차로 30분 정도 퍼스 내륙으로 들어가면 아름다운 스완 벨리(Swan Valley)가 나타납니다. 이곳은 최고급 와인 양조장과 아트 갤러리를 비롯하여 지역 특산품의 집결지라 할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하기 가장 좋은 때는 벨리 페스티벌이 한창인 봄이지만, 연중 내내 볼거리가 풍부합니다.
동쪽에는 숲 속의 달링레인지(Darling Range), 애본벨리(Avon Valley) 및 역사적 도시요크(York)와 투제이(Toodyay)를 만나실 수 있습니다. 수많은 갤러리와 공예품 상점, 유물 박물관이 즐비한 곳입니다.

 

모험을 좋아하는 분들을 위해서는 애본 강(Avon river)에서의 래프팅, 열기구타기, 암벽등반 등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또한 숲 속을 산책하거나 산악 자전거를 즐기다 보면 시간이 언제 지나가는지 모를 것입니다. 서호주에 오실 때는 발이 편한 신발을 꼭 챙겨서 서호주의 아름다운 경치에 흠뻑 빠져 보시기 바랍니다.

 

 

코랄 코스트 Coral Coast

피나클스 Pinnacles, 샤크베이 - 몽키 미아 Monkey Mia, 닝갈루 리프 Ningaloo Reef 등이 있는 곳이다.

 

피나클스 Pinnacles, 사진 출처 서호주 관광청

 

몽키 미아 Monkey Mia,  사진 출처 서호주 관광청

 

닝갈루 리프 Ningaloo Reef, 사진 출처 서호주 관광청

 

서호주 관광청 발췌
돌고래와 함께 수영하거나, 아름다운 석회암 지역을 여행하는 기분은 어떨까요?이런 기분을 동시에 느낄 수 있는 곳은 세계에서 단 한 곳- 바로 서호주의 코랄 코스트(Coral Coast)입니다. 코랄 코스트(Coral Coast) 지역은 보석같은 해변과 이국적인 수상 생활, 잘 정비된 자연보호 구역과 세계에서 가장 푸르고 맑은 바다로유명한 곳입니다.
해변에서 닝갈루 리프까지 스노클링을 하는 동안 세계에서 가장 큰 물고기인 고래상어와 수영할 수도 있고 몽키 마이아의 돌고래를 만날 수도 있으며 피나클스의 희귀 암석을 감상하실 수도 있습니다. 또는 세계적인 윈드서핑 지역, 제랄튼(Geraldton)에서 닝갈루(Ningaloo)까지 수상스포츠를 즐겨보십시오.

서호주 최초로 세계 자연 유산에 지정된 샤크 베이(Shark Bay)는 몽키 마이어(Monkey Mia)의 해안까지 헤엄쳐 놀러 오는 장난꾸러기 돌고래들로 유명한 지역입니다.이 숨막힐 듯 아름다운 고즈넉한 반도에는 혹등고래, 거북이 또는 듀공 등 다른 지역에서는 보기 힘든 희귀한 야생동물이 서식합니다.
코랄베이는 닝갈루 코스트 남쪽 끝에 자리잡은 작은 해변으로 잔잔한 파도와 멋진 풍경으로 스노클링에 제격입니다. 쥐가오리와 함께하는 수영도 빼놓을 수 없는 재미있는 활동입니다. 훌륭하게 보존된 닝갈루 해상공원(Ningaloo Marine Park)도 매혹적인 탐험지입니다. 때묻지 않은 산호초, 경이로운 해양 동물 등 수많은 볼거리가 있으며 잊지 못할 다이빙과 스노클링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 지역은 보트낚시와 해변낚시로 유명한 곳입니다. 코랄 코스트(Coral Coast)는 서호주의 가재잡이 산업의 중심지이기도 합니다.
비행기나 배를 타고 제랄튼에서 아브롤로스 섬(Abrolhos Islands)까지 여행해 보십시오. 스노클링에 제격인 잔잔한 바다 속에서는 형형색색의 산호와 수상 생물을 만나보실 수 있답니다.
내륙 사막지역의 남붕 국립공원(Nambung National Park)은 피너클스 (Pinnacles)라 불리는 기이한 석회암 기둥이 유명한 곳입니다.
칼바리(Kalbarri)는 서호주에서 가장 광대한 국립공원이 있는 곳입니다. 가파른 골짜기와 수백 만년의 시간이 흘러서 깎인 울퉁불퉁한 적토를 밟으며 트래킹을 하면, 그림엽서의 사진처럼 아름다운 장관을 감상하게 될 것입니다.

 

 

 

골든 아웃백 Golden Outback

서호주 골드러쉬의 주인공 칼쿨리, 웨이브 록 Wave Rock, 에스페란스 Esperance가 있다.

 

웨이브 록 Wave Rock, 사진 출처 서호주 관광청

  

 

서호주 관광청 발췌

사람의 손길이 닿지 않는 그림 같은 곳에서 여유를 즐기시거나, 흥미진진한 탐험을 시작해보시겠습니까? 진정한 오지 탐험을 경험할 수 있는 서호주의 골든 아웃백 지역으로 모험을 떠나보세요. 이 지역의 깨끗한 하늘과 그림같은 풍경은 당신의 마음 속에 잊혀지지 않는 장면으로 남을 것입니다.

4WD 드라이브를 좋아하시는 분들은 캐닝스톡 루트(Canning Stock Route), 건배럴 하이웨이(Gunbarrel Highway), 울루루(Uluru)까지 이어지는 아웃백 고속도로, 광대한 눌라보(Nullarbor) 평원을 가로지르는 에어 하이웨이(Eyre Highway)를 빼놓지 마십시오.

 

역사와 아웃백 전통이 살아있는 골든 아웃백은 개척촌으로 일확천금을 얻은 전설이 곳곳에 숨어있는 곳입니다. 주에서 가장 넓은 지역이며 많은 이들로부터 ‘진정한 호주’로 주저 없이 손꼽히는 곳입니다.

칼굴리(Kalgoorlie)는 서호주 금광지역의 심장부입니다. 아직도 활기 넘치는 광산촌으로써 채광이 계속되고 있는 광대한 노천광산을 구경하거나 폐갱도에도 들어가 볼 수 있습니다. 나아가 유명한 홍등가와 유령의 집을 방문하거나 직접 사금 채취도 해보실 수 있는 살아있는 박물관입니다.

 

앞에서 소개한 지역과 극명한 대조를 이루는 에스페란스(Esperance) 주변의 굴곡진 해안선과 모래 해안동굴에서는 사진 찍을 유혹을 떨쳐 버릴 수 없습니다. 눈처럼 하얀 순백의 백사장과 옥색 바다 그리고 바위절벽이 어우러져 해안선을 이루고 있습니다.
인근에 위치한 섬들을 찾아 경이로운 생태관광을 그리고 암반으로 이루어진 국립공원사이사이로 펼쳐진 농장지대에서 하이킹을 즐겨 보시기 바랍니다. 원주민 안내원과 함께 이들 국립공원을 여행하시면 더욱 추억에 남을 것입니다.

 

노스 웨스트 North West

킴벌리 Kimberley 와 북서부 지방으로 가는 관문, 진주양식으로 유명한 지역, 브룸 Broome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Purnululu National Park의 벙글벙글 Bungle Bungle, 위대한 자연의 신비와 경관, 필바라 Pilbara 등이 노스웨스트 지역이다.

 

달로가는계단, 출처- Amsara Retreat

 

서호주 관광청 발췌
세계에서 가장 때묻지 않는 순수한 곳으로 탐험을 시작해 보십시오. 호주 북서부 지역은 세계에서 얼마 남지 않은 순수한 야생 지역으로 진정한 호주를 경험하고 싶다면 반드시 가보셔야 할 곳입니다.

붉은색 대지를 4WD 차량으로 탐험하거나 기괴한 암석지대와 장대한 폭포들을 하늘에서 내려다보고, 이 지역 곳곳을 흐르는 내륙 수로를 보트로 여행하실 수도 있습니다.
아울러, 이곳에 오시면 반드시 방문해야 할 곳으로는 세계 자연 유산 지역으로 등재된 유명한 푸눌루루 국립공원의 벙글벙글 레인지와 내륙의 바다로 불릴만큼 광대한 아가일 호수(Lake Argyle)가 있습니다.

 

브룸

브룸 근방 서부 킴벌리 해안의 바위에 보존된 공룡 발자국을 만나 문명 이전의 시대로 여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끝없이 펼쳐진 케이블비치의 반짝이는 모래사장을 거닐며 여유를 즐기셔도 좋습니다.
브룸 곳곳에 진주잡이 유적지(Pearling heritage)가 퍼져 있습니다. 최초의 심해 진주잡이 다이버들의 흥미진진한 이야기도 듣고 현대적 진주산업을 한눈에 보여주는 진주양식장도 방문하고 현지에서 생산된 진주 보석류를 쇼핑하는 즐거움도 누리십시오.

 

좀더 남쪽으로 내려가면 진홍색 토지와 카리지니 국립공원(Karijini National Park)의 암반지형으로 유명한 필바라(Pilbara)가 있습니다.
해안 도시에서 국립공원으로의 여행은 하루 일정이나 캠핑 중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떨어지는 폭포수의 맑은 물로 이루어진 웅덩이가 곳곳에 있어, 하이킹 도중 땀을 씻기에그만입니다.

여행자들의 발길이 별로 닿지 않은 길을 따라 좀더 내륙으로 들어가면 러달강 국립공원(Ruddall River National Park)이 있습니다. 이 곳은 4WD를 타고 덤불지대를 탐험하거나 별빛을 이불삼아 캠핑하면서 때묻지 않은 광야를 하이킹하는 아웃백 탐험에 빠져들기 좋은 곳입니다.

 

 

사우스 웨스트 South West

 

서호주 관광청 발췌
여행 기간 동안 가장 다채로운 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호주의 남서부 지역입니다. 마가렛 강과 주변 지역은 세계적인 와인 생산지와 서핑 해안, 그리고 가족끼리 즐기기에 이상적인 조용한 해안이 있는 인기있는 관광지입니다.
이 지역은 특히 겨울에 인기가 있어, 호주 사람들도 많이 찾는 곳입니다. 분위기 있는 장작불 해안을 따라 걷는 산책, 말을 타고 덤불 지대를 누비는 즐거움, 그리고 신선한 지역 농산물까지 만나실 수 있습니다.
스쿠버 다이버들이라면 수면에서도 배의 잔해가 내려다 보이는 스완호 침몰 해역을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버셀톤과 해저 조망대에서는 화려한 바다 속 세계를 들여다 볼 수 있습니다.
번부리(Bunbury) 에서 만날 수 있는 야생 돌고래와 즐거운 시간을 보내거나 콜리(Colie)의 역사적인 지하광산을 탐험하고 코존업(Kojonup)의 원주민 문화 및 유적지를 탐방하는 것도 즐거운 모험이 될 것입니다.

 

북적이는 도시 알바니(Albany)는 고래잡이의 역사로 알려진 곳이며, 해안에 위치한박물관에서 오랜 역사를 살펴보실 수 있습니다. 고래 구경 크루즈 여행으로 남해 (Southern Ocean)와 오거스타(Augusta)까지의 해역에서 진기한 고래를 보실 수 있습니다. 알바니에는 퍼스호 침몰해역 등 매혹적인 다이빙 지역이 있습니다.
이 밖에도 월폴(Walpole) 및 빼어난 경관을 자랑하는 노널럽 인렛(Nornalup Inlet) 주위를 환경친화적 크루즈선으로 구경해 보실 수 있습니다. 거대한 수목들 꼭대기 사이로 지상 40미터 높이를 걷는 색다른 산책로, ‘트리탑 워크(Valley Of The Giants Tree Top Walk)’를 경험하실 수 있습니다.

 

덴마크에서 알바니에 이르는 해안은 곳곳에 해안동굴과 만, 깎아지른 절벽, 그리고잔잔한 해변이 있습니다. 이 지역은 농장 체험(Farm Stay)와 개척촌, 그리고 언덕,계곡과 시원한 경치를 즐길 수 있는 트래킹에도 적합한 곳입니다. 또한 거목들로 이루어진 숲은 곳곳에 자리잡은 개척촌마다 특색이 되는 이 지역의 상징물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봄에는 스털링 레인지 국립공원(Stirling Range National Park)에서 야생화를 만나실 수 있고 남쪽의 농장 지대 곳곳에 흩어져 있는 와인 양조장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비블먼 트랙(Bibbulmun Track)은 지역 전체를 연결해 주는 등산로입니다. 속과 덤불지대가 퍼스에서 알바니까지 무려 1,000 km가 넘는 해안을 따라 펼쳐져있으며 해마다 수천 명이 찾아오는 곳입니다. 이 트랙을 따라 여행하는 것 자체만으로도 흥미진진한 모험입니다. 트랙에는 캠핑할 수 있는 곳이 많습니다. 비블먼트랙을 위해 꼭 시간을 남겨 놓으시기 바랍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