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회원가입
여행스토리
축제 /
2015-01-12
풍차마을 잔세스칸스 - 암스테르담(네덜란드)
유럽 > 네덜란드
2013-07-01~2013-07-01
자유여행
0 0 1168
그놈

 

 
1년만에 연결하는 유럽자동차여행입니다. 정말 오래되서 100%기억을 되살려내기가 힘드네요. 잔세스칸스라는 이름도 잘 떠오르지 않아서 검색하여 찾았습니다.
이렇게 기억을 하나하나 되짚어가다보면 다시 그때의 추억들이 떠오르지 않을까합니다.
이렇게 사진을 보면서 다시 그때의 추억들과 또다시 유럽으로 떠나고싶은 마음이 생기네요. 앞으로 꾸준히 포스팅하면서 여러분들께도 유럽에 대한 열망을 불러일으켜드리도록 노력하겠습니다.^^
 
2013년 6월말부터 7월말까지 자동차를 타며 유럽을 누볐던 이야기입니다.
1년만에 쓰다보니 지난 포스팅을 잠깐 소개해드릴께요. 첫 일정은 벨기에였습니다. 벨기에의 브뢰헤, 겐트, 브뤼셀 3도시를 여행하였고, 오늘부터 포스팅할 곳은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입니다.
 
기억을 하나하나 되짚어가면 열심히 써볼께요. 여행할때 블로그를 할 생각이 아니었기에 사진도 대충찍고, 다양한 사진을 찍지못해 조금은 부족할 수 있습니다.
양해말씀 먼저 드리고 시작할께요^^;;
 
 
 

 

 

암스테르담

[ Amsterdam ]

 

네덜란드 암스테르담에 가장 먼저 찾은 곳은 잔세스칸스(풍차마을)입니다. 잔세스칸스는 암스테르담에서 북쪽으로 13km 떨어진 잔 강변의 마을로서, 풍차마을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네덜란드의 전형적인 모습을 간직하고 있는 곳으로써, 네덜란드하면 우리가 가장 먼저 떠올리는 풍차로 꾸며져 있습니다. 과거 18세기에는 700여개가 넘는 풍차가 있었다고 하나 산업혁명의 기계화로 이후 점점 사라져갔고, 지금은 관광용으로 몇 개만 남아 그 모습을 관광객들에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네덜란드의 목조가옥 그리고 여러 풍차들이 있는 풍차마을 잔세스칸스를 소개하겠습니다.

위에 사진은 잔세스칸스 박물관입니다. 하지만 제가 방문했을때는 문을 닫는 시간이후에 방문하여 박물관 내부는 관람할 수 없었습니다.

 

 
네덜란드가 방목으로 유명하다고 하네요. 그래서 그런지 이곳 잔세스칸스에서도 쉽게 방목을 볼 수 있었습니다. 넓은 잔디밭에 염소들이 그냥 막 풀어져 있었습니다. 아마 이곳에서 파는 치즈를 이놈들의 젖으로 만든것도 있지 않을까 생각합니다.(치즈가게는 아래에 나옵니다.)

 
백조도 이렇게 마구 뛰어???다니고 있었습니다.
동물원이 아닌 곳에서 이렇게 가까이있는 백조를 볼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신기하고 좋은 관광지가 아닌가라는 생각을 해보았습니다.
 
드디어 풍차가 하나둘씩 보이기 시작합니다.
 

 

 
위에 연속으로 보여드린 사진에 나오는 4개의 풍차가 가장 사진에 이쁘게 담겨 나왔습니다.
그래서 여러장 찍었던 기억이 납니다. 다른 각도보다 이 각도가 가장 이쁘다고 생각되어 이렇게 여러장 찍어 올려보았습니다.


 
풍차 아래에 어떤 구조로 되어 있는지 자세히 볼 수 있도록 개방된 몇개의 풍차를 촬영한 사진입니다. 우리는 보통 풍차의 외관만 보고 내부는 어떻게 되어 있는지 잘 모르거나 관심이 없는 경우가 많다고 생각하는데, 저를 포함한 이러한 사람들을 위해서 이렇게 내부를 공개하여 풍차를 이용하여 어떻게 사용했는지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잔세스칸스는 강 옆으로 마을이 형성되어 있으며, 이렇게 마을 중간중간에 작은 수로가 있어서 더욱 아름다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마을 구석구석 구비구비 돌아가는 작은 수로가 너무 이뻤습니다.
 
 
잔강에는 수상버스가 운행되고 있었습니다.
암스테르담에는 수상버스가 많이 다니고 있어서 잘 이용하면 여행을 좀더 효율적이고, 재미있게 할수 있겠다라는 생각을 하였습니다.
 
 
 
마치 만화속이나 동화속에 나올것같은 그러한 풍경아닌가요?
물론 우리나라에도 많은 아름다운 장소가 있지만, 잔세스칸스는 우리나라에서는 찾기 힘든 또 다른 매력을 보여주고 있었습니다.
물론 유럽과 우리나라의 차이이겠지만, 다른 유럽에서도 볼 수 없는 잔세스칸스, 네덜란드의 매력을 보여주었습니다.
 
 
이곳은 잔세스칸스의 기념풍가게 겸 나막신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주는 곳입니다.
이번 포스팅의 메인사진으로 사용된 나막신은 이곳을 찾는 방문객들이 많이 사가는 기념품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구입이 가능하죠.
크기, 색상, 디자인, 형태 등등 정말 다양한 제품들이 가게내부를 가득 채우고 있었습니다.
 
 
요건 사람발을 나막신의 무늬로 사용한 제품과 자동차모양으로 디자인한 제품이네요^^

 



 
다양한 제품들이 정말 많이 있습니다.
마그네틱부터 진짜 신을수 있는 사이즈의 나막신까지 전부 있습니다.
 
 
그럼 이쯤에서 제가 한번 신어보겠습니다.
어떤가요?ㅋㅋㅋ 물론 진짜 이걸 신고 외출하기에는 불편하겠지만, 기념품으로 하나 사가는것도 나쁘지는 않을듯보였습니다.
하지만, 저는 한정된 트렁크공간때문에 작은 제품을 선택했어요 ㅜ

 

 
이곳은 다양한 치즈제품을 맛보고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제가 호주에 생활하면서도, 이곳 유럽을 여행하면서도 느낀건 정말 많은 치즈가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음,,,우리나라에 다양한 젓갈이 있는거랑 비슷한걸까요?ㅋㅋ
 
 
지금 사진에 보이는 거의 모든 제품들이 치즈입니다.
음,,,40유로,,,저 당시 여행할떄는 정말 가난하게 여행을 하던중이라서 저 40유로가 엄청!비싸보였어요.
물론 지금도 비싸는 보이지만, 엄청!!은 아니예요 ㅠ하지만 그당시는 진짜 엄청엄청 비싸보였어요.ㅠ

 

이거 빵이냐구요? 아닙니다!!!ㅋㅋㅋ 이것도 치즈예요 ㅎ

다들 아셨나요? 전 처음에 이게 빵인줄 알았는데 아니더라구요 ㅠ ;;;;;

 

 
잔세스칸스(풍차마을) 입구에 있는 대형 나막신입니다. 안에 들어가서 사진촬여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다.
대략적인 크기 가늠되시죠?

 
제가 구입한 마그네틱 나막신과 그냥 작은 기념 나막신입니다.
큰 녀석은 아쉽지만 구입하지 못했네요.ㅠㅠ
 
잔세스칸스 근처에는 도개교가 있습니다. 제가 사는 부산에도 도개교가 있죠...영도대교!
하지만 아직 저는 도개하는 모습을 보지 못했습니다. 매일 12시에 도개를 하기때문에 볼수가 없습니다 ㅠㅠ언제한번 휴가나 주말에 한번 보러 가야죠.
제가 살면서 유일하게 직접 본 도개교는 이곳 잔세스칸스가 유일합니다.
 
잔강 옆으로 쭈욱 들어선 집들과 그 집에 사는 사람들의 것으로 추정되는 요트들입니다.
정말 멋지게 사네요. 물론 사람마다 어떻게 사는게 멋진 삶인지는 다르겠지만, 또한 저렇게 여유롭다고 실제로 여유로운 생활을 하는지 안하는지는 모르지만 단순히 사진상으로 그냥 제 두눈에 들어온 저곳의 삶은 너무나도 멋져보였습니다.
 
 
도개교가 다 내려가고 다리 중앙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잔세스칸스(풍차마을) 건너편 마을입니다. 너무 아름답지 않나요?
아스팔트길에 주황색 선들이 쭈욱있는 그런 길만 보다가 저러한 마을에 들어서니 색다르고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단순히 유럽이라서 좋은 것보다는 우리나라와는 다른 모습에 또 다른 좋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우리나라에서도 아름다운 시골길이나 7번국도 등을 보면 예쁘고, 좋은 느낌을 받는 것처럼 그냥 우리나라에서는 쉽게 볼 수 없는 또 다른 좋은 느낌을 받을 수 있다는게 좋았습니다.
 
해외여행을 하면서 우리나라보다 좋은 것을 찾는 것이 아니고, 우리나라에서는 찾기 힘든 것을 찾아서 경험하는 것이 정말 좋은 추억이 되고, 그것이 경험이 되는 것이 아닌가라고 생각해봅니다.
 
1년여만에 겨우겨우 머리를 쥐어짜서 써낸 유럽자동차여행!! 앞으로 쭈욱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이 글과 연관된 원투고 추천 여행상품
프로필이미지

유럽자동차여행! 저도 언젠간 꼭 해보고싶은... :-)

프로필이미지

꼭해보셔요 ㅎㅎ
정말 좋은 추억이 많이 만들어질꺼예요^^ㅎㅎ

프로필이미지

꼭해보셔요 ㅎㅎ
정말 좋은 추억이 많이 만들어질꺼예요^^ㅎㅎ



KEB하나은행
283-910007-33104
(주)에픽브레인


월~금:AM 09:00 ~ PM 06:00
점심시간 : PM 12:00 ~ PM 01:00
토요일,일요일,공휴일 휴무


1899-1209
(주)에픽브레인 대표 : 이종광 / 주소: 서울시 중구 서소문로 38길 센트럴타워 606호 / 대표전화 : 1899-1209
사업자등록번호:220-88-30896 / 통신판매번호 : 제2016-서울중구-1411호 / 관광사업등록번호 : 국내 제2016-28호, 국외 제2016-75호
공제영업보증서 : 국내 제01-13-0189호, 국외 제01-13-0190호 / 개인정보관리책임자 : 김경현 / E-mail : master@12go.co.kr

COPYRIGHT 2013 12GO ALL RIGHTS RESERVED.