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4-12-12
교토 아라시야마(嵐山) 어슬렁 1편
일본 > 관서(간사이)
2014-04-21~2014-04-24
자유여행
0 0 1785
테리아

 

예전부터 한번 가봐야지 했던 아라시야마를 이번에 가보게 되었답니다. 이제는 1일 교토버스패스 범위에 포함되어서 버스로도 갈 수는 있지만 편수가 많은지는 확인을 못했네요..하여간 예전에 포함 안되었던 곳이 이제 1일 버스패스로도 갈 수 있어서 좋은 듯 싶네요..
하여간 오늘 하루는 JR선을 통한 여행이랍니다. 바로 JR웨스트 1일권을 이용해서 특급 하루카의 자유석과 일반 열차를 타고 교토구경을 하기로 한 날입니다. JR선을 이용해서 교토여행이라 이해가 잘 안되시죠? ㅎㅎ JR선이 교토역 위로 니조조와 사가아라시야마역까지 노선이 놓여져 있고 교토역 아래로 후시미이나리신사의 이나리역과 우지역이 뵤도인을 거쳐서 나라역까지 이어져 있답니다.
교토여행 첫날은 JR선을 이용해서 돌아보고 둘째날은 교토1일 버스 패스로 교토여행을 해봤습니다. 제 여행 리뷰가 교토여행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아무자 캡슐호텔을 나와서 왼쪽을 보면 저 멀리에 몬테리에 그라스미어호텔이 보인답니다. 그쪽 지하가 JR남바역입니다.
2014년 4월 1일부터 일본 소비세 인상으로 많은 물가가 오른 상태랍니다. 내년에도 또 한차례 인상이 있다고 하던데 접접..
하여간 길거리 자판기를 보다보면 우측 상단 처럼 100엔 파는 자판기가 많이 보이네요..

 
 
호텔 옆 지하가 JR남바역이랍니다. 예전 기억이 없어져서 JR남바역 찾는다고 근처 한바뀌 돌아 버렸네요 ㅋㅋ...도로 안내 간판도 없고 원 아침부터 길치가 되어서 방황 ㅎㅎ 지하로 내려가서 역으로 갔습니다.

 
 
어제 간사이공항에서 받은 JR웨스트 패스 1일권을 가지고 역무원에게 보여주고 통과 JR남바역에서 JR텐노지역까지 보통열차 타고 이동
3,4 라인 텐노지(天王寺/천왕사) 방향으로
패스 설명 http://www.westjr.co.jp/global/kr/travel-information/pass/kansai/agree.html
예약접수신청서 작성요령 http://www.westjr.co.jp/global/kr/travel-information/pass/kansai/pdf/kansai_form.pdf
간사이 패스 종류 설명 http://blog.naver.com/tmddlf/20161167254 (2014년 4월 1일 소비세 인상으로 가격 인상)

 
 
원래 계획은 JR선 따라 나라방향 선을 타서 호류지, 사슴공원 우지의 뵤토인, 후시미이나리신사를 보고 아라시야마를 보기로 했는데 일정상 조금 빡빡할 것 같디고 하고 짐 문제도 있고 해서 교토역으로 특급 하루카를 타고 가서 짐 넣고 아라시야마보고 후시미이나리신사와 우지의 뵤도인 그리고 고베쪽 철인 28호와 야경을 보고 교토에 숙박 하려고 했는데 시간이 모자라서 고베는 다음 기회로 넘겼네요 ㅎㅎ
JR남바역에서 특급 하루카를 타기 위해서 JR텐노지역으로 이동 후에 교토까지 슝~~~~

 
 
JR텐노지에 내려서 아침을 근처에서 좀 먹을까 하다가 11시 이른 점심으로 카바하기로 했습니다. 보통열차를 타고 텐노지에 오니 특급 하루카 타는 플랫폼을 몰라서 물어 보고 이동해서 탑승 완료..

 
 
이 패스로는 특급 하루카 자유석을 탈 수 있답니다. 지정석은 탑승 불가

 
 
특급 하루카 자유석 내부 모습..
텐노지에서 신오사카역까지는 원래 느린건지 일반 열차보다도 더 느리게 이동하네요..신오사카역에서 교토역에서 빠르게 이동..

 
 
특급 하루카 종착지 JR교토역에 도착해서 코인락커에 짐을 넣고 2번 JR사가아라시야마역에서 내려 도보로 아라시야마 일대를 구경과 이른 점심을 먹고 다시 후시미이나리신사를 보려다가 시간상 보됴인을 먼저 봐야 해서리 우지역으로 이동해서 보고 24시간 개방인 후시미이나리신사를 보고 교토의 숙소로 간 날입니다.(전체적으로 JR을 이용한 교토여행이라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니조조는 옛날에 봐서 패스)

 
 
종착역인 JR교토역에 도착..하루카와 하루카끼리 연결 되어서 운행 되었네요...플랫폼에서 교토역 중앙출구까지 좀 거리가 있네요 ㅎㅎ

 
 
교토 중앙출구로 나와서 기계매표 부분을 찍어 봤습니다. 우측 2층으로 올라가면 교토역 남북자유통행로가 있고 그곳에 큰 인포메이션이 있답니다. 교토버스나 버스노선도 등등을 받으시면 좋답니다.

 
 
교토타워 한번 찍어 주고 ㅎㅎ 교토역 남쪽으로 나왔습니다. 나의 느긋함이란 ㅋㅋ..바로 아라시야마 안가고 남쪽에 있는 이온몰에 잠시 들려서 음료도 좀 사고 그랬습니다. 마트를 그냥 지나칠 수가 없네요 ㅋㅋ 특히 제가 좋아하는 삿포로 오렌지 음료(과즙 40%)가 보여서 무조건 샀네요 ㅋㅋ..이제 다시 교토역으로 ㅎㅎ

 
 
JR사가아라시야마 승강장이 몰라서 물어보니 32-33으로 가라고 하네요..스크린보니 딱 보이네요 ㅎㅎ
33번 승강장이 보통열차, 32 승강장이 쾌속 열차

 
 
기억이 가물가물 한데 왼쪽이 쾌속이고 오른쪽이 보통열차로 ㅎㅎ

 
 
보통열차를 타고 9시 16분에 JR사가아라시야마역에 도착(토롯코 열차를 한정거장 더 가야 탈 수 있는지 알았는데 여기가 시발점였네요..)

 
 
JR역에서 나오면 바로 옆에 토롯코(트럭)열차 건물이 있답니다. 한번 타볼까 했는데 다음에 혼자가 아닐때 타보기로 ㅋㅋ
출입구 안에 들어가면 왼쪽에 증기기관차가 있답니다. 그것을 배경으로 많이들 사진 찍기도 하네요..왼쪽 두 여성이 있는 곳이 인포메이션
토롯코열차 일본어 사이트 http://www.sagano-kanko.co.jp/

 
 
1번 JR사가아라시야마역에서 열차선로쪽 도로를 따라가면 5번 대나무 숲을 만날 수 있답니다. 전 아래족 3번쪽 란데아라시야마역쪽으로 이동해서 2번 다리쪽 건너서 구경 좀 하고 다시 3번이 교토 오반자이(おばんざい) 바이킹쿠 기야테이(ぎゃあてい), 뷔페 인 아라시야마랍니다. 2번 다리쪽 가기 전에 112번 도로쪽 소바가게에서 먹을까도 생각했는데 이날 흐린 날씨로 소바는 패스 ㅋㅋ
대충 아라시야마는 크게 3포인트에서 관광을 했습니다. 다리와 뱃톨이 포인트, 세계문화유산 텐류지, 대나무 숲과 세이료지

 
 
표지판들이 임시로 붙여 놓은게 많아서 잘 찾아 가셔야 한답니다. 철길쪽 길을 타시면 자전거 렌트하는 곳도 나오는데 자전거로 돌아다니시는게 더 좋지 않나 싶기도 하네요..많은 외국인들이 타고 다니더라는.ㅎㅎ
철길쪽 길이 아닌 아래쪽 마을 도로로 갔다가 우측 상단에 천룡사(텐류지) 표시 따라 이동하시면 됩니다.
우측 하단 펜션은 가격이 1500엔이던데..너무 싸서 보긴 봤는데 꼬시는 가격인지 원래 그리 받는지는 모르겠네요 ㅎㅎ

 
 
대략 사가아라시야마역에서 텐류지까지 도보로 8분 걸렸네요..텐류지 입구가 두개라 처음엔 혼동했는데 이쪽이 입구이고 왼쪽 큰 입구는 자동차 입구였네요 ㅎㅎ..

 
 
사진에서 우측 입구가 차량 입구..직진하면 란덴아라시야마역과 다리가 나온답니다.
 
 
왼쪽 큰 건물이 란덴아라시야마역이면서 상가 건물

 
 
 
상가이면서 내부에 역을 가지고 있는 란덴아라시야마역이네요..기둥이 휘황찬란하게 꾸며 놓았답니다.

 

 

벚꽃이 좀 진 상태...날씨도 우중충 ㅎㅎ 날씨가 좋아야 사진빨이 좀 먹히는데 ㅎㅎ

 
 
아라시야마에서 흔히 보이는 자전거, 렌트해서 돌아 보시는게 효율적인 것 같네요 ㅎㅎ

 
 
드뎌 아라시야마 다리에 도착..다리 이름은 도게츠쿄랍니다. (다리 길이는 250m)
제가 아라시야마를 찾은 이유는 오직 이 풍경을 보기 위해서였답니다. 날씨가 흐렸지만 그 멋스러움은 여전한 것 같네요..
가을에 오면 더 운치가 있을란가? ㅎㅎ

 
 
 
어르신 한분이 그림을 그리고 있으셔서..같이 찍어 봤습니다.

 
 
개인적으로 풍경화를 좋아 하는데 멋지게 잘 그리신 듯 싶네요 ㅎㅎ
 
 
왼쪽 하류방향으로 고개를 돌려보니 유채꽃이 환하게 피어 있어서 잠시 보러 가기로..

  
 
유채꽃이 강변 사이로 멋지게 피어 있네요 ㅎㅎ

 
 
다시 다리쪽으로..

 


 
 
 
인려거도 보이고..
 
 
 
 
다리를 건너서 우측으로 가시면 뱃놀이 하는 곳이 보인답니다.

 
 
웬지 뭐가 작품이 나올 것 같은 풍경이네요 ㅎㅎ

 


 
 

 

원숭이공원도 있는데 패스 했습니다. ㅎㅎ


 
 
반대쪽에서 이쪽으로 혹은 반대쪽으로 뱃놀이를 하네요..이 배 말고 천장이 있는 배에서는 음식과 술도 먹으면서 이동하더라는 ㅎㅎ

 
 
 
아라시야마는 정말이지 풍경 감상하면서 산책하기 좋네요..자전거 타고 한바퀴 돌면 더 좋을 것 같네요..ㅎㅎ

 
 
이제 이른 점심 먹으러 거거 ㅎㅎ

 
   
 
이른 점심을 먹기 위해서 일본 가정식 뷔페 먹으러 왔답니다. 11시부터 오픈 하기에 맞춰서 왔는데 벌써 많은 분들이 먹고 있네요 ㅎㅎ
자세한 리뷰는 아래 링크 타고 가세요...점심 먹고 다음은 텐류지 탐방 이야기를 풀어 놓고자 합니다. ^^

교토 오반자이(おばんざい) 바이킹쿠 기야테이(ぎゃあてい), 뷔페 인 아라시야마 http://blog.naver.com/tmddlf/20209603917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