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2-09-24
[호주 지역정보] WA, 퍼스(퍼스시티,킹스파크,머레이스트릿,헤이스트릿,세인트조지테라스,런턴코트,서호주박물관,퍼스타운홀,스완벨타워,퍼스민트,.수비아코,노스브릿지,빅토리아파크)
남태평양 > 호주
2012-09-24~2012-09-24
자유여행
0 0 1845
공식호주특파원(허준)
퍼스 Perth

지도 - 구글맵

 

퍼스시티 Perth

서호주의 주도로 열악한 환경 속에 만들어진 현대적인 도시이다.

연중 온화한 지중해성 기후에 -프리맨틀 닥터라고 불리우는 바닷바람이 여름의 더위를 식혀준다.- 아름다운 스완강이 흐르고 있고, 세계에서 가장 큰 도시 내 공원인 킹스파크와 같은 공원들이 있다.

매년 발표되는 세계에서 가장 살기좋은 도시 중 하나이다. (애들레이드와 함께 8위, 멜번 1위, 시드니 6위 by 이코노미스트 인텔리전트 유닛)

 

퍼스는 퍼스 역과 철길을 중심으로, 퍼스시티와 노스브릿지, 퍼스시티 오른쪽편에 위치한 이스트 퍼스 지역으로 나누어진다.

 

다른 대도시들 처럼 시내를 돌아다니는 무료 버스가 있다.

일명 캣! CAT – Central Area Transit 빨간고양이, 노란고양이, 파란고양이가 세 구역으로 나눠서 커버한다.

 

 

지도 참조 

시드니 무료버스보다 훨씬 짜임새 있다.

 

 

킹스파크

퍼스 시티의 보석, 퍼스 시티와 야라강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멋진 전망을 제공 한다.

고층 빌딩들과 아름다운 스완강의 조화가 도시를 더욱 빛나게 한다.

 

 

킹스파크

킹스 스트릿 - 퍼스의 쇼핑 1번지, 명품 브랜드샵 밀집 지역이다.

 

 

머레이스트릿 & 헤이스트릿 Murray street & Hay street

호주를 대표하는 마이어 데이비드 존스 등의 백화점 체인이 있는 곳으로 퍼스 쇼핑의 중심지이다.

두개의 거리는 건물내의 아름다운 아케이드로 연결되어 있다.

 

 

세인트 조지 테라스

세인트 조지 성당에서 이름을 따왔다. 스완강과 평행하게 뻗어있는 도로로, 런던코트 등의 명소가 여기에 있다.

 

교회 @세인트 조지 테라스

 

 

런던코트 London Court

헤이 스트릿과 세인 조지 테라스를 연결하는 아케이드 중의 하나이다.

주거와 상업 목적으로 최초 만들어졌지만, 퍼스 시내의 관광명소로 자리 잡았다.

옛 런던 어느 골목을 옮겨놓은 듯 한, 까페와 앤틱샵들이 그 분위기를 더한다.

 

 

 

 

 

 

 런던코트, 출처 - London Court 웹페이지

 

 

 



서호주 박물관

 

퍼스 타운홀

 

 

스완벨타워 Swan bells

퍼스의 랜드마크, 원래 이름은 Swan bells, 벨타워, 스완벨타워 등으로 불린다.

18개의 종들이 매달려있다. 그 중 12개는 런던의 트라팔가 광장의 유서 깊은 교회에서 가져온 역사적인 종들이다.

세계에서 가장 큰 Change Ringing (여러 개의 종을 교차로 울게하는 종을 연주 하는) 벨 이다.

전망대치곤 좀 낮은편인듯 하다.

 

스완벨 타워, 출처 - 스완벨타워

 

 

퍼스민트 Perth Mint 웹페이지

Mint는 조폐국을 의미한다.

1899년 세워진 퍼스 민트는 시드니와 멜번의 민트가 문을 닫아서 호주에서 가장 오랜된 민트가 되었다.

금괴를 만드는 과정을 볼 수 있고, 옛날 동전, 화폐, 금 원석, 골드바 등이 전시되어 있는 박물관이 있다.

원하는 내용을 주화에 새겨주기도 한다.


퍼스 민트, 출처- 퍼스민트 웹페이지

 

 

민트 외관                                                                          박물관

 

수비아코 Subiaco

헤이 스트리트을 따라 길 양쪽에 부티크와 갤러리, 고급 레스토랑, 패션 액세서리 매장들이 줄지어 있습니다.

인테리어 패브릭이나 소품을 비롯하여 주방 용품, 침실 용품, 패션 소품을 판매하는 매장들이 많아 인테리어에 관심이 많은 쇼핑객들이 특히 찾아오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 외에 디자이너 부티크들이 자리잡고 있어 독특한 아이템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수비아코 파빌리온 마켓 Subiaco Pavilion Market 에서는 보석이나 도자기, 선물 용품, 의류, 장신구 등을 판매하며, 저녁 시간과 일요일 오후에 종종 라이브 공연이 펼쳐집니다.

수비아코에 있는 또 다른 시장인 스테이션 스트리트 마켓 Station Street Markets 에서는 음식과 미술품을 비롯하여 가구도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호주 관광청)


 

Subiaco Clock Tower Memorial                                          Rokeby 로드

Subiaco Hotel - 수비아코의 중심 다양한 메뉴와 디저트, 술이 있다.

 

 

노스브릿지 Northbridge

퍼스 CBD로의 접근성도 좋고, 외곽지역의 싼 물가 덕분인지 아시안 거주자들을 비롯한 다양한 인종이 살아가고 있다.

여러나라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식당이 많고, 백팩과 펍들이 가득한 퍼스의 나이트라이프의 중심지이다.

 

 

노스브릿지                                                            거리마켓

 

발렌티노 카페                                                            Brass Monkey Hotel - 노스브릿지의 상징. 펍과

                                                                                 레스토랑 등이 유명하다.

 

빅토리아 파크 Town of Victoria Park


 

빅토리아 파크

 

 

출처가 명시되지 않은 사진들은 모두 서호주 관광청에서 가져온 자료입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