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4-12-03
홍콩 코즈웨이 베이, 홍콩이케아(IKEA)
중국 > 홍콩/타이완
2014-02-24~2014-02-24
자유여행
0 0 858
초롱둘

                               

 

 

 홍콩자유여행   홍콩 코즈웨이 베이, 홍콩이케아(IKEA)

최근에 세계 최대 가구업체 이케아(IKEA)가 한국1호점(광명점)이 개점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뉴스검색을 보니 가구 공룡 이케아 광명 상권들썩~~ 등 이케아 개점을 앞두고 여러가지 호불호가 갈리는 기사가 흘러나오고 있다.

이케아는 홍콩여행때 둘러보았던 가구점으로 아이들이 무척 좋아해서 한참 구경하였던 기억이 난다.

 

 


  

우리가 묵었던 베스트웨스턴 호텔은 홍콩 지하철 성환역에서 트램을 타고 두코스만 더 오면 된다.

느긋하게 아침을 먹고 코즈웨이베이를 구경하려고 나서는 길, 매일 아침 이곳에서 트램을 타서 이제 나선 풍경이 아니다.

  

 

트램을 타고 두코스 가서 성환역에서 다시 지하철 (MTR)를 타고 코즈웨이베이역을 가야한다.

홍콩여행중에 트램을 구경하는 것도 참 즐거운 일이다.

다양한 색깔, 각종 광고로 덮혀있지만 빽빽한 빌딩숲속에 밝은 이미지로 거리를 활보하는 장난감처럼 보기가 좋다.




 

 트램은 좁은 지하철 느낌이라고 해야할까 서로 마주보고 앉아 간다.

홍콩여행은 옥토퍼스카드를 공항에서 구입하였기에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편리하다.

 

 

 


 

 

 

 

 

 



 

성완역에 내려서 지하철을 타러 가야되는데...

우리나라 스타일과 전혀 다른 느낌의 홍콩지하철은 큰 건물 지하로 연결된다.

홍콩지하철 표시는 빨간색...디자인, 처음에는 눈에 잘 안 띄었는데 나중에는 은근 잘 띄었다는...

 

 



 ▲홍콩지하철 표시

 

 

 

 


  

홍콩MTR은 11개 노선으로 공항, 홍콩섬, 홍콩반도를 빠짐없이 연결하고 있다.

지하철이 잘되어 있는 편으로 한문과 영문이 함께 적혀있어 이용하는데는 전혀 문제가 없었다.

 

 

 


  

상환역에서 코즈웨이베이역까지는 4코스만 가면 된다.

11개 노선이라고 해도 우리나라 서울처럼 빼곡하지 않아 노선이 그렇게 많지 않은 느낌~~~

 

 

 


 ▲코즈웨이베이역

 

 

 

 


  

역시 우리나라처럼 지하도위로 올라오는게 아니라 빌딩 지하에서 나오는 느낌, 바로 나오면 빅토리아공원 표시가 잘 되어 있다.

코즈웨이베이는 홍콩의 명동이라 부르는 홍콩의 젊음이 넘치는 지역으로 뉴욕5번가 Fith Avenue에 이어 세계에서 가장 비싼 땅값, 상가임대료로 소문난 곳이다.

우리도 코즈웨이베이 한복판에 있는 홍콩의 대표적인 쇼핑몰인 타임스 스퀘어구경하고 빅토리아 공원까지 가보기로 했다.

 

 


 

  

  

 

 

 

 

 

타임스 스퀘어를 책을 보면서 찾는데 워낙 건물이 많아 도통 찾을 수가 없다.

홍콩하면 초호화 력셔리 브랜드만을 취급하는 고급 쇼핑몰부터 홍콩의 트랜드를 알 수 있는 쇼핑몰, 일본 브랜드와 식품 등 일본 아이템만 파는 일본계백화점 등

정말 다양하다. 하지만 우리가 아는 메이커는 몇 개 안되니 다소 생소한 브랜드는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다.

코즈웨이베이에서 둘러봐야할 쇼핑몰은 하이산 플레이스, 타임스 스퀘어, 리가든스윈앤투, 리시어터플라자, 소고백화점, 이케아, 프랑프랑 등이 있다.

 

 




 

 그렇게 거리를 걷다보니 눈에 확 띄는 IKEA~~~

애들도 평소 알고 있는 브랜드라 너무 좋아해서 옷보다는 눈이 즐거울 것 같아 이케아에서 한참 시간을 보냈다.

 

 

 


  

이케아는 코즈웨비 베이 역 E번 출구에서 나와 왼쪽으로 도로를 따라 걷다보면 파크레인 호텔건물, 지하에 있다.

이케아는 스웨덴의 인테리어 소품전문숍으로 실용적인 디자인과 저렴한 가격으로 우리나라 여행자들에게 이미 잘 알려진 브랜드이다.

지금까지 동아시아 국가중 우리나라만 이케아가 입점하지 않았는데 이번에 광명점이 오픈한다고 하니 엄청 인기가 있을것 같다.

 

 


 

 

 

 


 

 홍콩에는 샤틴, 카오룽베이, 코즈웨이베이 총 3개의 매장이 있다.

이케아 가구는 거의 D.I.Y 방식의 가구로 침실, 서재, 주방, 욕실 등 다양하다.

실제 거실과 방으로 꾸며져 있는 매장은 어딜 담아도 아파트 모델 하우스처럼 멋지다.

 

 

 

 

 

  이케아서 구입한 건 소파에 앉아서도 노트북이나 책 읽을 때 사용할 수 있는  테이블~~

눈에 쏙 들어와 샀는데 땀삐질 여자아기

첫번째 쇼핑몰에서 이런걸 샀으니..저녁에 빅토리아 야경볼때까지 이걸 들고다녔으니 얼마나 후회가 되던지...

그래도 그 고생덕분에 소파에 앉아 책볼 때 요긴하게 사용한다.

 

 

 


 

 동선이 참... 잘 되어있다고 해야하나...

한번 들어가면 되돌아 나오지 않는 이상 직진만해서 구경하다보면 느낄새도 없이 어느새 지하 두개층을 다 돌아보는 구조이다.




 

 매장에는 가구 사이즈를 잴 수 있게 연필과 줄자, 대형 쇼핑백등이 매장내 자유롭게 사용할 수있도록 배치되어 있다.

처음에는 연필이 수북이 있어 파는 것인가? 생각하며 손도 못대었는데...나중에 보니..ㅋ

연필은 기념품으로 챙겨와도 된다.

 

 


 

 

 

  



 

​정말 종류도 색상도 디자인도...모두 보고 있으면 다 ~~~ 마음에 드는 물건이 엄청 많다.  다 바꾸고싶어지는 충동~~

한국에 이케아 광명점이 오픈하면 한번 달려가봐야하나...

인터넷으로 판매가 되었으면 좋겠다..

 

 

◎여행정보

홍콩 이케아 B/F,The Park Lane Hotel. 310 Gloucester Road, Causeway Bay

가는길 : 코즈웨이베이역 E번출구로 나와 왼쪽 그레이트조지스트리트를 따라 파크레인호텔건물, 지하(지하철역에서 3분거리)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iclub Fortress Hill 95,000 원~
홍콩 AEL (공항철도) 11,900 원~
프로필이미지

저도 이케아 갔엇는데 이제 저희나라도 들어와서 ㅜ_ㅜ

프로필이미지

TV 광고도 나오고 한동안 엄청 뜰것 같죠...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