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2015-01-05
일출명소 진하해수욕장 그리고 명선도
대한민국 > 경상도
2014-12-20~2014-12-20
자유여행
0 0 912
초롱둘

 

 

울산여행,

일출명소 진하해수욕장 그리고  명선도

 

진하해수욕장은  1km 에 달하는 모래밭에 300m 가 넘는 너비의 고운 모래사장이 펼쳐지는 울산제일의 해수욕장이다.  앞으로는 2개의 해중암 이덕도와 명선도의 아름다운 섬은 많은 진사님들의 일출포인트로도 유명하다.  가깝게는 간절곶 등대가 보이고  울주군의 발전과 미래상을 상징하며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명선교에서 내려다보는 명선도도 무척 아름답다. 

 

 

 

 

 

 

 

간절곶의 복잡한 체증을 빠져 나와 10여분 정도 해안가를 따라 가다보면 진하해수욕장이 있다. 

겨울바다는 인적없이 조용하고 방풍림만이 긴 그림자를 만들며 해변을 지키고 있다. 

 

 

 

 

 

 

 

 도로가에 우선 차를 세우고  모래를 밟아 보았다.

좌측으로 이웃님들 블로그에서 본 명선도가 보인다. 

워낙 많은 사진들을 본 덕분에 마치 예전에 왔던 곳 처럼 친숙하게 여겨진다. 

 

 

 

 

 

 

 

 

 멀리  좌측 끝에는 조금전에  다녀왔던 간절곶이 보인다. 

많은 사람들이 진하해수욕장을 다녀간듯 무수한 발자국은 진하해수욕장의 명성을 말해주는것 같다. 

 

 

 

 

 

 

 

해변에 또 다른 볼거리는 횟집과 연결된 호수들,  파란색이라 색다른 느낌이다...재미있다. 

 진하해수욕장은 북향으로 살짝 비켜앉아 큰 파도도 잠시 쉬어가는곳이며 수심또한 완만하여 여름이면 가족동반 피서객들이 많다고 한다.

 

 

 

 

 

▲명선도 

 

해수욕장 앞에 있는 명선도는 일출과 야경이 장관이라고 한다.  낮에 보는 모습은 밋밋하지만 날씨 덕분에 그나마 다행이다. 

해송과 갈매기 그리고 고기잡이배가 어우러진 일출사진은 꼭 담고 싶은 풍경이지만 지리적 여건상 참 쉽지않다. 

아..언제 이글거리는 오여사를 만날 수있을려나...  

 

 

 

 

 

    

진하해수욕장은 해파랑길 4-5구간이다.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에서 시작하여 강원도 고성군 통일전망대까지의 동해안 해변길, 숲길, 마을길로 688km 국내최장거리 길이다.  푸른 바다를 보며 떠오르는 해와 바다소리를 벗삼아 걷는 길이라는 해파랑, 언제 기회가 된다면 아름다운 해안길도 도전해보고싶다. 

 

 

 

 

 

 

 

한없이 잔잔한 바다에는 그에 걸맞게 외국인 두사람이 열심히 하늘에 날리고 있다.(이름을 모르겠넹) 

눈으로 보기에는 꽤 가깝고 크게 보였는데 막상 사진으로는 참 작게 보인다.  명선도와 잘 어울리는 풍경이다. 

그저 소박하게 보이는 이곳이 유명해지고 아마추어사진작가들의 유명한 출사지가 된건 인터넷 사진 동호회 SLR클럽의 영향이 크다. 

그곳에 "그날의 사진"에 강양항 풍경 사진이 선정되면서 일출명소로 떠오른것이다. 

새로 만든 명선교도 사진작가들을 위해 만든거 아닌가 할 정도로 포인트가 되고 있다. 

 

 

 

 

 

 

▲명선교 

 

멋진 다리가 보인다. 

이 다리는 진하해수욕장과 강양항을 연결하는 다리로 두 마을의 발전과 번영을 위하여 원전특별지원금으로 건립되었다고 적혀있다. 

 사장교의 주탑과 케이블은 비상하는 한쌍의 학으로 형상화하였으며 울주군의 발전과 미래상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다리 건너 강양항은 멸치잡이 어선과 함께 멸치삶는 사진을 많이 담는 사진으로 유명한 곳이다. 

 

 

 


 

 

 


 

 



▲명선교아래에서







명선교는 엘리베이트를 이용하여 올라올수도 있고 나선형 계단을 이용하여 다리를 건널 수있다.

올라올때는 힘드니 엘리베이트를 이용하여 올라오니 생각했던것 보다 더 멋진 전망을 보여준다. 

명선도와 멀리 간절곶까지 한눈에 펼쳐지는데 어디에서 담아도 일출이 멋질것 같다. 

 

 




명선교에서 내려다본 명선도

 

 

 


 

 

 원형광장도 위에서 내려다보니 뭔가 의미가 있을 것 같은데.. 

위에서 보니 진하해수욕장의 지형을 그대로 알수있다.   

명선도를 중심으로 양쪽으로 갈라졌으며 북향으로 비켜앉은 지형덕에 큰 파도도 이곳에서는 주춤하여 언제나 완만한 해안을 보여줄것 같다. 

다리위로 올라오니 지금 이시간이 일출시간이었으며 .. 하는 욕심이 생긴다..ㅋ 

 

 


 

 

 

 

 


 

 

※진하해수욕장  울산시 울주군 서생면 진하리 

- 가는길: 경부고속도로 - 울산IC- 남부순환도로 - 덕하검문소 - 진하 - 간절곶 

              -부산 - 울산고속도로 온양IC - 진하 - 간절곶(31번국도) 

- 시내버스 : 울산 716번 (삼산출발 - 공업탑 - 남창 - 간절곶 - 서생- 월내)  105분소요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제주도 렌트카 9,500 원~
제주도 항공권 28,300 원~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