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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행스토리
2012-10-04
스키 기초! 준비운동 편
대한민국 > 서울
2012-10-01~2013-02-28
자유여행
0 1 1663
스키의신

안녕하세요! 스키의 신입니다.

 

겨울 스포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스키에 대해, 여러분들은 얼마나 알고 즐기고 계신지요?

사실 전문적으로 배우는 사람들이 아니고서야 얼마나 습득을 하고 즐길수 있겠느냐만은~

따로 돈을주고 배우기도 그렇고 그렇다고 모르는데 어떻게 타야하는건지 하다못해 어떤 장비들을

갖춰야 할지도 의문이 드는데 그런 궁금증을 매번 인터넷을 통해 습득하기도 여간 번거로운지라..

이런 분들을 위해 앞으로 스키에 대해 기초 부터 초급, 중급, 상급에 이르기 까지 여러분께 자세한

포스팅을 해볼까 합니다. 많은 관심 부탁 드리겠습니다.개구쟁이

 

 

스키를 타기에 앞서 필요한 장비들과 가장 중요한 준비운동!

오늘은 그 준비운동에 대해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스키의 준비운동!!

 

스키는 근육과 관절을 많이 사용하는 대표적인 전신운동이자 추운 겨울에 즐기는 계절운동입니다. 따라서 부상을 예방하기 위해 충분한 준비운동은 필수이겠지요~

준비운동은 되도록 심장에서 먼 곳부터 가까운 곳으로 실시하며, 위축된 근육과 관절을 이완시키기 위해 동적스트레칭을 병행하도록 합니다. 그럼 사진으로 자세히 보여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손목을 풀어줍니다~

다음으로는 왼쪽 오른쪽 다리관절 및 근육을 풀어줍니다.

 




 

다리 운동이 끝났으면 허리도 천천히 풀어줍니다.

 

 

 허리운동이 끝나고 나면 어깨를 풀어주도록 합니다.

 


 

어깨를 풀어주고 나면 목도 돌려주시구요~

 

 

마지막으로 다리를 풀어주도록 합니다.

 

 

이렇게 따라하시면 스키 타기전 준비운동은 모두 마치게 됩니다. 스키는 준비운동 없이 무리하게 탈 경우 크게 다칠수 있으니 반드시 준비운동을 충분히 한 후 타도록 해야 합니다~!

 

여기서 잠깐!

 

스키부상 부위는 다리가 가장 많고(72%), (20%), 복부(3.6%), 머리(3.1%) 순이다. 다리 손상 중에서는 무릎이 절반(46%) 가깝습니다. 따라서 부상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충분과 준비운동과 휴식,그리고 넘어지는 요령을 잘 습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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